서브메뉴

본문

미술관에서의 하루 4 (열린 생각과 풍부한 감성을 키워주는 미술 이야기)
미술관에서의 하루 4 (열린 생각과 풍부한 감성을 키워주는 미술 이야기)
저자 : 질리언 울프
출판사 : 타임주니어
출판년 : 2016
ISBN : 9788928636358

책소개

『미술관에서의 하루: 네 번째 그림 수업』의 주제는 “발코니 너머 상상의 세계”입니다. 실제처럼 보이는 그림, 꿈꾸는 듯한 그림, 이야기를 들려주는 그림, 두 가지의 이미지를 담고 있는 그림 등 화가가 생생하게 표현한 그림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그림 속 상상의 세계로 들어가 화가가 표현하고자 했던 메시지를 만나 보세요. 상상이 현실이 되는 순간, 혹은 현실이 상상력으로 새롭게 바뀌는 순간 우리는 그림 속 세계에 좀 더 가까워지게 될 거예요.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명화와 미술관이 친숙해지는 미술관 그림 수업에 초대합니다
미술관에 가면 무엇을 봐야 할지, 그림에 어떤 의미가 있는 건지 어리둥절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고 미술관을 두려워만 해서는 그림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즐거움과 여러 장점들을 놓치고 말게 되죠. 『미술관에서의 하루 시리즈』는 미술을 낯설어 하는 어린이들에게 그림을 감상하는 새로운 방법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영국 최고의 미술 교육 전문가와 함께 피카소, 반 고흐, 르누아르, 잭슨 폴록 등등 세계적인 화가들의 그림을 살펴보게 됩니다. 책을 읽다보면 마치 영국의 한 미술관 수업 시간에 선생님 앞에 앉아 그림을 보며 이야기를 듣는 느낌입니다. 글쓴이와 다양한 질문과 답변을 주고받으면서 어느새 미술이 친근하게 느껴지고, 깊은 사고력과 풍부한 감성을 키울 수 있습니다. 두근두근 호기심 넘치는 미술의 세계로 떠나봅시다.

네 번째 그림 수업 - 발코니 너머 상상의 세계
네 번째 그림 수업의 주제는 “발코니 너머 상상의 세계”입니다. 실제처럼 보이는 그림, 꿈꾸는 듯한 그림, 이야기를 들려주는 그림, 두 가지의 이미지를 담고 있는 그림 등 화가가 생생하게 표현한 그림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그림 속 상상의 세계로 들어가 화가가 표현하고자 했던 메시지를 만나 보세요. 상상이 현실이 되는 순간, 혹은 현실이 상상력으로 새롭게 바뀌는 순간 우리는 그림 속 세계에 좀 더 가까워지게 될 거예요.

| 출판사 서평 |
영국 최고의 미술 교육 전문가와 함께 세계적인 명화를 보며 배우는 그림 수업
영국 미술관 수업을 그대로 옮겨 놓은 책!

친절하게 묻고 대답하는 수업 형식을 통해 그림과 친해지게 도와줍니다.

외국에 가면 사람들로 북적이는 미술관에서 초등학교 선생님과 학생들의 모습도 어렵지 않게 만날 수 있습니다. 세계적인 명화들 앞에 옹기종기 모여서 선생님의 설명을 듣고, 질문을 하고, 때로는 그림을 따라 그리기도 합니다. 아름다운 그림들을 직접 보면서 미술 수업을 받는 모습은 무척 재미있어 보이고 부럽기도 하죠. 하지만 매번 그림을 보러 여러 나라에 있는 미술관에 갈 수는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미술관에서의 하루》는 이와 같은 생각을 하는 부모님과 어린이들을 위한 미술 교육서입니다. 영국 최고의 미술 교육 전문가 질리언 울프가 마치 눈앞에서 수업을 하듯이 친근하고 쉽게 그림을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몸짓과 얼굴 표정, 빛과 그림자, 선의 움직임, 미술 기법에 따라 그림을 감상하는 눈을 키워줍니다.
그림을 감상하는 방법에 따라 4권의 시리즈로 구성하였습니다. 4번의 그림 수업을 통해 새롭고 흥미롭게 미술을 경험하게 도와줍니다. 화가가 몸짓과 손짓, 얼굴 표정 등 다양한 보디랭귀지를 이용하여 어떤 이야기를 하고 있는지, 빛을 통해서 그림이 얼마나 다양하게 변하는지를 설명해 줍니다. 또 선을 짧거나 길게, 굵거나 가늘게 사용함으로써 그림에 어떤 효과를 주고 있는지를 배우고, 화가 특유의 그림 기법을 소개합니다.

그림에 담긴 재미있고 신기한 이야기는 상상력을 높여줍니다.
영국 왕실이 인정한 최고의 미술 교육 전문가 질리언 울프가 세계적인 명화 하나하나에 담긴 흥미진진한 이야기들을 재미있게 설명해 줍니다. 그림은 단 하나의 장면을 보여주지만, 그 속에는 여러 가지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전설이나 소설 속의 이야기를 들려주기도 하고, 몇 백 년 전에 살던 사람들의 모습을 보여 주기도 하죠. 혹은 화가가 직접 겪은 전혀 새로운 경험을 그릴 때도 있습니다. 그림은 상상의 세계로 들어가는 열쇠입니다. 아이들의 감성과 상상력을 키우는 명화 스토리텔링을 통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해 주세요.

화가가 어떤 생각을 갖고, 왜 이런 방법으로 그렸는지 교감할 수 있습니다.
화가의 삶과 이야기가 어떻게 그림 속에 녹아들었을까요? 그림을 보면서 화가가 어떤 사람인지, 왜 이런 그림을 그렸는지, 그림 속의 상황은 어떤 사건인지, 감정을 더 잘 표현하기 위해서 어떤 기법을 썼는지를 이해하게 됩니다. 화가 앙리 마티스는 나이가 들어 휠체어를 타고 그림을 그리기도 힘들어졌답니다. 그래서 종이를 오리는 새로운 방법을 고안해서 예술 활동을 계속 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이런 배경을 알고 나면 그림은 전혀 새로운 느낌으로 다가오게 됩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네 번째 그림 수업
발코니 너머 상상의 세계 - 화가의 머릿속을 몰래 들여다볼까요?
Trick 3D 눈속임 마술로 초대합니다
Speed 빠르게 달리는 전차 경주
Near & Far 가까이는 크게, 멀리는 작게
Eye Contact 눈이 마주쳤어요
Real 가능한 한 사실적으로 보이려면
Dream 꿈꾸는 듯한 그림
Paint 물감 자체가 그림이에요
Imagine 상상 속의 동물
Magic 몸속이 보이는 마법
Dot 점으로 그림을 그릴 수 있을까요?
Collection 무엇으로 만들었을까요?
Double Image 두 가지 의미를 찾아볼까요?
Angle 왜 한 사람을 여러 각도에서 그렸을까요?
Storytelling 이야기를 들려주는 그림
Comic 손으로 그렸을까요, 기계로 그렸을까요?
Digital 컴퓨터도 그림을 그려요
Behind 미술관 그림 뒷이야기

※ 책에 나오는 화가들
마우리츠 코르넬리스 에스허르, 알렉산더 폰 바그너, 데이비드 호크니, 아이작 풀러, 아드리안 판 데르 스펠트, 프란스 판 미리스, 알브레히트 뒤러, 마르크 샤갈, 잭슨 폴록, 파올로 우첼로, 이라왈라, 조르주 쇠라, 알폰소 오소리오, 살바도르 달리, 안토니 반 다이크 경, 옥타비오 오캄포, 로이 릭턴스타인, 기타오카 아키요시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