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건강 100세 처방전 디톡스 (건강한 사람들이 평소에 늘 실천해야 하는 디톡스 이야기)
건강 100세 처방전 디톡스 (건강한 사람들이 평소에 늘 실천해야 하는 디톡스 이야기)
저자 : 서은경
출판사 : 성안당
출판년 : 2012
ISBN : 9788931575903

책소개

미생물에 대한 인식의 전환을 유도하는 『한의학 박사 서은경의 건강 100세 처방전 디톡스』. 이 책의 저자는 건강 100세 시대에는 인간 스스로가 만들어낸 독소를 어떻게 관리하는지의 여부가 장수를 결정한다고 이야기한다. 더불어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는 디톡스에 주목하여 우리 몸 본연의 자연 치유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건강법을 제안한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머지않아 평균수명 100세 시대가 올 것이다.
그러나 100세 시대의 도래가 그저 반갑지만은 않은 이유는?


평균수명 100세 시대가 점차 현실이 되어가고 있다. 그러나 수명의 연장이 인류에게 축복이라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는 사람이 몇이나 있을까. 축복은커녕 오히려 재앙이라고까지 말하는 사람들도 많다. 수명이 늘어나는 만큼 더 많은 그리고 더 치명적인 질병에 시달려야 하기 때문이다. 우리나라 인구 중 10명 중 3명은 암 환자라는 통계가 있으며, 암뿐만 아니라 치매?중풍?당뇨병?고혈압 등 소위 노인성 질환으로 많은 사람들이 고통 받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지금은 새로운 건강 패러다임이 필요한 시대이다.
이 시대 최적의 장수 건강 솔루션, 디톡스에 주목하라!


이 책은 건강 100세 시대를 맞이하느냐 맞이하지 못하느냐는 인간 스스로가 만들어낸 각종 독소들을 어떻게 관리하느냐가 관건이라고 말하고 있다. 2500년 전 히포크라테스 시대에도 존재했던 디톡스 건강법이 최근에 다시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21세기의 특성상 몸속의 독소를 배출해 건강을 되찾는 디톡스가 이 시대에 꼭 필요한 건강 장수 솔루션이기 때문이라고 저자는 진단하고 있다.

이처럼 21세기의 특징을 영양과 독소의 과잉에서 찾고 있는 저자는 디톡스가 왜 이 시대의 유일한 건강 장수 솔루션인지를 밝히고 있고, 독소의 흐름, 디톡스의 원리, 우리 몸과 디톡스, 디톡스의 구체적인 실천 방법(체온 디톡스?단식 디톡스?미생물 디톡스) 등에 이르기까지 한의학과 최근의 첨단의학의 성과를 넘나들며 디톡스 건강법을 소개하고 있다. 특히 저자는 지금까지 인간에게 해를 주기 때문에 없애야 할 것(박멸해야 할 것)으로만 여겼던 세균?바이러스 등의 미생물에 대한 인식의 전환을 요구하고 있다. 미생물의 다양한 역할이 하나둘씩 밝혀지면서 지금은 미생물에 대한 연구가 의학?건강 분야의 강력한 아젠다가 되었다고 설명하고 있다.

야생동물에게서 배우는 디톡스의 비밀

저자는 구체적인 디톡스 실천법을 설명하면서 먼저 “야생동물들은 병에 걸리면 어떻게 해결할까?”라는 질문을 던지고 있는데, 이는 이를 통해서 디톡스 건강법의 핵심을 설명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야생의 동물들은 병이 들면 본능적으로 다음과 같은 디톡스 활동을 한다는 것이다.
“야생동물들은 병이 들면 양지 바른 곳에 가서(체온 디톡스) 병이 나을 때까지 완전히 굶는다(단식 디톡스). 또한 어떤 야생동물은 똥을 먹음으로써 몸속의 독소를 중화시키는 방법을 본능적으로 알고 있다(미생물 디톡스).”

이는 디톡스가 생물의 자연스러운 치유 행위라는 것을 말해준다. 체온 디톡스?단식 디톡스?미생물 디톡스를 통해서 우리 인간은 스스로 치유하는 능력을 회복할 수 있을 것이다. 책에는 각각의 디톡스 실천법의 원리와 구체적인 실천법이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다. 간단하게 핵심만 적어보면 다음과 같다.

체온 디톡스
“체온이 면역력을 좌우한다.”

동물이 양지바른 곳을 찾아가는 이유는 체온을 높이기 위해서이다. 체온을 1℃ 높이면 백혈구 숫자가 5배 증가해 면역력이 높아진다.

단식 디톡스
“단식은 육부에 완전한 휴식을 주는 효과가 있다.”

동물은 병이 들면 물 이외의 음식은 아무것도 먹지 않는다. 단식을 통해 병을 치료할 수 있다는 것을 본능적으로 알기 때문이다. 생명체가 시도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디톡스 건강법이 바로 단식이다.

미생물 디톡스
“미생물로 면역력을 높여라.”

어미 코알라는 새끼에게 자신의 똥을 먹인다. 어미 코알라는 똥을 통해 독소를 중화하는 미생물을 전달하는 것이다. 몸속의 장내 미생물은 체내 독소를 분해하고 배출하는 탁월한 디톡스 방법이다.
?21세기 신개념 치료법, 미생물 테라피.
?건강의 새로운 비밀, 장내 미생물.

당신을 디톡스하라!

이 시대는 영양과 함께 독소가 차고 넘치는 시대이다. 따라서 독소를 다스릴 줄 아는 것이 평균수명 100세 시대의 핵심이라 할 것이다. 아픈 사람은 무엇보다도 먼저 자신에게 적합하고 필요한 디톡스 건강법을 찾아내어 실천해야 할 것이며, 건강한 사람들도 (아프기 전에) 일상생활에서 늘 디톡스를 실천해야 할 것이다. 위에서 살펴본 것처럼, 이 책에는 디톡스의 원리에서부터 구체적인 실천법까지 잘 소개하고 있다. 인간뿐만 아니라 동물의 암컷이 오래 사는 이유를 디톡스의 관점에서 설명하고 있는 부분(PART 2 남자들이여 여자처럼 디톡스하라)도 매우 흥미로울 것이며, 이와 같은 남자와 여자의 차이에 대한 이해는 디톡스의 실천에도 많은 도움을 줄 것이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추천사(서범구)
서문:인풋은 줄이고 아웃풋은 늘려라

PART 01 독소보다 디톡스가 더 중요하다
제1강 왜 지금 디톡스 건강법이 주목받고 있는가
제2강 에너지의 흐름은 독소의 흐름과 같다
제3강 내 몸속에서 생겨나는 독소가 문제다
제4강 우리 몸 전체가 디톡스 기관이다
제5강 월경과 출산 또한 훌륭한 디톡스이다
디톡스 건강법 Plus 5가지 키워드로 정리한 노화의 원인
①활성산소의 공격
②노화는 염증과 비례한다
③면역력과 노화
④스트레스는 인체의 방어시스템을 무너뜨린다
⑤장내 부패가 노화를 촉진시킨다

PART 02 남자들이여 여자처럼 디톡스하라
제6강 남자들이여 여자처럼 디톡스하라 Ⅰ
제7강 남자들이여 여자처럼 디톡스하라 Ⅱ
디톡스 건강법 Plus 여자는 왜 남자보다 오래 사는가
①병에 더 잘 걸리는 남자아이
②동물세계에서도 암컷이 수컷보다 오래 산다
③성염색체 이론
④성호르몬 이론:에스트로겐 효과

PART 03 건강 100세를 준비하는 디톡스 건강법
제8강 디톡스 건강법의 실천(2) - 체온 디톡스
디톡스 건강법 Plus 수분 섭취의 대원칙, 갈증이 나면 마셔라
①하루에 물 8잔을 마시면 건강에 좋다
②과도한 수분 섭취는 사망에 이르게 할 수도 있다
③운동 전에 물을 마실까, 운동 후에 물을 마실까
④물, 마시지 말고 먹자!
제9강 디톡스 건강법 실천(2) - 단식 디톡스
디톡스 건강법 Plus 단식 디톡스 실천방법
①3일 단식 디톡스 실천 방법
②기타 디톡스 실천법
제10강 디톡스 건강법의 실천(3) - 미생물 디톡스
제11장 디톡스의 완성, 미토콘드리아
●미토콘드리아 건강법
디톡스 건강법 Plus 비타민과 미네랄, 이렇게 섭취하라
①천연 비타민, 미네랄과 합성 비타민,미네랄은 다르다
②최근에 주목받기 시작한 파이토케미컬
③파이토케미컬의 종류
제12강 디톡스의 3대 원칙(1) - 독소에의 노출을 최소화하라
제13강 디톡스의 3대 원칙(2) - 디톡스의 3대 원칙(2) - 최대한으로 배설하라
제14강 디톡스의 3대 원칙(3) - 건강하게 채우라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