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신과 함께 3 (신화편)
신과 함께 3 (신화편)
저자 : 주호민
출판사 : 애니북스
출판년 : 2017
ISBN : 9788959199037

책소개

신화를 통해 지금의 우리가 추구해야 할 가치를 말하다!

한국 신화를 재해석한 주호민의 만화 『신과 함께: 신화편』 제3권. 우리 전통과 신화를 배경으로 활용하여 한국적인 이미지를 그려내면서도 자칫 어두울 수도 있는 ‘죽음’이라는 소재를 근대화된 저승이라는 설정으로 맛깔나게 각색하고, 사소하지만 공감이 가는 주제로 삶에 대한 진지한 성찰을 풀어낸 주호민 작가의 대표작이다.

2010년 연재를 시작해 참신한 소재와 적절하게 배치된 유머코드, 한국인의 공감을 이끌어내는 정서 등을 내세워 많은 사랑을 받은 《신과 함께》를 세월과 전통이 느껴지는 고풍적인 초판 디자인과는 전혀 다른, 심플하면서 세련된 옷으로 갈아입은 개정판으로 다시 만난다.

《신화편》은 한국 신화라는 소재를 가지고 전편인 저승편, 이승편에 등장한 캐릭터들의 과거 모습을 다룬 일종의 프리퀄이다. 전편들과 연결시키는 과정에서 서로 관련이 없는 여섯 개의 한국 신화를 하나의 세계관으로 통일하여 모두 이어지게 만들었다. 대별소별전, 차사전, 지장보살(외전), 할락궁이전, 성주전, 철융전(외전), 녹두생이전, 강림전을 만나볼 수 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2010년 네이버웹툰에 등장하자마자 엄청난 화제를 일으키며 큰 감동과 재미를 선사했던 주호민의 대표작 『신과 함께』개정판이 출간됐다.

완전히 새로워진 장정
개정판 출간에 있어서 가장 큰 고민거리는 표지 콘셉트였다. 담당 디자이너와 어떤 콘셉트를 잡을지 논의 끝에 세월과 전통이 느껴지는 고풍적인 초판 디자인과는 전혀 다른, 심플하면서 세련된 쪽으로 가기로 결정했다.
우선 타이틀 로고를 새로 디자인했다. 그리고 이미 익숙한 초판의 이미지를 사용하기보다는 각 권에 맞는 캐릭터를 본문에서 발췌해 다양하게 배치했다. 또한 컬러는 블랙으로 변환했다. 바탕은 화이트. 화이트와 블랙은 이야기의 주제인 권선징악을 상징적으로 표현하고 현대적인 느낌을 낼 수 있는 컬러다. 하지만 이미지 자체가 워낙 간결하다 보니 디자인상 너무 심심해질 것 같아 각권별로 제목을 금박으로 후가공 처리했다. 또한 전8권 박스세트를 구입하면 ‘명심 책갈피 7종’이 포함돼 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녹두생이전
제1화 모태 한량 - 9p
제2화 노일자대 - 34p
제3화 피바람 - 59p
제4화 패악의 여인 - 85p
제5화 천상으로 - 113p

강림전
제1화 세 왕자 - 142p
제2화 다시 속세로 - 166p
제3화 꼴통 사령 - 191p
제4화 조강지처 - 216p
제5화 저승으로 - 242p
제6화 차사 강림 - 278p

맺음말 - 314p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