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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중시의 비즈니스 모델링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걱정없다)
고객중시의 비즈니스 모델링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걱정없다)
저자 : 김성희|장기진|한창희
출판사 : 청람
출판년 : 2014
ISBN : 9788959724093

책소개

▶ 이 책은 고객중시의 비즈니스 모델링을 다룬 이론서입니다. 고객중시 비즈니스의 기초적이고 전반적인 내용을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Chapter 01 고부가가치시대의 스마트전략

1.1 스마트(smart)는 고부가가치(value added)의 준말이다

1.2 고객에 대해, 가끔은 제정신인 때가 우리는 한 번도 없다

1.3 누구나 알고 있는 경쟁전략은 전략이 아니다

1.4 신기술을 포함하여 새로운 트렌드를 읽을 수 잇는 시각이 있어야 한다

1.5 전례 없던 새로운 고객경험을 창출할 수 있어야 한다



Chapter 02 업의 본질에 대한 사고(Conceptual Thinking)

2.1 비즈니스 리더는 논리적 사고를 넘어 업의 본질에 대한 사고가 필요하다

2.2 창의성 발취를 위해 귀추적 사고를 해야 한다

2.3 새로운 시대의 본질을 조직의 DNA로 하라

2.4 고객이 느끼는 본질과 업의 본질이 같게 하라



Chapter 03 지속적인 차별화전략

3.1 변하는 고객에 대해 지속적으로 다르게 대하라

3.2 모두가 다 아는 경쟁전략은 빨리 잊어버려라

3.3 공급자 관점이 아닌 고객 관점에서의 탈범주화·차별화 모델을 찾아라



Chapter 04 스마트를 초월한 인간본성 기반 차별화전략

4.1 우리는 과연 논리적이고 창조적인가?

4.2 스마트시대 후에 올 인간본성 만족의 시대를 대비해야 한다

4.3 내가 주체인 맞춤의 시대(Me World)의 개개 고객이 만족할 세상을 열어라



Chapter 05 창의적 비즈니스 모델 창출

5.1 우리는 고객만족, 고객감동만을 통해 진정 고객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가?

5.2 고객아픔이 내 아픔일 때 창의적 비즈니스 모델은 탄생한다

5.3 새 시대 고객이 미처 아픔을 감지 못할 때라도, 우리는 미리 감지할 수 있어야 한다



Chapter 06 고객아픔 공유의 비즈니스 모델 창출

6.1 고객아픔(customer pain)이란 무엇인가?

6.2 고객아픔 공유 비지니스 모델맵(MAP)



Chapter 07 고객중심 비즈니스 모델

7.1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

7.2 Afuah&Tucci 비즈니스 모델

7.3 VISOR 모델

7.4 Amit&Zott 비즈니스 모델



Chapter 08 비즈니스 모델이 적용된 스토리텔링

8.1 비즈니스 모델에 스토리텔링 도입환경

8.2 고객가치의 스토리텔링 정의와 구성요소

8.3 스토리텔링의 경영기법

8.4 고객가치를 승화시켜 줄 스토리텔링

8.5 고객가치향상을 위한 스토리텔링 역할과 전개방향



Chapter 09 비즈니스 플랜 개요 및 작성방법

9.1 비즈니스 개요

9.2 기업 개요

9.3 제품과 서비스

9.4 마케팅계획

9.5 운영계획

9.6 예산안 확정과 자본조달

9.7 재무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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