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천사가 너무해 (아르토 파실린나 장편소설)
천사가 너무해 (아르토 파실린나 장편소설)
저자 : 아르토 파실린나
출판사 : 솔출판사
출판년 : 2013
ISBN : 9788981336622

책소개

사고뭉치 수호천사의 남다른 임무 수행!

핀란드가 자랑하는 국민작가 아르토 파실린나의 소설 『천사가 너무해』. 유머러스한 내용과 상황 묘사로 핀란드는 물론 유럽 각국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작품이다. 수호천사 술로의 반전을 거듭하는 임무 수행을 통해 실패와 좌절을 겪더라도 목표를 위한 도전을 계속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진리를 유쾌하게 전한다. 현대 사회의 문제점과 사람들의 공허한 삶을 기발한 상상력과 재치 넘치는 표현력으로 풍자한다.

죽어서 수호천사가 된 술로 아우비넨. 하지만 그의 불타는 의욕과 과한 열정 덕분에 마흔 살이 될 때까지 잘 살았던 아로 코르호넨의 일상은 엉망이 되어버린다. 천사의 보호를 받고 있으면서도 악마가 뒤에 서 있는 것 같다고 말했을 정도. 술로가 선행을 시도한 곳에는 희생자가 줄을 잇고, 그의 능력을 부러워하는 지옥으로부터 스카우트 제의까지 받게 되는데….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세계가 사랑하는 유럽 현대문학 대표 작가 아르토 파실린나 신작!
기발한 상상력과 위트 넘치는 표현력으로 세계 독자를 매료시키다

작가 아르토 파실린나는 말한다. “대패질을 하는데 어찌 대팻밥이 떨어지지 않겠는가.” 대패질을 잘못해 재목을 망치고 대팻밥만 잔뜩 만들 수 있는데도 작가는 계속 대패질을 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사람은 누구나 노력하는 동안 실패와 좌절을 겪고 방황도 하지만, 의도가 선하고 진심이 담겨 있다면 좋은 결과를 낳는다고 희망을 던져준다. 하지만 악마보다 더 무서운 자신과의 싸움에 거의 직면하여 눈을 뜰 힘조차 없는 사람들은 대체 무엇을 믿고 무슨 열정으로 삶의 대패질을 계속 한단 말인가?
작가 아르토 파실린나는 소설 속의 늙은 천사 술로 아우비넨의 입을 빌어 말한다. 인생에서 겪는 끊임없는 실수를 견뎌내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모른다고. 실패 앞에서 넘어지지 않고 포기하지 않고 자기 자신에게 실망하지 않고 끝까지 노력한다는 것은 그만큼 자신을 사랑한다는 의미이며, 그 힘으로 삶의 의지 또한 얻는 것이라고 격려해준다.
다시 말해 실패와 방황을 거듭하는 자신을 기다려주고, 과거의 상처와 문제에 사로잡히지 않고 빨리 헤어나 목표를 위한 도전을 계속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죽어서 다시 사는 수호천사 술로의 반전을 거듭하는 임무 수행과 그의 보호 아닌 보호를 받는 인간 아로를 통해 유머러스하면서도 진지하고 유쾌하게 보여준다.
아르토 파실린나의 언어는 간단명료하고 직접적이며 꾸밈이 없고 임팩트가 강하다. 작품에서 자주 블랙 유머를 구사하며 특히 핀란드 자국민과 그들의 특성에 주목한다. 이러한 그를 사람들은 ‘기이한 유머의 대가’라고 이른다.

■ 줄거리

악마도 탐내는 사고뭉치 수호천사의 반전을 거듭하는 임무 수행!

술로 아우비넨은 죽어서 수호천사가 되었다. 그러나 천사의 업무에 대한 환상과 열정이 과했다. 인간의 입장에서 보면 이 멍청한 수호천사가 아무 일도 하지 않고 가만히 있는 편이 더 나을 듯하다. 수호천사의 불타는 의욕 덕분에 사십 세가 될 때까지 꽤 잘 살았던 아로 코르호넨의 일상은 뒤죽박죽이 되어버린다. 오죽하면 천사의 보호를 받고 있으면서 “꼭 악마가 내 뒤에 서 있는 것 같아.”라고 말했을까? 수호천사 술로가 선행을 시도한 곳에는 희생자가 줄을 지어 무덤으로 들어간다. 악마조차 그의 능력(?)을 부러워하여 술로는 지옥으로부터 스카우트 제의까지 받게 된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1 무사태평 빈둥빈둥
2 천사의 날개 길이
3 수호천사 기초과정
4 아로의 새 수호천사
5 첫 번째 임무
6 죽은 여인의 침대
7 영구차 안의 문학작품
8 하늘이 내린 고난
9 천사와 노래한 인연
10 알 수 없는 돈의 출처
11 첫 만남의 탐색 작전
12 두 여자의 전쟁
13 세 번째 뇌진탕
14 다시 바빠진 일상
15 대천사 가브리엘과의 면담
16 꿈쩍도 않는 리트바
17 스웨덴제 영구차
18 독일에서 맞이한 최후
19 여인들의 마지막 여행
20 불타는 복수심
21 불행의 천사
22 악마의 질투
23 예기치 않은 열차 사고
24 여행길에 오른 두 남자 두 여자
25 재앙을 몰고 온 추억의 뱃놀이
26 매혹적인 제안
27 천사의 선택
28 새로운 임무
29 악마와 함께한 여행
30 천사와 악마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