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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이메일 (10분 투자로 영문 메일의 달인이되는)
저자 : Akira Kurahone|TRAVIS T. KURAHONE
출판사 : 예스북
출판년 : 2010
ISBN : 9788992197502
책소개
자주 쓰는 패턴을 익히면, 비즈니스 영문 이메일이 두렵지 않다!
하루 10분 투자로 영문 메일의 달인이 되는 비법『비즈니스 이메일』. 항상 한국어로 써오던 메일을 영문으로 옮겨 쓰기란 쉽지 않다. 이 책은 문화의 차이로 발생할 수 있는 영문 메일 쓰기의 트러블을 해결하기 위해 비즈니스 영문 메일의 패턴을 익힐 수 있게 하였다. 기초, 실무, 고급 총 3부로 나눠서 영문 메일에서 빈번하게 사용되는 패턴을 익히고 영문 메일을 쉬운 문장으로 간결하고 명확하게 전달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하루 10분 투자로 영문 메일의 달인이 되는 비법『비즈니스 이메일』. 항상 한국어로 써오던 메일을 영문으로 옮겨 쓰기란 쉽지 않다. 이 책은 문화의 차이로 발생할 수 있는 영문 메일 쓰기의 트러블을 해결하기 위해 비즈니스 영문 메일의 패턴을 익힐 수 있게 하였다. 기초, 실무, 고급 총 3부로 나눠서 영문 메일에서 빈번하게 사용되는 패턴을 익히고 영문 메일을 쉬운 문장으로 간결하고 명확하게 전달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Part 1. 기초편
Lesson 1. 메일의 서두를 시작할 때
포인트① 주제나 목적에 관한 표현
포인트② 좋은 소식을 전하는 표현
포인트③ 용건을 바로 전하는 표현
Lesson 2. 상대방의 메일에 회신할 때
포인트① 메일 받은 날짜를 언급하는 표현
포인트② 메일을 수신했음을 알리는 표현
포인트③ 답장이 늦었을 때 사과하는 표현
Lesson 3. 감사의 마음을 전할 때
포인트① 서두에 전하는 감사의 표현
포인트② 마무리로 전하는 감사의 표현
포인트③ 기대감을 전하는 마무리 표현
Lesson 4. 부담스러운 내용의 메일을 보낼 때
포인트① 재치 있게 사과하는 펴현
포인트② 마지막에 다시 한 번 사과하는 표현
포인트③ 오랜만에 메일을 보낼 때 쓰는 표현
Lesson 5. 메일을 마무리할 때
포인트① 빠른 답장을 기대하는 표현
포인트② 의뢰한 내용을 재확인시키는 표현
포인트③ 적극적인 협조 의지의 표현
Lesson 6. 메일의 송.수신을 확인할 때
포인트① 첨부 파일에 관한 표현
포인트② 메일을 잘못 보냈음을 알리는 표현
포인트③ 압축 파일에 관한 표현
Lesson 7. 메일의 인용.전달기능을 활용할 때
포인트① 간단하게 끝내는 인용 답신 표현
포인트② '일단 확인했다'는 내용을 전하는 표현
포인트③ 메일을 제3자에게 전달할 때 쓰는 표현
Part 2. 실무편
Lesson 8. 메일을 처음 보낼 때
포인트① 자신이 누구인지 알리는 표현
포인트② 누구에게 소개 받았는지 알리는 표현
포인트③ 연락처를 어디에서 받았는지 알리는 표현
Lesson 9. 정보나 자료를 요청 받았을 때
포인트① 정보나 자료를 보낼 때 쓰는 표현
포인트② 부드럽게 거절할 때 쓰는 표현
포인트③ 나중에 별로로 보낼 때 쓰는 표현
Lesson 10. 물품 등을 보내고 받을 때
포인트① 보내는 곳을 확인하는 표현
포인트② 수신을 확인하는 표현
포인트③ 보내는 목적을 알리는 표현
Lesson 11. 관계자에게 통지할 때
포인트① 소식이나 정보를 알리는 여러 가지 표현
포인트② 제3자에게 메시지를 전해 달라는 표현
포인트③ 제3자의ㅏ 메시지를 전달할 때의 표현
Lesson 12. 부재중인 이유를 알릴 때
포인트① 사무실 휴업을 알리는 표현
포인트② 출장으로 인한 부재를 알리는 표현
포인트③ 휴가를 미리 알리는 표현
Lesson 13. 회의를 주재할 때
포인트① 회의 개최를 통지하는 표현
포인트② 침석 여부를 확인하는 표현
포인트③ 회의의 목적을 알리는 표현
Lesson 14. 이벤트에 초대할 때
포인트① 모임에 초대하는 표현
포인트② 승낙.거절의 표현
포인트③ 고위 인사의 방문을 알리는 표현
Lesson 15. 정보를 수집할 때
포인트① 정보를 요청하는 표현
포인트② 흥미와 관심을 나타내는 표현
포인트③ 정보원에 대해 묻는 표현
Lesson 16. 방문을 요청할 때
포인트① 만남을 요청하는 표현
포인트② 승낙.사양의 표현
포인트③ 고위 인사의 방문을 알리는 표현
Lesson 17. 만날 약속을 조정할 때
포인트① 장소를 조정하는 표현
포인트② 날짜와 시간을 조장하는 표현
포인트③ 약속을 변경.취소하는 표현
Lesson 18.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포인트① 스케줄을 전달하는 표현
포인트② 진행 상황을 확인하는 표현
포인트③ 목표를 알리고 공유하는 표현
Lesson 19. 프로젝트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포인트① 문제 발생을 알리는 표현
포인트② 기간 연장을 요청하는 표현
포인트③ 일의 중지를 통지하는 표현
Lesson 20. 문의 사항을 접할 때
포인트① 문의할 때의 표현
포인트② 문의에 답할 때의 표현
포인트③ 일반 소비자의 문의에 대한 대응
Lesson 21. 확인을 하고 싶을 때
포인트① 오해가 없는지 확인하는 표현
포인트② 잊지 않도록 알려주는 표현
포인트③ 다시 한 번 확인하는 표현
Lesson 22. 호의적인 마음을 전할 때
포인트① 상대방의 배려에 고마움을 전하는 표현
포인트② 상대방의 일이나 업적을 칭찬하는 표현
포인트③ 상대방의 소식을 듣고 축하하는 펴현
Lesson 23. 무언가를 요구할 때
포인트① 협조를 구하는 표현
포인트② 어떠한 행동을 의뢰하는 표현
포인트③ 절박한 상황에서 재촉하는 표현
Lesson 24. 조언이 필요할 때
포인트① 정중하게 조언을 구하는 표현
포인트② 강요하지 않고 조언하는 표현
포인트③ 강하게 권고하는 표현
Part 3. 고급편
Lesson 25. 적극적으로 판매할 때
포인트① 적극적인 판매의 표현
포인트② 상품이나 서비스의 효용을 설명하는 표현
Lesson 26. 상대방의 제의에 대한 태도를 밝힐 때
포인트① 제의를 거절하는 표현
포인트② 제의를 받아들이는 표현
포인트③ 승인과 허가에 관한 표현
Lesson 27. 의견을 교환할 때
포인트① 상대의 의견을 구하는 표현
포인트②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는 표현
포인트③ 주의를 환기시키는 표현
Lesson 28. 기대.불안.확신을 표현할 때
포인트① 희망과 기대의 표현
포인트② 우려와 불안의 표현
포인트③ 확신과 자신감의 표현
Lesson 29. 찬성의 의미를 전할 때
포인트① 의견에 동의하는 표현
포인트② 부분적인 합의의 표현
포인트③ 전적인 지지으 표현
Lesson 30. 반대 의견을 전할 때
포인트① 전적인 반대의 표현
포인트② 완곡한 반대의 표현
포인트③ 재고를 요청하는 표현
Lesson 31. 안건의 중요성을 어필할 때
포인트① 중요성을 호소하는 표현
포인트② 결의와 확신의 표현
Lesson 32. 완곡하게 표현할 때
포인트① 허가를 구하는 표현
포인트② 요구사항을 전하는 표현
포인트③ 완곡한 질문의 표현
Lesson 33. 타협을 이끌어낼 때
포인트① 타협안을 받아들이는 표현
포인트② 타협안을 거부한는 표현
포인트③ 조건부 수용의 표현
Lesson 34. 번거로운 사태에 대응할 때
포인트① 경고의 표현
포인트② 고충을 알리는 표현
포인트③ 컴플레인에 대응하는 표현
Lesson 1. 메일의 서두를 시작할 때
포인트① 주제나 목적에 관한 표현
포인트② 좋은 소식을 전하는 표현
포인트③ 용건을 바로 전하는 표현
Lesson 2. 상대방의 메일에 회신할 때
포인트① 메일 받은 날짜를 언급하는 표현
포인트② 메일을 수신했음을 알리는 표현
포인트③ 답장이 늦었을 때 사과하는 표현
Lesson 3. 감사의 마음을 전할 때
포인트① 서두에 전하는 감사의 표현
포인트② 마무리로 전하는 감사의 표현
포인트③ 기대감을 전하는 마무리 표현
Lesson 4. 부담스러운 내용의 메일을 보낼 때
포인트① 재치 있게 사과하는 펴현
포인트② 마지막에 다시 한 번 사과하는 표현
포인트③ 오랜만에 메일을 보낼 때 쓰는 표현
Lesson 5. 메일을 마무리할 때
포인트① 빠른 답장을 기대하는 표현
포인트② 의뢰한 내용을 재확인시키는 표현
포인트③ 적극적인 협조 의지의 표현
Lesson 6. 메일의 송.수신을 확인할 때
포인트① 첨부 파일에 관한 표현
포인트② 메일을 잘못 보냈음을 알리는 표현
포인트③ 압축 파일에 관한 표현
Lesson 7. 메일의 인용.전달기능을 활용할 때
포인트① 간단하게 끝내는 인용 답신 표현
포인트② '일단 확인했다'는 내용을 전하는 표현
포인트③ 메일을 제3자에게 전달할 때 쓰는 표현
Part 2. 실무편
Lesson 8. 메일을 처음 보낼 때
포인트① 자신이 누구인지 알리는 표현
포인트② 누구에게 소개 받았는지 알리는 표현
포인트③ 연락처를 어디에서 받았는지 알리는 표현
Lesson 9. 정보나 자료를 요청 받았을 때
포인트① 정보나 자료를 보낼 때 쓰는 표현
포인트② 부드럽게 거절할 때 쓰는 표현
포인트③ 나중에 별로로 보낼 때 쓰는 표현
Lesson 10. 물품 등을 보내고 받을 때
포인트① 보내는 곳을 확인하는 표현
포인트② 수신을 확인하는 표현
포인트③ 보내는 목적을 알리는 표현
Lesson 11. 관계자에게 통지할 때
포인트① 소식이나 정보를 알리는 여러 가지 표현
포인트② 제3자에게 메시지를 전해 달라는 표현
포인트③ 제3자의ㅏ 메시지를 전달할 때의 표현
Lesson 12. 부재중인 이유를 알릴 때
포인트① 사무실 휴업을 알리는 표현
포인트② 출장으로 인한 부재를 알리는 표현
포인트③ 휴가를 미리 알리는 표현
Lesson 13. 회의를 주재할 때
포인트① 회의 개최를 통지하는 표현
포인트② 침석 여부를 확인하는 표현
포인트③ 회의의 목적을 알리는 표현
Lesson 14. 이벤트에 초대할 때
포인트① 모임에 초대하는 표현
포인트② 승낙.거절의 표현
포인트③ 고위 인사의 방문을 알리는 표현
Lesson 15. 정보를 수집할 때
포인트① 정보를 요청하는 표현
포인트② 흥미와 관심을 나타내는 표현
포인트③ 정보원에 대해 묻는 표현
Lesson 16. 방문을 요청할 때
포인트① 만남을 요청하는 표현
포인트② 승낙.사양의 표현
포인트③ 고위 인사의 방문을 알리는 표현
Lesson 17. 만날 약속을 조정할 때
포인트① 장소를 조정하는 표현
포인트② 날짜와 시간을 조장하는 표현
포인트③ 약속을 변경.취소하는 표현
Lesson 18.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포인트① 스케줄을 전달하는 표현
포인트② 진행 상황을 확인하는 표현
포인트③ 목표를 알리고 공유하는 표현
Lesson 19. 프로젝트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포인트① 문제 발생을 알리는 표현
포인트② 기간 연장을 요청하는 표현
포인트③ 일의 중지를 통지하는 표현
Lesson 20. 문의 사항을 접할 때
포인트① 문의할 때의 표현
포인트② 문의에 답할 때의 표현
포인트③ 일반 소비자의 문의에 대한 대응
Lesson 21. 확인을 하고 싶을 때
포인트① 오해가 없는지 확인하는 표현
포인트② 잊지 않도록 알려주는 표현
포인트③ 다시 한 번 확인하는 표현
Lesson 22. 호의적인 마음을 전할 때
포인트① 상대방의 배려에 고마움을 전하는 표현
포인트② 상대방의 일이나 업적을 칭찬하는 표현
포인트③ 상대방의 소식을 듣고 축하하는 펴현
Lesson 23. 무언가를 요구할 때
포인트① 협조를 구하는 표현
포인트② 어떠한 행동을 의뢰하는 표현
포인트③ 절박한 상황에서 재촉하는 표현
Lesson 24. 조언이 필요할 때
포인트① 정중하게 조언을 구하는 표현
포인트② 강요하지 않고 조언하는 표현
포인트③ 강하게 권고하는 표현
Part 3. 고급편
Lesson 25. 적극적으로 판매할 때
포인트① 적극적인 판매의 표현
포인트② 상품이나 서비스의 효용을 설명하는 표현
Lesson 26. 상대방의 제의에 대한 태도를 밝힐 때
포인트① 제의를 거절하는 표현
포인트② 제의를 받아들이는 표현
포인트③ 승인과 허가에 관한 표현
Lesson 27. 의견을 교환할 때
포인트① 상대의 의견을 구하는 표현
포인트②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는 표현
포인트③ 주의를 환기시키는 표현
Lesson 28. 기대.불안.확신을 표현할 때
포인트① 희망과 기대의 표현
포인트② 우려와 불안의 표현
포인트③ 확신과 자신감의 표현
Lesson 29. 찬성의 의미를 전할 때
포인트① 의견에 동의하는 표현
포인트② 부분적인 합의의 표현
포인트③ 전적인 지지으 표현
Lesson 30. 반대 의견을 전할 때
포인트① 전적인 반대의 표현
포인트② 완곡한 반대의 표현
포인트③ 재고를 요청하는 표현
Lesson 31. 안건의 중요성을 어필할 때
포인트① 중요성을 호소하는 표현
포인트② 결의와 확신의 표현
Lesson 32. 완곡하게 표현할 때
포인트① 허가를 구하는 표현
포인트② 요구사항을 전하는 표현
포인트③ 완곡한 질문의 표현
Lesson 33. 타협을 이끌어낼 때
포인트① 타협안을 받아들이는 표현
포인트② 타협안을 거부한는 표현
포인트③ 조건부 수용의 표현
Lesson 34. 번거로운 사태에 대응할 때
포인트① 경고의 표현
포인트② 고충을 알리는 표현
포인트③ 컴플레인에 대응하는 표현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