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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실무에 바로 적용하는)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실무에 바로 적용하는)
저자 : 빌 필립스|브라이언 하디
출판사 : 제이펍
출판년 : 2013
ISBN : 9788994506821

책소개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는 빅 너드 랜치의 잘 알려진 안드로이드 훈련 캠프 과정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집필 되었다. 최신 안드로이드의 핵심적인 개념과 API에 관한 명쾌한 설명과 더불어 앱을 작성하면서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의 기초부터 고급 기법까지 배울 수 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아마존 안드로이드 서적 중 최고의 베스트셀러!
최신 안드로이드인 킷캣(4.4) 버전에서 코드 테스트 완료!
8개의 앱을 직접 따라 만들면서 배우는 실전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미국 최고의 모바일 교육기관인 빅 너드 랜치(Big Nerd Ranch)의 안드로이드 강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집필!


이 책은 빅 너드 랜치(Big Nerd Ranch)의 잘 알려진 안드로이드 훈련 캠프 과정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집필되었다. 따라서 이 책을 통해서 최신 안드로이드의 핵심적인 개념을 배울 수 있고, API에 관한 명쾌한 설명과 더불어 직접 앱을 작성하면서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의 기초부터 고급 기법까지 배울 수 있다. 또한, 이 책은 오늘날 널리 사용되는 모든 안드로이드 버전과 호환될 수 있는, 앱 개발에 필요한 실제적인 기법을 가르치는 데 초점을 둔다.

책에서는 8개의 앱을 만들어 가는 과정을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다. 따라서 여러분이 직접 코드를 작성하고 실행해 보면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실력이 절로 향상되는 것을 느끼게 될 것이다. 각 장에 있는 내용 설명과 앱은 안드로이드 앱 개발을 시작하는 데 필요한 지식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설계되고 테스트되었다.

이 책의 구성
이 책에서는 8개의 안드로이드 앱을 작성한다. 어떤 것들은 매우 간단해서 한 장으로 끝나지만, 또 어떤 것들은 더 복잡해서 여러 장에 걸쳐 만들어진다. 그중 가장 복잡하고 긴 앱은 13개 장에 걸쳐 개발된다. 모든 앱들은 저마다 중요한 개념과 기법을 가르치도록 설계되었으므로, 이 책을 읽으면서 앱을 작성하다 보면 어느새 여러분이 숙련된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머가 된 것을 느끼게 될 것이다. 8개 앱은 다음과 같다.

★ GeoQuiz: 우리의 첫 번째 앱이다. 안드로이드 프로젝트의 전체적인 구성, 액티비티, 레이아웃, 명시적 인텐트와 같은 기본적이고 핵심적인 내용들을 배운다.
★ CriminalIntent: 이 책에서 가장 큰 규모의 앱이며, 사무실에서 발생하는 불미스러운 일들을 기록하고 관리한다. 이 앱을 만들면서 많은 중요한 것을 배운다. 프래그먼트, 마스터-디테일 사용자 인터페이스, 메뉴, 카메라, 암시적 인텐트 등의 사용법을 배운다.
★ HelloMoon: 이 작은 앱에서는 프래그먼트, 미디어(오디오와 비디오) 재생, 리소스, 지역화에 대해서 배운다.
★ NerdLauncher : 안드로이드 시스템에서 앱을 시작시키는 우리의 커스텀 론처를 만든다. 그럼으로써 안드로이드의 인텐트와 태스크에 대해 자세히 배운다.
★ RemoteControl: 이 앱에서는 멋진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만들기 위해 스타일, 상태 리스트 drawable 및 그 외 다른 도구들을 사용하는 방법을 배운다.
★ PhotoGallery: 사진 정보를 갖고 있는 플리커(Flickr) 사이트로부터 사진들을 다운로드하고 보여주는 플리커 클라이언트 앱이다. 이 앱에서는 안드로이드의 서비스와 다중 스레드 및 웹 서비스를 액세스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 DragAndDraw: 이 간단한 앱에서는 터치 이벤트를 처리하고 우리의 커스텀 뷰를 만드는 방법을 배운다.
★ RunTracker: 이 앱에서는 GPS를 이용해서 우리가 이동한 경로를 추적 기록하고 지도에 보여준다. 위치 서비스, SQLite 데이터베이스, 로더, 구글 맵 사용법을 배운다.

추천사
“빅 너드 랜치에서는 수많은 개발자가 안드로이드 앱을 능숙하게 개발하는 데 필요한 교육 훈련을 제공하고 있다. 이 책은 그 교육의 진수를 모아놓은 것이며, 자신의 실력을 향상하고자 하는 누구에게도 큰 도움을 줄 것이다.”
_ 마이크 쉐이버(Mike Shaver), 페이스북의 모바일 엔지니어링 담당 임원

“안드로이드에 입문하려는 개발자는 물론이고 어느 정도 경험 있는 개발자도 꼭 봐야 할 책이다. 나는 이 책에서 보여주는 내용과 명쾌함에 감명을 받았다. 안드로이드의 쉽고 어려운 주제 모두를 똑같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_ 제임스 스틸(James Steele), 『Android Developer’s Cookbook』 저자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1장 처음 만드는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_1
앱 기본사항_2
안드로이드 프로젝트 생성하기_3
이클립스 사용하기_7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레이아웃 만들기_8
레이아웃 XML 에서 뷰 객체로_18
위젯을 코드와 연결하기_22
에뮬레이터에서 실행시키기_30
안드로이드 앱 빌드 절차_32

2장 안드로이드와 모델-뷰-컨트롤러_37
새로운 클래스 만들기_38
모델 뷰-컨트롤러와 안드로이드 42
뷰 계층 수정하기_45
컨트롤러 계층 수정하기_47
장치에서 실행하기_53
아이콘 추가하기_55
챌린지_59
챌린지: 리스너를 TextView에 추가한다_59
챌린지: Previous(이전) 버튼을 추가한다_60
챌린지: Button에서 ImageButton으로 변경_61

3장 액티비티 생명주기_63
액티비티 생명주기 로깅하기_64
장치 회전과 액티비티 생명주기_73
장치 회전 시 데이터 저장하기_78
액티비티 생명주기 다시 알아보기_80
onSaveInstanceState(Bundle) 테스트하기_82
로깅 레벨과 관련 메서드들_83

4장 안드로이드 앱의 디버깅_85
DDMS 퍼스펙티브_87
예외와 스택 기록_88
파일 탐색기_100
안드로이드 특유의 디버깅_101

5장 두 번째 액티비티 만들기_105
두 번째 액티비티 준비하기_107
액티비티 시작시키기_116
액티비티 간의 데이터 전달_119
안드로이드가 액티비티를 어떻게 알까 ?_129
챌린지_132

6장 안드로이드 SDK 버전과 호환성_133
안드로이드 SDK 버전_133
호환성과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_135
안드로이드 개발자 문서_144
챌린지: 빌드 버전 보여주기_148

7장 UI 프래그먼트와 프래그먼트 매니저_149
UI 유연성의 필요_150
프래그먼트 개요_151
CriminalIntent 앱 개발 시작하기_153
UI 프래그먼트의 호스팅_161
UI 프래그먼트 생성하기_165
UI Fragment를 FragmentManager에게 추가하기_171
이 책의 모든 액티비티가 프래그먼트를 사용하는 이유_177
허니콤,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젤리빈과 그 이후 버전에서의 앱 개발_178

8장 레이아웃과 위젯으로 사용자 인터페이스 생성하기_179
Crime 업그레이드하기_179
레이아웃 변경하기_181
위젯을 코드와 연결하기_183
XML 레이아웃 속성을 더 자세히 알아보기_185
그래픽 레이아웃 도구 사용하기_191
챌린지: 날짜의 형식 만들기_200

9장 ListFragment로 리스트 보여주기_201
CriminalIntent의 모델 계층 변경하기_203
ListFragment 생성하기_206
프래그먼트의 호스팅을 위한 추상 액티비티_208
ListFragment, ListView, ArrayAdapter_215
리스트 항목의 커스터마이징_223

10장 프래그먼트 인자 사용하기_231
프래그먼트로부터 액티비티 시작시키기_232
프래그먼트 인자_237
리스트를 다시 로딩하기_240
프래그먼트로부터 결과받기_242

11장 ViewPager 사용하기_245
CrimePagerActivity 생성하기_247
ViewPager 가 실제로 동작하는 방법_256

12장 대화상자_259
DialogFragment 생성하기_262
두 프래그먼트 간에 데이터 전달하기_268
챌린지: 더 많은 대화상자 만들기_279

13장 MediaPlayer를 사용한 오디오 재생_281
리소스 추가하기_283
HelloMoonFragment의 레이아웃 정의하기_285
HelloMoonFragment 생성하기_287
레이아웃 프래그먼트 사용하기_288
오디오 재생_290
챌린지: 오디오 재생을 일시 중지하기_294
비디오 재생하기_294
챌린지: HelloMoon에서 비디오 재생하기_295

14장 유보 프래그먼트_297
프래그먼트 유보시키기_298
장치 회전과 유보 프래그먼트_299
유보 프래그먼트: 그렇게 좋을까?_301
장치 회전 처리와 onSaveInstanceState(Bundle)_302
프래그먼트가 나오기 전의 장치 회전 처리_305

15장 지역화_307
리소스를 지역화하기_308
구성 수식자_310
더 많은 리소스 규칙과 규정들_315
대체 리소스 테스트하기_317

16장 액션 바_319
옵션 메뉴_320
내비게이션 활성화하기_330
대체 메뉴 항목_337
챌린지: 텅 빈 리스트 뷰_342

17장 로컬 파일의 저장과 로딩 343
CriminalIntent의 데이터를 저장하고 로딩하기_344
챌린지: 외부 스토리지 사용하기_354
안드로이드 파일 시스템과 자바 I/O_354

18장 컨텍스트 메뉴와 컨텍스트 액션 모드_357
컨텍스트 메뉴 리소스 정의하기_359
플로팅 컨텍스트 메뉴 구현하기_359
컨텍스트 액션 모드 구현하기_364
호환성: 소극적 하향 지원인가 아니면 기능 복제인가?_372
챌린지: CrimeFragment에서 Crime 데이터 삭제하기_373
ActionBarSherlock_374
챌린지: ActionBarSherlock 사용하기_378

19장 카메라 I: 뷰파인더_381
프래그먼트 레이아웃 생성하기_384
CrimeCameraFragment 생성하기_385
CrimeCameraActivity 생성하기_386
카메라 API 사용하기_388
명령행에서 액티비티 실행시키기_402

20장 카메라 II: 사진 찍고 이미지 처리하기_405
사진 찍기_406
CrimeFragment 로 데이터 되돌려주기_413
모델 계층의 데이터 변경하기_417
CrimeFragment의 뷰 변경하기_420
더 큰 이미지를 DialogFragment에 보여주기_428
챌린지: 범죄 이미지의 방향_431
챌린지: 사진 삭제하기_431
안드로이드의 Deprecation_431

21장 암시적 인텐트_435
버튼 추가하기_436
모델 계층에 용의자 추가하기_439
포맷 문자열 사용하기_440
암시적 인텐트 사용하기_441
챌린지: 또 다른 암시적 인텐트_451

22장 두 패널 마스터-디테일 인터페이스_453
레이아웃의 유연성 추가하기_454
프래그먼트의 보스인 액티비티_462
장치 크기 결정에 관해 추가로 알아보기_473

23장 인텐트와 태스크_475
NerdLauncher 준비하기_475
암시적 인텐트 해결하기_478
런타임 시에 명시적 인텐트 생성하기_482
태스크와 back 스택_484
NerdLauncher 를 홈 화면으로 사용하기_488
챌린지: 아이콘과 태스크 재정렬하기_488
프로세스 vs. 태스크_489

24장 스타일과 Include_493
RemoteControl 프로젝트 설정하기_494
스타일을 사용해서 정리하기_500
레이아웃 완성하기_502
include와 merge_507
챌린지: 스타일의 상속_508

25장 XML Drawable과 9-Patch_509
XML drawable_510
상태 리스트 Drawable_514
레이어 리스트 drawable 과 인셋 drawable_516
9-Patch 이미지 사용하기_519

26장 HTTP & 백그라운드 태스크_525
PhotoGallery 생성하기_527
네트워킹 기본_530
AsyncTask를 사용해서 백그라운드 스레드로 실행하기_532
Main 스레드_534
플리커에서 XML 가져오기_537
AsyncTask 로부터 main 스레드로 돌아오기_544
AsyncTask 에 관해 추가로 알아보기_548
챌린지: 페이징_550

27장 Looper, Handler, HandlerThread_551
이미지를 보여주기 위해 GridView 준비하기_551
다운로드 관련 고려 사항들_554
main 스레드와 소통하기_555
백그라운드 스레드 만들기_557
메시지와 메시지 핸들러_559
AsyncTask vs. Threads_570
챌린지: 프리로딩과 캐싱_571

28장 검색_573
플리커 검색하기_573
검색 대화상자_576
안드로이드 3.0 이상에서 SearchView 사용하기_589
챌린지_592

29장 백그라운드 서비스_593
IntentService 생성하기_593
서비스의 필요성_597
새로운 결과 찾기_599
AlarmManager를 사용한 지연 실행_601
알람 제어하기_605
통지_608
서비스 자세히 알아보기_611

30장 브로드캐스트 인텐트_617
장치 부팅 시 앱 깨우기_618
포그라운드 통지의 필터링_623
수신자와 오래 실행되는 태스크_635

31장 웹과 웹뷰의 브라우징_637
플리커 데이터에서 하나 더 알아둘 사항_637
쉬운 방법: 암시적 인텐트_640
더 어려운 방법: WebView_641
자바스크립트 객체 추가하기_649

32장 커스텀 뷰와 터치 이벤트_651
DragAndDraw 프로젝트 설정하기_652
커스텀 뷰 생성하기_655
터치 이벤트 처리하기_658
onDraw(…) 내부에서 렌더링하기_663
챌린지: 방향 회전_665

33장 장치의 위치 추적하기_667
RunTracker 시작하기_667
위치와 LocationManager_672
브로드캐스트되는 위치 갱신 정보 받기_675
위치 데이터를 사용하도록 UI 변경하기_678
더 빠른 해결책: 마지막 인식 위치_682
실제 장치와 가상 장치에서 위치 테스트하기_684

34장 SQLite 로컬 데이터베이스_687
이동과 위치를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기_688
데이터베이스의 이동 데이터 쿼리하기_697
CursorAdapter를 사용해서 이동 리스트 보여주기_700
새로운 이동 생성하기_703
이동의 상세 내역 처리하기_705
챌린지: 현재 (위치 기록 중인) 이동 식별하기_713

35장 Loader로 비동기 데이터 로드하기_715
Loader 와 LoaderManager_715
RunTracker 에서 로더 사용하기_718
이동 리스트 데이터 로드하기_718
하나의 이동 (Run) 로드하기_723
이동 (Run)의 마지막 위치 (Location) 로드하기_727

36장 구글 맵 사용하기_731
맵 API 를 RunTracker 에 추가하기_731
사용자의 위치를 지도에 보여주기_734
이동(Run)의 경로 보여주기_739
이동(Run)의 시작과 끝에 표식 추가하기_744
챌린지: 라이브 위치 변경_745

37장 책을 마무리하며_747
마지막 챌린지_747
부담 없는 연락처_748
감사합니다_748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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