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밀알의 양식을 주시옵고 (어느 청년의 미식 데뷔)
밀알의 양식을 주시옵고 (어느 청년의 미식 데뷔)
저자 : 이자혜
출판사 : 중앙books(중앙북스)
출판년 : 2022
ISBN : 9788927813002

책소개

평소엔 궁상맞은 밀알에게,
오늘만은 FLEX한 양식을 주시옵고!

가난하고 평범한 신입사원 '한밀알'이 첫 월급으로 하는 일은 저축도 쇼핑도 여행도 아닌…
바로 찬란한 미식의 세계 입성!?

〈미지의 세계〉 이자혜 작가가 새롭게 그려내는, 지갑은 빈곤하지만 위장은 호화로운
하이엔드 식도락 만화, 지금 시작!

최고의 청춘 웹툰 〈미지의 세계〉로 신드롬을 일으킨 이자혜 작가가 20대의 파인다이닝 도전기와 사회초년생 성장담을 담아낸 ‘미식’ 만화로 돌아왔다. 돈 없음, 친구 및 애인 없음, 집 없음, 아무튼 아무것도 없음…. 가난하고 평범한 20대 신입사원 ‘한밀알’이 회사에 갓 취직하여 생애 처음 생긴 수입으로 새로운 맛을 탐구하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음식뿐만 아니라 진정한 ‘어른’이 되어 와인부터 오마카세 스시야를 즐기는 과정까지 이전까지는 알지 못했던 세계의 지평을 미식을 통해 넓혀가는 에피소드들도 흥미진진하게 가득 담아냈다.

식도락 이야기뿐만 아니라, 잦은 야근에 허덕이면서도 언젠가 떠날 여름휴가를 고대하며 마음을 다잡으며 일하고, SNS로 공감대와 관심사가 맞는 친구를 만나 ‘덕토크’를 나누고, 데이팅 앱으로 연애 상대를 만나고, 주식 투자에도 소신껏 도전해보는 등 청년 한밀알의 ‘어른’이 되기 위한 어설픈 성장담, 그리고 그 고군분투 속에서 피어나는 기쁨과 슬픔이 이자혜 작가 특유의 톡 쏘는 유머와 유려한 그림으로 생생하게 녹아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모두가 기다렸던 이자혜 작가의 4년 만의 신작 단행본!
누군가에겐 ‘미지’와 다름없었던 ‘미식’의 세계를 탐방하다

이자혜의 신작 장편 만화 〈밀알의 양식을 주시옵고〉는 ‘어느 청년의 미식 데뷔’라는 부제 그대로 어리숙하고 가난한 신입사원 한밀알이 학생식당과 백반집 식사, 혹은 자신이 만든 맛없는 요리로 한 끼를 때우는 것이 아닌 코스요리 스테이크, 오마카세 스시, 와인과 사케 등 고급 구르메의 세계에 탐닉하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하지만 그런 비싸고 좋은 음식들을 접하게 된 한밀알은 어째선지 즐겁지만은 않다. 세상의 모든 소비재에는 ‘하이엔드’가 존재한다는 것을 알게 된 한밀알은 심지어 괴롭기까지 하다. 자신의 수입으로는 저축도, 쇼핑도, 여행도 빠듯하기에 가장 만만한 ‘미식’의 세계에 입문한 것인데 말이다.

“좋은 것을 알면 안 됐어….
돈을 모을 수가 없잖아….
저렴이에 만족하고 살면 저축도 되고 불만도 없는데….
난 돌이킬 수 없는 강을 건넌 것이지….”

학교를 졸업하고 일을 시작했음에도 불구하고 어딘가 모르게 미숙함을 다 떨쳐내지 못한 듯한 절망 속에서도 오늘도 일용할 ‘양식’을 버는 진정한 어른이 되기 위해서, 한때 유명했던 어른의 말마따나 계속 흔들려야 할지도 모르는 젊은이의 고뇌가 ‘음식 만화’라는 틀을 빌려 생생하게 그려졌다. 물론 바라보기만 해도 침샘이 자극되는 환상적인 음식 묘사 또한 빼놓을 수 없다.
이름 석 자만으로 이미 재미와 작품성이 보증된,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는 독보적 감성과 세계를 그려내는 이자혜 작가를 믿고 따라가 보자.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미식과 성장이 결합한 새로운 만화를 읽게 될 것이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등장인물 소개

한 끼. 밀알의 첫
두 끼. 모꼬지 꼬치
세 끼. 여인의 향기
네 끼. 비장의 구이
다섯 끼. 밀크티 피크닉
여섯 끼. 바람의 동경
일곱 끼. 먼 나라의 친구
여덟 끼. Never a frown with golden brown
아홉 끼. 아지트 데이트
열 끼. 공짜 조찬
열한 끼. 끼니라면 맡겨줘
열두 끼. 홈컴파티클럽

‘거의 어른’인, 한밀알의 ‘성장’실패담_이연숙(리타)

작가 후기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