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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베스트셀러의 마케팅 법칙 (세계에서 가장 잘 파는)
아마존 베스트셀러의 마케팅 법칙 (세계에서 가장 잘 파는)
저자 : 두번째 월급^보표^정현군
출판사 : 호우야
출판년 : 2023
ISBN : 9788931555370

책소개

“세계 1등은 이렇게 팝니다!”

아마존 공식 파트너사가 알려주는
마케팅 잘하는 방법

아마존 판매 랭킹 1위 제품들의 성공 비결을 밝힌 책 《아마존 베스트셀러의 마케팅 법칙》이 출간되었다. 아마존은 세계에서 가장 큰 마켓이다. 가장 많은 제품이 있고 가장 많은 고객이 있는 만큼 가장 많은 마케팅 전략과 성공 사례가 나오는 곳이다. 아마존이 특별한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세계 최고 수준의 경쟁을 이겨낸 마케팅이라면 다른 시장에서도 반드시 통한다.

마케팅을 하다 보면 ‘왜 광고를 해도 매출이 늘지 않지?’ 하는 순간이 발생한다. 왜 안 팔릴까? 어떻게 하면 잘 팔 수 있을까? 마케팅을 잘하는 가장 쉽고 빠른 방법은 좋은 마케팅 사례를 많이 보는 것이다. 이 책에는 아마존에서 대기업 브랜드보다 더 강한 존재감을 가진 작은 브랜드들이 등장한다. 아마존 베스트셀러 제품들 중 가격이 가장 저렴한 제품과 대기업 브랜드 제품을 제외하고 오직 ‘마케팅력’으로 세계 정상에 오른 제품들이다. 어떻게 팔아야 할지 모르겠다면 잘 파는 사람의 전략을 보고 배워라. 1등에게는 1등이 된 이유가 있다. 분야가 달라도 상관없다. 저마다 파는 건 달라도 잘 파는 방법은 통하기 때문이다.

세계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아마존에는 너무나 당연하게도 세계 최대 규모의 레퍼런스가 쌓여있다. 당신이 무엇을 판매하든 영감을 끌어낼 만한 레퍼런스가 무궁무진하다. 아이디어 하나로 시작한 작은 브랜드가 세계 판매 1위로 우뚝 서게 되기까지 그들의 생존 방식과 성장 과정을 ‘마케터의 눈’으로 살펴보라. 그 안에서 전 세계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비결을 찾을 수 있다면, 남들이 맨땅에 헤딩하며 시간과 노력과 돈을 들여서 얻은 값비싼 교훈을 손쉽게 얻을 수 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아마존 속 마케팅 천재들의
마케팅 노하우

《아마존 베스트셀러의 마케팅 법칙》은 아마존 셀링 분야에서 이름난 3인이 함께 쓴 책이다. 아마존 공식 파트너사 ‘두번째 월급’과 아마존 셀러들의 멘토 ‘보표’ 그리고 이커머스 솔류션 스타트업 오버노드의 공동 창업자 ‘정현군’이 한마음으로 썼다. 이들의 공통점은 미국에서 돈을 벌고 그 노하우를 사람들에게 나누는 일을 한다는 것이다. 이들은 일찍이 전 세계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방법에 대해 고민했고 그 답을 아마존에서 발견했다. “아마존에는 작은 브랜드가 세계 1등이 되는 케이스가 무수히 많이 존재한다. 이들의 성장 과정을 보며 이러한 결과가 나오게 되기까지의 과정을 곰곰이 유추하다 보면 마케팅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방법’이 보이기 시작한다”며 “우리가 미국에서 판매를 시작하던 때로 돌아간다면 가장 따라 하고 싶은 사례들을 선별해 이 책에 담았다. 마케팅 이론을 배워도 막상 내 제품에 적용하려니 막막한 사람들에게 더없이 훌륭한 레퍼런스북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전 세계가 판매자이고 소비자가 된 이 시대에 글로벌 마케팅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 그리고 국내 브랜드 마케터 및 이커머스 사업자가 현실적으로 참고하기 가장 좋은 레퍼런스가 아마존에 있다. 어떻게 물건을 팔 것인가, 어떻게 내 브랜드를 세상에 알릴 것인가 고민하고 있다면 이 책을 읽어라. 그리고 그 안에 담긴 아마존 베스트셀러의 반짝이는 아이디어와 마케팅 법칙을 훔쳐라. 그들의 시작도 당신과 크게 다르지 않았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1부. 왜 아마존을 주목해야 할까?

1장. 아마존에서 잘 팔리는 것이 세계에서 가장 잘 팔리는 것이다
1) 세계 최대 규모, 세계 최고 경쟁률
2) 2억 명의 충성 고객이 몰리는 곳
3) 작은 브랜드도 세계 1등이 될 수 있다

2장. 좋은 마케팅은 좋은 레퍼런스에서 나온다
1) 저급한 자는 베끼고 위대한 자는 훔친다
2) 데이터에 이미 답이 나와 있다
-베스트셀러의 데이터 활용법

3장. 보는 순간 사게 되는 판매페이지의 비밀
1) 판매페이지 구성 요소
2) 100가지 설명보다 한 장의 사진으로 보여줘라
3) 소비자와 검색엔진을 모두 만족시키는 타이틀
-검색엔진이 만족하는 타이틀
-소비자가 만족하는 타이틀
4) 불릿 포인트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아라
5) 팔리는 상품의 제품설명은 다르다

4장. 작은 브랜드가 거대 시장에서 살아남는 방법
1) 개성과 취향이 뚜렷한 작은 브랜드의 탄생
2) 작은 브랜드는 작은 브랜드만의 방식이 있다
-장점을 무기로 만들어라
-브랜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방법
3) 작은 브랜드의 광고 전략
-광고의 종류와 효과적인 플랫폼
-제품의 특징이 확실할 땐, 검색 광고
-구매 고객이 명확할 땐, 타깃 광고
-‘소비자 교육’이 필요한 신제품일 땐, 디스플레이 광고
-팬덤의 힘이 필요할 땐, 인플루언서 광고
4) 작은 브랜드가 가장 많이 하는 실수
-쇼핑몰에서 아이디어 상품을?
-자사몰에서 제품 광고를?
5) 가장 저렴할 수 없다면 비싼 이유를 납득시켜라
6) LTV가 높으면 장수 브랜드가 된다

[해외 진출을 고민하는 셀러들을 위한 TIP]

2부. 아마존 베스트셀러에게 배우는 마케팅 전략

1. 매출 10배 급증한 리브랜딩의 비결 _앵그리 오렌지(Angry Orange)
2. 브랜드 파워는 소비자 페르소나에서 탄생한다 _닥터 스콰치(Dr. Squatch)
3. 타깃 소비자를 저격한 남성 물티슈 _듀드 와이프(DUDE Wipes)
4. 단일 제품 하나로 세계시장 1등이 되다 _히어로 코스메틱스(Hero Cosmetics)
5. 제품보다 더 중요한 마케팅 전략 _서울수티컬즈(SeoulCeuticals)
6. 소비자의 마음을 물들인 컬러 마케팅 _핑크 스터프(The Pink Stuff)
7. 다수의 고민은 돈이 된다 _백블레이드(Bakblade)
8. 돈 되는 키워드를 찾아라 _레인보우 삭스(Rainbow Socks)
9. 아이디어 제품의 최적의 홍보 방법 _칵테일 카드(Cocktail Cards)
10. 현지 제품의 세계화 전략 _누마 푸드(Numa Foods)
11. 수세미로 만들어낸 1,000억 원의 가치 _스크럽 대디(Scrub Daddy)
12. 제품의 신뢰도를 높이는 마케팅 방법 _라이프스트로(LifeStraw)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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