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시동 3
시동 3
저자 : 조금산
출판사 : 더오리진
출판년 : 2019
ISBN : 9788950984342

책소개

찌질한 반항아 택일과 폼생폼사 반항아 상필의 좌충우돌 방황 탈출기!

방황과 반항 사이에서 갈등하는 주인공들을 통해 좌절과 성장, 가족과 인생에 대해 말하는 조금산 작가의 만화 『시동』 제3권. 마동석, 박정민, 정해인, 염정아 등 화려한 캐스팅으로 화제가 된 영화 《시동》의 원작만화로, 현실적인 감정 묘사와 영화 같은 연출, 거칠지만 밀도 있는 그림으로 우리 시대 청춘들의 불안정한 심리를 유쾌하게 풀어냈다.

사는 건 재미없고, 사사건건 간섭하는 엄마의 품은 떠나고 싶고, 무인도로 갈 수만 있다면 훌쩍 떠나고 싶지만 떠날 용기도 돈도 없어 슬픈 청춘, 고택일. 택일은 엄마의 성화에 못 이겨 검정고시를 준비하다 그만두고 친구 상필과 함께 무의미한 나날을 보낸다. 인생은 답답하고 집구석은 갑갑하고. 훌쩍 떠나고 싶어 하던 택일은 무작정 원주로 향한다. 한편 상필은 돈을 벌기 위해 동네 형의 소개로 일수 가방을 손에 들기 시작하는데…….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멈춰있던 인생에 ‘시동’을 걸어 줄 작품!
다음 웹툰 인기작 〈시동〉 단행본 출간!
영상화 단골 조금산 작가의 화제작!

섬세한 연출과 흡입력 있는 스토리텔링이 돋보이는 조금산 작가의 첫 단행본『시동』이 더오리진에서 출간되었다.『시동』은 방황과 반항 사이에서 갈등하는 주인공들을 통해 좌절과 성장, 가족과 인생에 대해 말하는 작품이다. 조금산 작가만의 현실적인 감정 묘사와 영화 같은 연출, 거칠지만 밀도 있는 그림으로 우리 시대 청춘들의 불안정한 심리를 유쾌하게 풀어냈다.
조금산 작가는 사이비 종교, 성폭력 등 사회문제부터 코믹, 조폭, 연애 등 다양한 스토리를 현실적이면서도 담담한 시선으로 그려 왔다. 때문에 독자들에게 ‘믿고 보는 작가’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여러 작품이 영상화되어 ‘영상화 단골 작가’라는 새 수식어를 얻었다. 대표작으로는 OCN 드라마 〈구해줘〉의 원작인『세상 밖으로』, JTBC 드라마 〈탁구공〉의 원작인『탁구공』등이 있다. 마동석, 박정민, 정해인, 염정아 등 화려한 캐스팅으로 화제가 된 영화 〈시동〉은 12월에 개봉하여 독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나 살겠다고 하는 건데 왜 자꾸 시비야?”
“너는 네 생각을 말로 다 내뱉는 게 멋있다고 생각해?”
‘경주’의 불꽃 튀는 펀치와 ‘거석이 형’의 찰진 액션이 펼쳐진다!
오로지 자신만의 힘으로 세상과 맞서 싸우고 있는 용기의 아이콘, 소경주! 경주는 장풍 반점에서 전단지 배포 아르바이트를 하게 되고 택일은 그런 경주가 탐탁지 않지만 사장의 뜻에 따른다. 택일은 배달 중 가벼운 교통사고를 당하고, 상필은 일수 업무로 채무자와의 실랑이 끝에 부상을 당한다. 그러던 어느 날, 장풍 반점 식구들은 우연히 경주를 폭행한 남자들과 마주치고 거석이 나서서 그들을 제압한다. 거석에게 크게 당한 것에 앙심을 품었던 남자들은 무리를 지어 장풍 반점으로 들이닥치고 사장과 택일, 경주까지 때려눕히기 시작하는데….

다음 웹툰 평점 9.8
영화화되는 데는 이유가 있다!
『시동』은 조금산 작가의 웹툰 중 첫 장편 영화화되는 작품으로 마동석, 박정민, 정해인, 염정아 등 화려한 캐스팅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원작 웹툰 캐릭터들과 영화 주연 배우들의 높은 싱크로율로 화제를 불러일으켰다.『시동』은 조금산 작가의 강점인 평범한 일상을 특별하게 만드는 매력이 가장 잘 드러난 작품으로 웹툰 독자와 영화 관객 모두의 사랑을 받기에 충분하다.『시동』웹툰과 영화를 비교해가며 보는 것도 작품을 이해하는 데 색다른 재미를 줄 것이다. 더불어 캐릭터들의 깊이 있는 스토리와 탁월한 감정 묘사는 웹툰만의 또 다른 매력으로 독자들의 공감을 자아낼 것이다.

다음 웹툰 독자 베스트 댓글 중

조금산 작가님 작품은 한 번 읽으면 멈출 수가 없네요. -지****
현재 웹툰란에 올라오는 모든 작가를 통틀어 탑이라고 장담한다. -양****
진심 먼 얘기가 아니라 주변에 있는 얘기 같아요. 오늘도 재밌습니다. -정****
일상 같은 만화.
조금산이라서 좋고, 시동이라 좋고, 현실을 보는 듯한 느낌이라 좋다. -새****
사람 냄새가 많이 나서 그냥 참 좋다. -05****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episode 23 … 009
episode 24 … 031
episode 25 … 051
episode 26 … 069
episode 27 … 093
episode 28 … 111
episode 29 … 137
episode 30 … 155
episode 31 … 179
episode 32 … 207
episode 33 … 229
episode 34 … 253
[예스24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