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타임지 에세이스트가 권하는 유쾌하게 나이 드는 법
타임지 에세이스트가 권하는 유쾌하게 나이 드는 법
저자 : 로저 로젠블라트
출판사 : 나무생각
출판년 : 2011
ISBN : 9788959372362

책소개

완벽한 내 인생의 완성을 위해!

『유쾌하게 나이 드는 법 58』은 성공적으로 나이 들고 싶어 하는 사람들을 위한 58가지의 구체적인 기술을 제시한 책이다. ‘당신이 잘못한 일은 당신이 먼저 야유를 퍼부어라’, ‘거창하기 짝이 없는 말들이 들리면 당장 도망가라’, ‘누군가를 거짓말쟁이라고 부르는 순간 그 사람은 거짓말쟁이가 되어버린다’ 등 유머러스하면서도 깨달음이 담겨 있는 58가지의 법칙을 통해 독자로 하여금 소박한 삶의 지혜를 얻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 책은「큰글씨로 읽는 책」 시리즈의 두 번째로, 고령화 시대를 맞아 어르신들이 보다 쉽게 책을 접하고 읽으실 수 있도록 본문과 책표지 등 전체를 큰글씨로 편집하여 제작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나는 지금도 이 책의 내용들을 생각하고 있다.
내가 이 사실을 15년 전에 알았다면 얼마나 좋았을까!
- 게리슨 케일러(라디오 방송인)

나이 드는 것에 대한 지혜와 재미, 통찰력이 넘치는 책!
“인생에서 가능한 한 실수를 줄임으로써 유쾌하게 나이들 수 있는 방법이란 무엇일까?”
《타임》지 에세이스트와 미국 PBS 방송 《짐 레러의 뉴스아워》 논설위원으로 유명한 로저 로젠블라트가 쓴 《유쾌하게 나이 드는 법 58》에 바로 그 해답이 담겨 있다. 이 책에는 나이듦에 대한 막연한 불안과 두려움을 가지고 있는 이들은 물론이고, 앞으로의 인생을 더 지혜롭게 가꾸어 나가길 원하는 모든 이들을 위한 58가지의 조언이 담겨 있다.
“그것은 문제가 되지 않는다(제1법칙)” “당신만 생각하고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제2법칙)” “나쁜 일은 그냥 흘러가게 내버려 두라(제3법칙)” 등으로 시작하는 58가지 법칙들은, 현대인들이 강박증처럼 지니고 있는 막연한 불안감에 대한 유쾌한 해결책을 제시한다.
이어 “서른이 넘었으면 자기 인생을 부모 탓으로 돌리지 말라 - 이 나이를 스물다섯으로 낮춰라”라는 뼈 있는 제7의 법칙을 비롯한 “자신이 잘하지 못하는 분야를 파고들지 말라(제16법칙)” “외로움보다는 싸움이 낫다(제19법칙)” “모든 사람을 믿어라, 언제나(제30법칙)” 등은 젊은이들도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인생에 대한 깊은 통찰이 담겨 있다.
그의 조언은 때로는 현실을 직시할 수 있도록 냉정하지만, 한편으로는 나이가 들수록 쌓여가는 삶의 여유와 지혜가 담겨 있다. 정곡을 찌르는 날카로운 필치를 보여주면서도, 심각하지 않게 읽을 수 있도록 하는 위트를 구사한다. 또한 “묵묵하게 그리고 꾸준히! 이것이 경주에서 이기는 비결이다(제45법칙)” “모든 사람이 모든 일에 대해서 감사하기를 기대하라(제51법칙)”) “먼저 사과하라, 화해하라, 도움을 주라(제58법칙)”를 통해 사람과 인생을 바라보는 따뜻하고 긍정적인 시선을 보여준다.

이 책은 문화체육관광부(도서관정보정책기획단)가 주최하고 (사)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대활자본을 이용한 노인 독서 활성화” 사업에 선정되어 제작되었다. 나이가 많고 적음을 떠나 우리 시대의 모든 사람들에게 삶을 살아가는 새로운 시선을 제시하고 있다.

이 책에 보내는 찬사
신선한 충격을 주는 책이다. 난 3, 11, 49번 법칙이 마음에 든다. 한두 가지 법칙만 건져도 본전은 충분히 뽑는다. - 이숙영(방송인)

무려 58번에 걸쳐 거듭 속으로 외쳐야 했던 말이 있다. “그게 바로 내 말이야!” 그리고 조금 우울하다. 공감이 간다는 건 그만큼 나도 늙어간다는 얘기니까. ‘그게 아니야’를 찾기 위해 다시 한 번 꼼꼼히 읽어봐야겠다. 3, 16, 21, 31, 40번 법칙이 좋았다. - 김갑수(시인ㆍ방송인)

의표를 찌르는 유쾌함이 있는 책이다. 나는 2, 23, 55번 법칙이 재미있다. 23번 법칙이 가장 좋고 그 다음은 55번 법칙이다. - 김형경(소설가)

14번은 정곡을 찔렀다. 위트가 사람들을 즐겁게 하기보다 매우 비인간적이라는 점을 깨닫게 해주었다. 그리고 21번과 22번 법칙도 마음에 드는데 그 이유는 매우 짧아서이다. 유쾌해지기보다는 좀스러워질 것 같은 책이지만, 옆에 두어야 한다는 생각이 든다. - 조영남(가수)

11번 “대단해!”란 찬사를 조심하라 가 가장 좋다. - 최인호(소설가)

화제가 되고 있는 이 책을 꼭 사야 할 이유를 따지자면 참 많다. 하지만 작가의 말에 의하면 그런 이유 같은 건 중요하지 않다. 사실 뭐가 그리 우리에게 중요한 이유가 된단 말인가?(제1법칙처럼) 일단 거품이 완전히 빠진 통찰력으로 그 자양분을 받아들인다면, 당신은 아주 유쾌하게 나이 들어갈 것이다. 나는 우선 글을 쓰는 책상에서 이 법칙들을 시도하고 있는데, 분명 효과가 있다. 한 가지 더! 이 책을 읽으면 술이 한 잔 생각나겠지만 읽으면서 술을 마시는 건 또 한 번 어리석음을 범하는 것이다. 그런 생각은 꿈도 꾸지 말라.
- 게리 트루도(연재만화 《Doonesbury》의 작가)

이 책에서 말하는 대로 살 수 있는지 인생을 다시 한 번 살아볼 생각이다. 그렇다. 다시 인생을 시작할 수 있다면, 로젠블라트처럼 완벽하게 살고 싶다. - 짐 레러(미국 PBS 《짐 레러의 뉴스아워》 진행자)

로저 로젠블라트는 우리 시대 최고의 문장가다. 지혜와 재미, 통찰력이 넘치는 이 책과 함께 나는 노년을 행복하게 맞이할 것이다. - 톰 브로커(미국 NBC 앵커)

나는 지금도 이 책의 내용들을 생각하고 있다. 특히 1, 3, 6 법칙이 마음에 든다. 내가 이 사실을 15년 전에 알았다면 얼마나 좋았을까! 34번 법칙은 이 책의 진수이다. - 게리슨 케일러(라디오 방송인)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1. 그것은 문제가 되지 않는다
2. 당신만 생각하고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3. 나쁜 일은 그냥 흘러가게 내버려 두라
4. 적은 무시하라 아니면 확실하게 죽여버려라
5. 당신이 잘못한 일은 당신이 먼저 야유를 퍼부어라
6. 잘못은 내 탓이다
7. 서른이 넘었으면 자기 인생을 부모 탓으로 돌리지 말라
8. 당신을 지겹게 하는 사람은 바로 당신이다
9. 성직자도 아니면서 말끝마다 하나님을 들먹거리는 사람들을 가까이하지 말라
10. 원판 불변의 법칙
11. “대단해!”란 찬사를 조심하라
12. “그게 무슨 말이죠?”라는 반응이 올 때 주의하라
13. 겉모습이 실체를 드러내 보여주는 경우는 아주 많다
14. 함부로 위트를 자랑하지 말라
15. 미덕을 좇되, 그것에 목숨을 걸지는 말라
……
58. 먼저 사과하라, 화해하라, 도움을 주라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