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설득 커뮤니케이션
설득 커뮤니케이션
저자 : 조셉 드비토
출판사 : 학지사
출판년 : 20210930
ISBN : 9788999725098

책소개

간단하게 만들되, 중요한 것은 놓치면 안 된다
설득의 핵심요소를 모두 모아 이 책을 만들었다

〈설득 커뮤니케이션(원서 10판)〉이 출간되었다. 이 책의은 대인 커뮤니케이션, 소집단 커뮤니케이션, 대중 연설 등 필수 이론, 연구, 특히 커뮤니케이션 기술을 강조하는 간결하고 흥미롭지만 진지한 텍스트의 필요성에 계속해서 답하고 있다. 저자는 “최대한 간단하게 만들되, 중요한 것은 놓치면 안 된다.”는 아인슈타인의 말을 따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이 책은 그 중심 목적에 충실하고자 했다. 이 책의 우선적인 주제와 목표는 대인관계, 집단 및 대중 커뮤니케이션에서 더 큰 역량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이다. 이 책을 통해 보다 효과적인 대인관계 커뮤니케이터, 집단 구성원 및 지도자, 대중 연설자가 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커뮤니케이션의 요소는 세 부분으로 나뉜다. 제1부 커뮤니케이션의 기초에서는 커뮤니케이션의 개념과 원칙을 다루는 다섯 개 장이 있다. 여기에는 커뮤니케이션 과정, 자기 자신과 타인에 대한 인식, 듣기, 언어적 메시지 및 비언어적 메시지가 포함되어 있다. 제2부 대인관계 및 소집단 커뮤니케이션에도 다섯 개 장이 있다. 제6장, 제7장, 제8장에서는 대인관계, 커뮤니케이션 및 대화, 대인관계의 개념과 기술, 그리고 대인관계 갈등 관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제9장과 제10장에서는 소집단 상호작용, 소집단 유형, 효과적인 집단 멤버십과 리더십의 원칙에 중점을 두고 있다. 제3부의 대중 연설에서는 대중 연설의 본질과 효과적이고 유익하고 설득력 있는 연설 준비를 위한 원리와 기술을 설명한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간단하게 만들되, 중요한 것은 놓치면 안 된다

설득의 핵심요소를 모두 모아 이 책을 만들었다



<설득 커뮤니케이션(원서 10판)>이 출간되었다. 이 책의은 대인 커뮤니케이션, 소집단 커뮤니케이션, 대중 연설 등 필수 이론, 연구, 특히 커뮤니케이션 기술을 강조하는 간결하고 흥미롭지만 진지한 텍스트의 필요성에 계속해서 답하고 있다. 저자는 “최대한 간단하게 만들되, 중요한 것은 놓치면 안 된다.”는 아인슈타인의 말을 따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이 책은 그 중심 목적에 충실하고자 했다. 이 책의 우선적인 주제와 목표는 대인관계, 집단 및 대중 커뮤니케이션에서 더 큰 역량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이다. 이 책을 통해 보다 효과적인 대인관계 커뮤니케이터, 집단 구성원 및 지도자, 대중 연설자가 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커뮤니케이션의 요소는 세 부분으로 나뉜다. 제1부 커뮤니케이션의 기초에서는 커뮤니케이션의 개념과 원칙을 다루는 다섯 개 장이 있다. 여기에는 커뮤니케이션 과정, 자기 자신과 타인에 대한 인식, 듣기, 언어적 메시지 및 비언어적 메시지가 포함되어 있다. 제2부 대인관계 및 소집단 커뮤니케이션에도 다섯 개 장이 있다. 제6장, 제7장, 제8장에서는 대인관계, 커뮤니케이션 및 대화, 대인관계의 개념과 기술, 그리고 대인관계 갈등 관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제9장과 제10장에서는 소집단 상호작용, 소집단 유형, 효과적인 집단 멤버십과 리더십의 원칙에 중점을 두고 있다. 제3부의 대중 연설에서는 대중 연설의 본질과 효과적이고 유익하고 설득력 있는 연설 준비를 위한 원리와 기술을 설명한다.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역자 서문
저자 서문

제1부 커뮤니케이션의 기초

제1장 커뮤니케이션의 핵심 요소
커뮤니케이션의 형태, 이점 그리고 오해
커뮤니케이션 모델 및 개념
커뮤니케이션의 원리
문화와 커뮤니케이션
커뮤니케이션 역량

제2장 자기와 타인에 대한 지각
커뮤니케이션에서의 자기
자기노출
지각
인상형성
인상관리

제3장 커뮤니케이션에서의 경청
경청 단계
경청의 장벽
경청 유형
경청의 차이: 문화와 성별

제4장 언어적 메시지
언어적 메시지의 원리
부정과 인정
언어적 메시지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제5장 비언어적 메시지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의 원리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의 채널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역량

제2부 대인관계와 소집단 커뮤니케이션

제6장 커뮤니케이션과 대화
커뮤니케이션과 대화
대화의 원리
일상의 대화

제7장 대인관계
대인관계의 장점과 단점
대인관계의 단계
대인관계의 유형
대인관계 이론

제8장 대인 갈등 관리하기
대인 갈등에 대한 소개
대인 갈등의 원리
갈등 관리 전략

제9장 소집단 커뮤니케이션
소집단과 팀
소집단 단계, 형태 그리고 문화
브레인스토밍과 포커스 집단
문제 해결 집단

제10장 소집단 커뮤니케이션에서 구성원과 리더
소집단 커뮤니케이션에서 구성원
소집단 커뮤니케이션에서 리더
멤버십, 리더십 그리고 문화

제3부 대중 연설

제11장 대중 연설 준비(1~6단계)
대중 연설의 특성
1단계: 연설의 주제, 목적 그리고 논점을 선택하라
2단계: 청중을 분석하라
3단계: 주제를 연구하라
4단계: 지지 자료를 수집하라
5단계: 주요 요점을 발전시키라
6단계: 연설 자료를 구성하라

제12장 대중 연설의 준비와 강연(7~10단계)
7단계: 연설문을 작성하라
8단계: 도입, 결론, 접속사 그리고 개요를 구성하라
9단계: 연설을 위해 리허설하라
10단계: 연설을 전달하라
비평적으로 연설을 평가하라

제13장 정보적 연설
정보적 연설의 가이드라인
정보적 연설의 세 가지 유형
지지 자료
발표 보조도구

제14장 설득력 있는 연설
설득의 목표
설득력 있는 말하기의 가이드라인
설득력 있는 연설의 세 가지 유형
지지 자료

핵심 용어
참고문헌
찾아보기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