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런던 레스토랑 카페 베이커리 공간디자인 스터디 (IKEA 인테리어 김선영이 고른 런던 핫플레이스 31)
런던 레스토랑 카페 베이커리 공간디자인 스터디 (IKEA 인테리어 김선영이 고른 런던 핫플레이스 31)
저자 : 김선영
출판사 : 커뮤니케이션북스
출판년 : 2014
ISBN : 9791130400716

책소개

『런던 레스토랑 카페 베이커리 공간디자인 스터디』는 런던에서 가장 핫한 레스토랑, 카페, 베이커리 31곳의 건물 역사, 외관, 내부 인테리어, 공간 레이아웃, 동선, 테이블, 의자 하나하나를 쓰고, 찍고, 스케치했다. 그의 스케치를 통해 우리는 공간 흐름의 논리를 파악할 수 있다. 공간디자인은 인간과 소통하고 문화를 담는 공간을 시각 결과물로 실현한다. 공간 디자인은 인간 이해에서 출발한다. 이를 원칙 삼아 공간을 구석구석 살핀 저자의 눈을 통해 사람과 소통하는 공간디자인은 어떤 모습인지 알게 된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런던에서 가장 핫한 레스토랑, 카페, 베이커리 31곳의 건물 역사, 외관, 내부 인테리어, 공간 레이아웃, 동선, 테이블, 의자 하나하나를 쓰고, 찍고, 스케치했다. 인간 친화적 디자인을 고민하는 공간디자이너인 저자가 런던 구석구석을 누볐다. 그의 스케치로 고풍스럽고 때론 모던한 런던의 상업 공간의 인테리어 감각을 배운다. 인테리어 디자이너, 레스토랑 창업 준비자, 인테리어에 관심 있는 일반인에게 런던의 디자인 감각을 선사한다.

책의 특징

31곳의 핫플레이스, 168 장의 사진, 74개 스케치로 보는 런던 공간디자인
옛 건물과 현대 디자인이 조화로운 카라반, 피자이스트, 06세인트채드플레이스, 브레드스트리트키친, 비숍게이트키친. 독특한 공간 레이아웃으로 고객 경험을 다채롭게 하는 레시피스, 스케치, 프린치, 차차문, 치킨숍. 절제된 디자인이 정감 가는 로컬브랜드 커피숍 몬머스커피, 카페인, 탭트앤팩트, 진저앤화이트, 워크숍커피. 트렌트세터의 아지트 알비옹, 라이딩하우스카페, 딘스트리트타운하우스, 울슬리, 스미스오브스미스필드. 개성 넘치는 브랜드 이미지를 만드는 제이미이탤리언, 바이런, 베누고, 페르난데스앤웰스, 레온, 프레타망제. 독특한 메뉴와 어울리는 공간을 만든 오토렝기, 노르딕베이커리, 커비셔앤몰트, 노피, 뮤리엘키친. 31곳의 런던 레스토랑, 카페, 베이커리 공간이 사진과 스케치로 생생하게 전해진다.

공간의 소통을 분석하다
저자는 인간과 공간의 커뮤니케이션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장소를 분석했다. 디자인, 서비스, 브랜드로 고객과 대화하는 공간을 가능한 한 오래, 천천히 바라보며 글을 쓰고, 사진을 찍고 스케치를 했다. 그의 스케치를 통해 우리는 공간 흐름의 논리를 파악할 수 있다. 공간디자인은 인간과 소통하고 문화를 담는 공간을 시각 결과물로 실현한다. 공간 디자인은 인간 이해에서 출발한다. 이를 원칙 삼아 공간을 구석구석 살핀 저자의 눈을 통해 사람과 소통하는 공간디자인은 어떤 모습인지 알게 된다.

* 추천사

스테이크하우스는 스테이크가 맛있게 익는 소리를 파는 곳이다. 레스토랑은 음식만이 아니라 유니크한 경험을 파는 곳으로 공간의 분위기, 인테리어가 매우 중요하다. 이 책은 고객의 숨겨진 욕망을 채워주는 런던의 유명 레스토랑, 카페 공간 코드를 공간 디자이너 김선영이 감성적 스케치로 풀어낸다.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교수 김주연

레스토랑이라는 소통의 공간을 매크로 또는 울트라마이크로로 분석한다. 날카로운 관찰력과 따뜻한 감성이 담긴 기록을 통해 레스토랑 공간에 대한 저자의 열정이 전해진다.
레스토랑컨설팅 솔트앤라이트파트너스 대표 최성호

디자이너 김선영은 소비자, 마케터, 운영자의 시각에서 공간을 탐색한다. 꼼꼼하고 섬세한 관찰과 더불어 진솔한 감성이 묻어난다. 공간의 물리적이고 시각적인 조형, 디자인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행태와 감성, 나아가 문화까지도 포착한다.
비안디자인 대표·건축가 안경두

소비자는 레스토랑을 감성적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경험적 공간으로 인식한다. 이 책에서 그려낸 런던의 살아있는 공간들은 외식서비스 제공자와 소비자, 외식 전공자 모두에게 시장 트렌드에 대한 길잡이 역할을 한다.
국민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 이민아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머리말

01 옛 건물과 현대 디자인이 만나다
카라반
피자이스트
06세인트채드플레이스
브레드스트리트키친
비숍게이트키친

02 독특한 공간 레이아웃이 다양한 고객 경험을 이끈다
레시피스
스케치
프린치
차차문
치킨숍

03 커피 맛을 내세우고 디자인은 절제한다
몬머스커피
카페인
탭트앤팩트
진저앤화이트
워크숍커피

04 트렌드세터들은 그들만의 아지트에 모인다
알비옹
라이딩하우스카페
딘스트리트타운하우스
울슬리
스미스오브스미스필드

05 브랜드는 이미지로 기억된다
제이미이탤리언
바이런
베누고
페르난데스앤웰스
레온
프레타망제

06 독특한 메뉴가 브랜드를 만든다
오토렝기
노르딕베이커리
커비셔앤몰트
노피
뮤리엘키친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