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디지털 미디어 디자인
디지털 미디어 디자인
저자 : 진경아
출판사 : 커뮤니케이션북스
출판년 : 2014
ISBN : 9791130401249

책소개

『디지털 미디어 디자인』는 통섭의 시대에 요구되는 미디어 디자인의 개념과 영역, 근간이 되는 이론적 토대와 미디어 디자인의 최근 이슈에 대해 살펴본다. 또한 정보 구조의 설계, 정보의 시각화 과정과 함께 정보 디자인의 범주와 개념을 이해한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미디어는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일종의 수단이고 역사적으로 디자인은 미디어 기술을 바탕으로 대중과 소통을 이루어 왔다. IT를 기반으로 하는 디지털 기술은 미디어 디자인을 웹과 모바일, UI, UX 등의 영역으로 확장했다. 그 결과 인터페이스 디자인, 인터랙션 디자인, 사용자 경험 디자인 등은 이제 미디어 디자인의 고유 영역으로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통섭의 시대에 요구되는 미디어 디자인의 개념과 영역, 근간이 되는 이론적 토대와 미디어 디자인의 최근 이슈에 대해 살펴본다. 또한 정보 구조의 설계, 정보의 시각화 과정과 함께 정보 디자인의 범주와 개념을 이해한다. 아울러 미디어 디자인의 제반 영역에 대해 이론을 중심으로 살펴본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01 트랜스미디어

02 서비스 디자인

03 인터페이스 디자인

04 사용자 경험과 UX 디자인

05 어포던스 디자인

06 정보 디자인

07 인터랙션 디자인

08 메타포 디자인

09 시지각과 조형 심리

10 기호와 상징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