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인쇄 광고 타이포그래피
인쇄 광고 타이포그래피
저자 : 김동빈
출판사 : 커뮤니케이션북스
출판년 : 2014
ISBN : 9791130401652

책소개

인쇄광고의 역사와 매체 특성, 제작 및 표현 특성을 살펴봄으로써 인쇄광고를 기본적으로 이해하게 했다. 타이포그래피의 일반적 역할과 표현 방식과 인쇄광고에서 카피의 구성과 타이포그래피의 구조가 어떤 상관성을 갖는지도 알아보았다. 타이포그래피가 서체를 가장 중요한 질료로 삼고 있다는 관점에서 광고적 의미를 부각할 수 있는 서체의 선택도 살펴보았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타이포그래피는 일종의 시각적인 말 걸기다. 인쇄광고에서 타이포그래피의 역할은 소비자에게 효과적인 말 걸기가 가능하게 하는 것이다. 특히 활자가 주요 전달 수단인 인쇄광고의 매체 특성상 타이포그래피의 영역은 매우 넓다. 먼저 인쇄광고의 역사와 매체 특성, 제작 및 표현 특성을 살펴봄으로써 인쇄광고를 기본적으로 이해하게 했다. 타이포그래피의 일반적 역할과 표현 방식과 인쇄광고에서 카피의 구성과 타이포그래피의 구조가 어떤 상관성을 갖는지도 알아보았다. 타이포그래피가 서체를 가장 중요한 질료로 삼고 있다는 관점에서 광고적 의미를 부각할 수 있는 서체의 선택도 살펴보았다. 광고 메시지의 의미에 따라 타이포그래피의 규칙이 어떻게 적용되어야 하며 어떤 표현의 방법을 사용해야 하는지도 일러 주고 있다. 이 책이 주목하고 있는 것은 인쇄광고 타이포그래피의 모든 부분이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01 인쇄 매체와 인쇄 광고
02 인쇄 광고의 역사
03 인쇄 광고의 제작과 표현 특성
04 인쇄 광고와 타이포그래피의 역할
05 우리나라 인쇄 광고의 타이포그래피
06 인쇄 광고 타이포그래피의 표현 방식
07 비주얼, 카피, 타이포그래피
08 광고적 의미와 서체
09 광고 메시지와 타이포그래피 규칙들
10 표현의 중심이 된 타이포그래피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