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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고객을 위한 생산적인 국방업무 (국방부 시계를 희생에서 투자로, 투자에서 창조로)
국민고객을 위한 생산적인 국방업무 (국방부 시계를 희생에서 투자로, 투자에서 창조로)
저자 : 장상훈
출판사 : 맑은샘
출판년 : 2018
ISBN : 9791157783472

책소개

이 책은 정부조직의 예시로 군을 제시하고, 이와 함께 정부 경영과 혁신의 방향에 대해서 고민한 결과를 담고 있다.
군을 예시로 든 이유는 첫째, 징병제라는 특별한 상황에서 국민을 만족시킬 수 있는 경영의 방향 설정이 몹시 까다롭기 때문에 정부 기관 중에서도 특히 다양한 각도로 고민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둘째는 군이란, 역사를 통틀어 국가를 어떠한 형태로든 유지하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해체 불가능한 조직이기 때문이다.
셋째는 장교로서 가장 많이 체험해본 군이라는 조직에서 병들과 대화를 나누면서 그들의 고견을 남기고 싶기에 이 책을 출간하게 되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남자만 군대 가야 하나?
군 생활 2년이란 시간을 투자의 시간으로 바꿀 수는 없는가?
군에 가서 기술 배워 국방기술창업까지 한다면?
군인 대신 첨단무기로 대신 싸울 수는 없나?
해군 장교인 저자는 미래지향적인 군을 위한 고민이 많다. 그러던 중 연세대학교에서 보내주는 위탁교육에 참여하게 되었고, 그 덕분에 미국 버클리 대학에서 경영분야를 공부하게 되었다. 이 책은 장교인 저자가 폐쇄적이고 경직된 군 조직을 어떻게 하면 시대의 흐름에 맞게 개선시킬 수 있을까에 대해 고민한 결과라고 볼 수 있다.
경영을 공부했기에 자연스럽게 국방업무 역시 기업경영 차원에서 살펴보았다. 국민고객의 다양성, 분단이라는 특수한 상황이 빚어낸 징병제를 감안해 미래 국방업무는 어떠해야 하는지에 대한 주장을 설득력 있게 전달하고 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추천사
머리말

1장 지금, 4차 산업혁명
-역사가 되지 않기 위한 노력

2장 진정한 정보화 시대에 따른 혐오시대의 종말
-생산성으로 이끄는 시대의 서막

3장 세계최고의 전문가가 이끈 합리적 선택이 낳은 실패
-고객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란

4장 국민고객과 정부기업
-이 거대한 고객평가를 만족시키려면

5장 국민고객을 위한 완전한 계획
-변화하는 다양한 고객에 대한 연구와 대화

6장 국민고객을 위한 생산적인 국방업무
-첨단 기술군과 Defenomics, 그리고 국방창업

맺음말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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