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파이어족의 재테크 (30대에 은퇴해 일하지 않고도 자산가가 된 한국 최초의 파이어족 성공기)
파이어족의 재테크 (30대에 은퇴해 일하지 않고도 자산가가 된 한국 최초의 파이어족 성공기)
저자 : 신현정|신영주
출판사 : 쌤앤파커스
출판년 : 2020
ISBN : 9791165342708

책소개

공동저자인 ‘대퐈마’ 자매는 한 번뿐인 인생을 자신들의 힘으로, 자신들이 원하는 방향대로 살고 싶었고, 30대 후반에 의류 사업을 정리하고 과감히 은퇴를 선언했다. 올해로 파이어족 5년 차에 접어든 두 자매는 부동산, 주식, 보험 등 분야를 막론한 다양한 재테크를 통해 5억 원이었던 종잣돈을 2배가 훌쩍 넘는 자산으로 불렸다.



이 책 ≪파이어족의 재테크≫는 실제 두 자매가 시도했던, 경험했던 바를 토대로 ‘한국형 파이어족’이 어떤 방식으로 성공할 수 있었는지 설명해주고 있다. 미국형 파이어족을 처음 접하고 느꼈던 당황스러움과 막막함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두 자매는 책에 ‘5억 포트폴리오’부터 부동산 시장 활용법까지 한국의 상황에 맞는 전략들을 기초부터 차근차근 담았다.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은퇴와 재테크는 빠를수록 좋다!”

조기 은퇴 후, 돈 걱정 없는 진짜 삶을 시작한 사람들

이 책의 공동저자인 ‘대퐈마’ 자매는 한 번뿐인 인생을 자신들의 힘으로, 자신들이 원하는 방향대로 살고 싶었고, 30대 후반에 의류 사업을 정리하고 과감히 은퇴를 선언했다. 올해로 파이어족 5년 차에 접어든 두 자매는 부동산, 주식, 보험 등 분야를 막론한 다양한 재테크를 통해 5억 원이었던 종잣돈을 2배가 훌쩍 넘는 자산으로 불렸다.

이 책 ≪파이어족의 재테크≫는 실제 두 자매가 시도했던, 경험했던 바를 토대로 ‘한국형 파이어족’이 어떤 방식으로 성공할 수 있었는지 설명해주고 있다. 미국형 파이어족을 처음 접하고 느꼈던 당황스러움과 막막함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두 자매는 책에 ‘5억 포트폴리오’부터 부동산 시장 활용법까지 한국의 상황에 맞는 전략들을 기초부터 차근차근 담았다.



30대에 은퇴해 일하지 않고도 자산가가 된 ‘대퐈마 자매’,

한국 최초의 파이어족 성공기



“나는 이 일을 언제까지 해야 할까?”

30대 후반, 이런 회의감이 들 무렵, 이 책의 공동저자인 ‘대퐈마’ 자매는 한 번뿐인 인생을 자신들의 힘으로, 자신들이 원하는 방향대로 살고 싶었고, 열심히 해왔던 의류 사업을 정리하고 과감히 은퇴를 선언했다. 당시 종잣돈은 5억 원, 이 돈으로 무엇을 해볼 수 있을지 두 자매는 고민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올해로 파이어족 5년 차에 접어든 두 자매는 부동산, 주식, 보험 등 분야를 막론한 다양한 재테크를 통해 5억 원이었던 종잣돈을 2배가 훌쩍 넘는 자산으로 불렸다.

“파이어족 선언을 한 이후의 삶에 아주 깊이 만족하며 두 번 다시 이전으로 돌아가고 싶지 않아요.”라고 말하는 이들 자매는 어떻게 이렇듯 젊은 나이에 은퇴하여 남들보다 많은 부를 축적할 수 있었을까? 저자들은 이 물음에 대한 답으로 ‘한국형 파이어족’을 제안한다.



“평생 회사-집만 오가는 삶을 살 수는 없다”

경제적 자립을 토대로 원하는 삶을 살고 싶다면 ‘한국형 파이어족’이 답이다!



파이어족의 ‘파이어(FIRE)’는 ‘Financial Independence, Retire Early’의 약자이고 ‘파이어족’은 ‘경제적 자립을 토대로 자발적 조기 은퇴를 이룬 사람들’을 일컫는 용어다. 미국에서 1990년대에 처음 생겨난 파이어족은 2008년 금융위기 이후 전 세계로 퍼져나가기 시작했는데 이들은 30대 말이나 늦어도 40대 초반까지는 조기 은퇴하겠다는 목표로, 회사 생활을 시작하는 20대 때부터 소비를 극단적으로 줄이고 은퇴 자금을 마련한다. 그렇게 마련한 목돈으로 자신만의 재테크 포트폴리오를 세웠다면 은퇴를 선언한 후에 하고 싶은 일을 하며 남은 생 동안 자유를 만끽하면 되는 것이다. 이때 중요한 것은 ‘경제적 자립’과 ‘원하는 삶’이 모두 만족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파이어 운동’이 미국에서 처음 시작된 만큼, 한국의 상황과 실정에는 맞지 않는 것들이 많다. 미국의 파이어족들이 행하는 방식을 그대로 따라 해서는 한국에서 성공적인 파이어족의 삶을 사는 것이 불가능하다. 기본적인 소득부터 문화까지 너무나 다르기 때문에 당연하다. 이러한 이유로 두 저자는 직접 한국형 파이어족의 포트폴리오를 설계했고, 성공적으로 실행에 옮기고 있다. 미국형 파이어족을 처음 접하고 느꼈던 당황스러움과 막막함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두 자매는 책에 ‘5억 포트폴리오’부터 부동산 시장 활용법까지 한국의 상황에 맞는 전략들을 기초부터 차근차근 담았다.



★ 부동산 수익률 1,000%의 기적!

★ 2년 만에 1억을 5억으로 불린 재테크 노하우

★ 일류 기업 배당주 투자로 매월 안정적 수익 창출



그렇다면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는 코로나 시대에 한국의 파이어족은 어떻게 투자하며 부를 축적해야 할까? 이 책 ≪파이어족의 재테크≫는 실제 두 자매가 시도했던, 경험했던 바를 토대로 ‘한국형 파이어족’이 어떤 방식으로 성공할 수 있었는지 설명해주고 있다.

두 자매는 가장 먼저 조기 은퇴를 위해 얼마의 종잣돈이 필요한지 계산공식을 만들어 확인했다. 미국형 파이어족에 비해 턱없이 부족한 은퇴자금이었지만 디테일하게 구성한 ‘한국형 파이어족’ 포트폴리오를 완성했고, 차근차근 투자를 시작했다. 1억 원을 투자한 부동산은 2년 만에 무려 5억 원이 넘어 돌아왔고, 일류 기업 배당주 투자는 매월 월급처럼 안정적인 수입이 되어 들어왔다. 심지어 매월 달러로 계좌에 입금되었다. 물론, 투자만 한 것은 아니다. 꼭 필요한 보험과 필요하지 않은 보험을 구분하고 지출패턴을 분석해 컨트롤하는 등 작은 습관부터 체계적으로 바꿔나갔다.

이를 토대로 책에는 소비성향 알아보기부터 현재 경제적 자유 단계 파악하기, 투자성향 테스트까지 지금 자신의 상황과 성향을 객관적으로 돌아볼 수 있는 시트를 다수 수록하였고, 5억 은퇴 포트폴리오, 부동산·주식 실전 가이드, 머니 트리(money tree) 구축법 등 파이어족을 준비하거나 이제 막 파이어족이 된 이들을 위한 지침서도 아낌없이 담았다.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프롤로그_원하는 삶을 살고 싶은 ‘파이어족의 재테크’



Chapter1. 경제적 자유, 그 꿈같은 단어

파이어족이 되어야 하는 이유

파이어족이 되면 놀기만 할까?

미국형 파이어족 vs. 한국형 파이어족

조기 은퇴가 가능한 유형의 사람들

파이어족이 되기 위한 4가지 방법

파이어족이 되기 위해서는 얼마가 필요할까?

다시는 직장으로 되돌아가지 않게 해주는 ‘파이어족 목표금액 계산공식’

대퐈마의 팁 | 나는 어떤 유형일까? 성향 TEST



Chapter2. 미래의 욜로, 튼튼한 뼈대 만들기

부자가 되기 위해 꼭 알아야 하는 돈의 속성

1억 원을 먼저 모아야 하는 이유

나의 최소생계비는 얼마일까?

내가 번 돈은 모두 어디로 흘러가나

고정비! 너를 줄여야 하는구나

파이어족을 선언하며 유지한 보험과 해지한 보험

10년마다 2배로 늘어나는 자산

좋은 빚과 나쁜 빚

대퐈마의 팁 | 나는 어디쯤에 있을까? 경제적 자유 7단계



Chapter3. 투자 없이는 부자도 없다

투자 안 하는 파이어족?

집을 사야 하는 ‘때’

알다가도 모를 부동산에 대하여

1억이 5억이 되는 기적

주식, 이 정도는 알아야 한다

세계 일류 기업이 내게 배당을 준다는 것

미국 배당주 투자의 매력

황금알 낳는 거위를 키워라

대퐈마의 팁 | ‘5억 포트폴리오’ 은퇴 플랜



Chapter4. 위기에 강한 진짜 파이어족

언택트 시대에 살아남을 수밖에 없는 파이어족

파이어족이 경제 위기에 대처하는 법

파이어족 & 예비 파이어족 상황별 대처법

은퇴 후 누구나 가능한 파이프라인 구축 노하우

파이어족의 성공 메커니즘

나의 돈은 미래의 시간이다

대퐈마의 ‘돈 되는 책읽기’ 추천도서 리스트

파이어족에게 묻다

대퐈마의 팁 | ‘5억 포트폴리오’를 다시 짠다면?



에필로그_자유로운 세계로의 초대

감사의 말

부록_재테크 실전 가이드 나의 투자성향 테스트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