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지옥사원 4 (이상한 신입사원)
지옥사원 4 (이상한 신입사원)
저자 : 네온비
출판사 : 위즈덤하우스
출판년 : 2019
ISBN : 9791189938796

책소개

4권은 다음 연재 51?66화를 묶은 것으로, 인간 ‘고순무’가 된 악마 쿼터가 선호그룹의 신입사원에 합격해 본격적인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내용이 담겨 있다. 높은 등급의 인간이 되기 위해 도전했던 선호그룹의 특별 신입사원 채용에 합격한 쿼터는 신입사원 고순무로 연수원에 들어간다. 고순무를 비롯한 특채 사원들에 대한 방해 공작이 진행되는 가운데, 사라진 줄 알았던 류영로 신부가 연수원 강사로 다시 나타난다. 한편 연수원 이면에서는 선호그룹 임원들이 신입사원을 게임말로 삼아 진행하는 서바이벌 게임 ‘더 선호 퍼스트 프로젝트가 진행 중이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웹툰계의 막강 콤비 네온비?캐러멜이 돌아왔다!

인간의 몸에 불시착한 악마의
지옥보다 더 적나라한 인간사회 적응기!

『다이어터』를 비롯해 내놓는 작품마다 개성 강한 작품세계를 선보였던 네온비?캐러멜 작가의 신작 『지옥사원』이 위즈덤하우스에서 출간되었다. 『지옥사원』은 악마의 시점으로 다뤄지는, 지옥보다 더 적나라한 인간세계 이야기다. 인간이 된 악마의 지옥보다 더한 인간사회 적응기를 담고 있다. 그를 이용하려는 사람, 도우려는 사람, 없애려는 사람들이 얽혀 예측 불허의 스토리가 전개된다.
다소 무거울 수 있는 ‘지옥’이라는 소재를 다루고 있지만 전혀 진부하거나 지루하지 않다. 『다이어터』에서 주인공 수지의 ‘몸속 나라’ 이야기가 깨알 같은 재미를 주었다면, 『지옥사원』에서는 지옥세계의 기발하면서도 아기자기한 설정이 돋보인다. 입체적인 캐릭터 설정과 짜임새 있고 탄탄한 구성 덕분에 자신도 모르게 퇴치해야 할 대상인 악마들에게 감정이입하게 되는 것이 이 작품의 매력이다. 한편 악마의 눈으로 바라본 적나라한 인간세계의 모습은 적절한 개그와 사회풍자가 뒤섞여 유쾌한 웃음 뒤에 씁쓸함을 남기기도 한다. 누가 더 악마 같고, 어디가 더 지옥 같은지 묻게 만드는 것이다.

인간처럼 생각해서 막힐 때 악마처럼 생각하고 행동하라!

4권은 다음 연재 51?66화를 묶은 것으로, 인간 ‘고순무’가 된 악마 쿼터가 선호그룹의 신입사원에 합격해 본격적인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내용이 담겨 있다. 쿼터는 최연소 ‘휴먼 다이버’로 선발돼 지옥계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던 엘리트 악마였다. 인간계에서 먹었던 음식의 맛을 잊지 못해 괴로워하던 그는 열성 팬인 루테로스의 도움을 받아 다시 인간세계로 가게 되지만, 예상치 못한 사고를 당해 악마의 능력을 잃고 만다.
높은 등급의 인간이 되기 위해 도전했던 선호그룹의 특별 신입사원 채용에 합격한 쿼터는 신입사원 고순무로 연수원에 들어간다. 고순무를 비롯한 특채 사원들에 대한 방해 공작이 진행되는 가운데, 사라진 줄 알았던 류영로 신부가 연수원 강사로 다시 나타난다. 한편 연수원 이면에서는 선호그룹 임원들이 신입사원을 게임말로 삼아 진행하는 서바이벌 게임 ‘더 선호 퍼스트 프로젝트가 진행 중이다.
싸가지 없는 신입사원 쿼터의 연수원 생활은 시작부터 좌충우돌 갈등의 연속이다. 하지만 “인간처럼 생각해서 정답이 안 나올 땐 그냥 네가 ‘옳다’고 판단하는 쪽으로 행동”하라는 류영로 신부의 말처럼 악마처럼 생각하고 행동한 덕분에 난관을 돌파하기도 한다. 쿼터는 온갖 방해 공작과 난관을 뚫고 살아남아 선호그룹의 임원이 될 수 있을까?
한편 4권 말미에 실린 ‘지옥사원 특별편: 지옥편’은 지옥세계가 만들어지기까지의 과정과 제작 뒷이야기가 실려 있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스토리의 모티브가 된 영화 이야기와 지금과는 다른 캐릭터와 스토리 설정이 흥미롭게 다가온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16. 선호 더 퍼스트 프로젝트
17. 돌아온 천적
18. 정답이 없는 문제
19. 싸가지 없는 인간
20. 인간 수업
지옥사원 특별편: 지옥편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