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쇼핑몰 창업 운영 (한권으로 끝내는)
쇼핑몰 창업 운영 (한권으로 끝내는)
저자 : 김병성|네모 도리
출판사 : 정보문화사
출판년 : 2010
ISBN : 9788956744797

책소개

대박 사장을 꿈꾸는 초보 사장을 위한 쇼핑몰 창업 실전서!

오픈마켓에서 전문 쇼핑몰까지 인터넷 쇼핑몰 창업을 도와주는 실전서『한권으로 끝내는 쇼핑몰 창업&운영』. 오픈마켓과 인터넷 쇼핑몰에 각각 적용할 아이템 선택, 사입 도매업체 선택, 창업 전반의 절차, 운영 과정, 옥션과 G마켓 판매 방법 및 광고, 상품 사진 촬영 방법, 인터넷 쇼핑몰 제작에 꼭 필요한 포토샵 기능, 인터넷 쇼핑몰 제작 방법 및 광고, 인터넷 쇼핑몰 운영에 꼭 필요한 세무 정보, 나만의 브랜드 상품 제작 방법 등을 설명하고 있다. 또한 한 파트가 끝날 때마다 성공한 선배 창업자들의 노하우를 배울 수 있도록 그들의 생생한 경험담을 실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대박 사장을 꿈꾸는 초보 사장을 위한 쇼핑몰 창업 실전서 2010년 최신판!

오픈마켓에서 전문 인터넷 쇼핑몰까지 인터넷 쇼핑몰 창업의 모든 것!


왕초보 사장도 쉽게 알고 따라할 수 있는 창업 기본기
창업&운영의 맥을 잡을 수 있는 급소공략 포인트
창업 기본부터 실전활용까지, 창업&운영 Q&A
유쾌하게 대화로 정리하는, 대박신화의 주인공들과의 인터뷰
따라하기로 더욱 명쾌해지는 만만한 구성
창업 만만하게 봤다가 쓴맛을 본 사람이 다시 읽어야 하는 책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Intro 인터넷 쇼핑몰 불신론자 네모도리, 인터넷 쇼핑몰 CEO 되기까지
인터넷 쇼핑몰 창업에 첫발을 내딛다
순진한 네모도리의 인터넷 쇼핑몰 첫 구입기
인터넷 쇼핑몰 창업 한 번 해볼까?
인터넷 쇼핑몰 창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들다
| 레벨업 키워드 | 쇼핑몰 컨설팅이란?
초보자에게 가장 적합한 판매 방법이란?
인터넷 쇼핑몰 창업하기 전 해야 할 일들
| 업그레이드 팁 | 인터넷 쇼핑몰의 변화 양상
| 업그레이드 팁 | 인터넷 쇼핑몰 창업과 오픈마켓 창업 절차 비교

Part 1 인터넷 쇼핑몰 창업하기

Chapter 1 인터넷 창업 계획 제대로 세우기

Lesson 01 창업 계획, SWOT 분석으로 시작하자
창업의 시작, 사업계획서부터
| 레벨업 키워드 | 사업계획서는 어떻게 작성해야 할까요?
| 레벨업 키워드 | SWOT 분석에 의한 마케팅 전략
Lesson 02 인터넷 창업, 기술이 필요하다
창업 절차에 따라 필요한 기술들
| 레벨업 키워드 | 꼭 혼자서 모든 업무를 처리해야 하나요?
| 레벨업 키워드 | 인터넷 쇼핑몰은 상품 구색을 갖추어야 객단가가 높은가요?
| 업그레이드 팁 | 전문적인 창업 교육 받기
Lesson 03 최소 비용으로 최대 효과를, 자금 계획 세우기
창업 유형에 따른 초기 비용
상품 포장 및 배송 비용
판매 유형에 따른 광고 비용
| 업그레이드 팁 | 창업 자금 지원 받기

Chapter 2 나에게 꼭 맞는 판매 방식 선택하기
Lesson 04 오픈마켓에 입점하기
이럴 땐 오픈마켓으로 시작하세요!
오픈마켓을 이용하여 판매하는 방식
| 레벨업 키워드 | 오픈마켓별 서비스의 특징
| 레벨업 키워드 | 오픈마켓에서 잘 팔리는 상품과 가격대
Lesson 05 인터넷 쇼핑몰에 입점하기
이럴 땐 인터넷 쇼핑몰로 시작하세요!
인터넷 쇼핑몰로 판매하는 방식

Chapter 3 나에게 꼭 맞는 아이템 선택하기
Lesson 06 인터넷 쇼핑몰에서 먹히는 아이템은 따로 있다
틈새 아이템 선정 기준
아이템 선정 시 고려해야 할 일
Lesson 07 아이템 경쟁력 체크하기
고객의 구매 결정에 가장 중요한 아이템의 가격
| 레벨업 키워드 | 시즌별 상품 사입 달력
Lesson 08 아이템의 시장성 파악하기
아이템의 생명주기 분석
인기 검색어 분석·70
판매지수 분석 후 통계 자료 산출
| 레벨업 키워드 | 통계 자료를 구할 수 있는 곳은 어디인가요?
Lesson 09 아이템의 시장 경쟁력 확보하기
경쟁력 있는 핵심 요소 확보
아이템의 가치가 달라지는 상품 표현 방법
명확한 컨셉 설정
Lesson 10 꼭 갖추어야 할 아이템별 경쟁력
의류 및 패션 잡화 판매자가 갖추어야 할 경쟁력
출산·완구·유아용품 판매자가 갖추어야 할 경쟁력
가전·컴퓨터·주변기기 판매자가 갖추어야 할 경쟁력
가구·침구류 판매자가 갖추어야 할 경쟁력
미용·화장품 판매자가 갖추어야 할 경쟁력
DIY 용품 판매자가 갖추어야 할 경쟁력

Chapter 4 어디서, 어떻게, 어떤 조건으로 사입해야 하나요?
Lesson 11 사입 전 유통 경로 익히기
아이템의 탄생과 소멸 과정
유통 유형의 변화
인터넷 유통의 형태
| 업그레이드 팁 | 덤핑으로 인한 소호 창업자의 비애
Lesson 12 판매자 레벨에 따른 사입 요령
오픈마켓과 인터넷 쇼핑몰 판매자의 레벨
쇼핑몰 레벨별 상품 사입 방법
Lesson 13 상품 경쟁력을 갖춘 제조업체와의 거래 방법
검색하면 다 나오는 제조업체?
| 레벨업 키워드 | 슈퍼페이지를 이용한 제조업체 검색 방법
상황에 맞는 거래처 선택하기
Lesson 14 의류 및 패션 잡화 도매시장 찾기
대표적인 의류 및 패션 잡화 도매시장
동대문 도매시장에서의 거래 방법
재고 없이 사입하는 방법
도매업체 시장 조사에서 꼭 체크해야 할 것들
효율적인 동대문 도매시장의 아이템 분석 동선
Lesson 15 문구·완구 도매시장 찾기
대표적인 문구·완구 도매시장
문구·완구 도매시장에서의 거래 방법
| 레벨업 키워드 | 유아 완구의 사고에 대한 책임 문제
Lesson 16 생활용품/유아용품 도매 단지 찾기
대표적인 생활용품/유·아동용품 도매 물류단지
화곡동 물류단지에서의 거래 방법
초저가로 구입하는 방법
Lesson 17 액세서리/안경/아동복 도매시장 찾기
대표적인 액세서리/안경·선글라스/아동복 도매시장
남대문 액세서리 도매시장의 거래 방법
남대문 아동복 도매시장에서의 거래 방법
| 레벨업 키워드 | 남대문 시장의 아동복과 동대문 시장의 아동복

Chapter 5 도매업체 및 수입업체와 거래하기
Lesson 18 도매업체의 유통구조와 거래마진 파악하기
도매시장의 거래마진 익히기
도매시장에 숨어있는 좋은 거래처 찾기
| 레벨업 키워드 | 땡물건 구매 시 주의점
| 레벨업 키워드 | 주문 단말기를 제공하는 도매업체
Lesson 19 도매업체와의 거래에서 백전백승하기
아는 척보다 솔직함으로
거래 전 아이템 목록 만들기
가능하면 결제는 현금으로
| 레벨업 키워드 | 세금계산서를 받을 수 있나요?
Lesson 20 도매업체와 거래하는 방법
효율적인 거래로 재고 줄이기
거래 단위와 반품 조건 정하기
전국의 아이템별 도매단지
Lesson 21 스테디셀러의 보물섬, 중국 도매시장
오픈마켓 스테디셀러들이 이용하는 중국 도매시장
Lesson 22 보따리 상인과 수입 대행업체
보따리 상인과 수입 대행업체의 역할
병행수입은 무조건 허용되지 않나요?
수입 상품 판매 시 주의할 사항
생활필수품의 수입원가를 알 수 있는 방법

Chapter 6 판매 방식과 아이템별 신고 및 허가 사항들
Lesson 23 판매 방식에 따른 신고 사항
판매 방식에 따라 신고해야 될 사항
Lesson 24 사업자등록 신청하기
사업자 유형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사업자등록 신청 방법
| 레벨업 키워드 | 친구와 여성복 전문 쇼핑몰을 함께 하려는데 괜찮을까요?
| 업그레이드 팁 | 사업자등록 없이도 판매할 수 있나요?
Lesson 25 과세 유형에 따른 세금 노하우
업태와 업종의 구분
과세 유형 결정하기
| 레벨업 키워드 | 관할 세무서에서는 간이과세자보다 일반과세자 등록을 선호합니다
Lesson 26 영수증과 증빙자료 챙기기
거래 당사자 간 주고받는 증빙 자료들의 차이점
Lesson 27 부가가치세 신고서 작성하기
부가가치세가 무엇인가요?
| 레벨업 키워드 | 일반과세자의 부가가치세 부과 기준
일반과세자의 부가가치세 신고서 작성하기
간이과세자의 부가가치세 신고서 작성하기
| 레벨업 키워드 | 택배 송장에 출력되는 택배비용의 문제점
Lesson 28 통신판매업 신고하기
통신판매업이 무엇인가요?
| 레벨업 키워드 | 부가통신업사업자 신고는 반드시 해야 하나요?
통신판매업 신고서 작성하기
Lesson 29 아이템에 따른 추가 신고 사항
아이템에 따른 추가 신고 및 허가 사항
| 레벨업 키워드 | 직류 전기 제품은 수입 시 전기안전검사를 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 창업스토리 | 잇츠백 가방 전문 쇼핑몰

Part 2 옥션과 G마켓에서 인터넷 판매 감각 익히기

Chapter 1 오픈마켓에서 창업 시작하기

Lesson 30 초보 창업자라면 오픈마켓부터
동대문 시장이나 오픈마켓에서 첫경험 쌓기
오픈마켓 vs 인터넷 쇼핑몰 창업 비용
| 레벨업 키워드 | 이베이로 시작하기
Lesson 31 판매자가 되기 위한 준비
오픈마켓 이용 시 사업자등록 필수
재구매와 연결되는 판매자 아이디
판매자가 되기 위한 첫 번째 절차, 회원가입

Chapter 2 베스트 판매자들만의 판매 노하우
Lesson 32 잘 팔리는 아이템에는 특별한 것이 있다
구매를 결정하는 핵심 요소
생산지에 따른 의류와 잡화의 경쟁력
원가와 가격 산정의 기술
Lesson 33 잘 파는 판매자의 특별한 판매 전략
900원 전략 사용하기
상품 구성 전략 세우기
오픈마켓의 수수료 정책 활용하기
Lesson 34 빠른 시간에 베스트셀러 만드는 방법
빠른 시간에 베스트셀러를 만들 수 있는 방법
| 레벨업 키워드 | 경쟁 판매자의 특정 상품이 얼마나 판매 되었을까?

Chapter 3 오픈마켓을 위한 사입과 배송
Lesson 35 오픈마켓 판매를 위한 초도 사입
정보 등록에 필요한 최소량만 사입
현금 부족 시 B2B 도매 쇼핑몰 이용
공급업체 위탁배송 시스템 이용
| 레벨업 키워드 | 인터넷 쇼핑몰, 오픈마켓 판매자를 위한 물류 보관 창고
Lesson 36 초보자에게 유리한 택배업체 찾기
대규모 택배업체 vs 중소규모 택배업체
배송건수에 따라 달라지는 배송비 마진
고객 만족의 지름길, 빠른 배송
배송 사고 시 책임은?
| 레벨업 키워드 | 전국 택배 업체 연락처
Lesson 37 상품 포장 박스 200% 활용법
상품 포장 박스를 마케팅 도구로!
제품에 따른 적합한 포장 재료
Lesson 38 운송장 작성 요령
운송장 작성 시 필수 기입 항목
| 레벨업 키워드 | 옥션 택배 vs G마켓 통합 택배

Chapter 4 상품의 장점을 제대로 살리기 위한 촬영 환경 만들기
Lesson 39 초보자가 갖춰야 하는 상품사진 촬영 필수 준비물
상품의 본질을 훼손시키지 않는 촬영 기술
상품의 장점을 살리는 포토샵 활용 비법
촬영과 관리가 편리한 디지털 카메라
Lesson 40 상품 촬영의 최적의 장소, 스튜디오
스튜디오가 필요한 이유
촬영 스튜디오 렌탈하기
| 레벨업 키워드 | 상품 촬영에 적합한 사무실
Lesson 41 촬영 스튜디오 직접 만들기
쇼핑몰 상품 촬영에 필요한 스튜디오 꾸미기
Lesson 42 상품 촬영에 적합한 디지털 카메라
상품 사진 촬영을 위한 디지털 카메라의 화소수
디지털 카메라 선택 시 꼭 확인해야 할 사항
디지털 줌과 광학 줌의 차이점
| 레벨업 키워드 | 화각이란?
Lesson 43 촬영에 필요한 보조 장치들
디지털 카메라 외에 촬영에 필요한 보조 장치
Lesson 44 조리개와 셔터 스피드 설정하기
조리개의 역할
셔터스피드의 역할
조리개와 셔터 스피드의 관계
조리개와 아웃 포커스의 관계
Lesson 45 화이트 밸런스로 색감 조정하기
화이트 밸런스가 왜 필요한가요?
화이트 밸런스와 색감
수동으로 화이트 밸런스 설정하기

Chapter 5 전문가가 깜짝 놀란 초보자를 위한 상품 촬영 길라잡이
Lesson 46 상품의 주요 포인트 포착하기
구매자에게 어필하는 상품 포인트 찾기
구매자의 지갑을 열게 만드는 포커스 잡기
| 업그레이드 팁 | 초점을 잘못 맞춰 실패한 촬영 예
Lesson 47 매출과 연결되는 촬영 각도
주제와 의도에 맞는 사진구도
구도와 연출 그리고 매출의 관계
| 레벨업 키워드 | 소품으로 연출하는 경우의 주의 사항
Lesson 48 상품과 딱 맞는 피팅 모델 섭외하기
상품의 느낌을 잘 표현하는 피팅 모델
파파라치 컷이 대세
| 레벨업 키워드 | 촬영하기 좋은 장소
| 업그레이드 팁 | 의류 모델 촬영 시 기본이 되는 12가지 포즈

Chapter 6 포토샵으로 매출을 올려주는 사진 만들기
Lesson 49 포토샵을 배우기 위한 기초 지식
픽셀과 해상도 개념 따라잡기
비트맵 이미지와 벡터 이미지
Lesson 50 디카 사진 인터넷에서 사용하기
디지털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의 사이즈와 용량
| 레벨업 키워드 | 사진 사이즈와 용량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쇼핑몰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사진 크기와 용량 줄이기
| 레벨업 키워드 | 그림 저장 옵션 팔레트
필요한 크기로 이미지 자르기
Lesson 51 이미지 복사와 합성하기
필요한 부분만 선택하여 복사하기
Lesson 52 이미지에 필요한 요소 추가하기
상품 이미지에 그림자 만들기
Lesson 53 사진의 필요한 부분만 분리하기
디스플레이 사진에서 원하는 부분만 분리하기
Lesson 54 Curves 기능으로 밝기 조절하기
사진의 명암과 대비 조정하기
Lesson 55 상품이 돋보이는 테두리 만들기
상품사진에 테두리 만들기
Lesson 56 워터마크로 사진 도용 방지하기
상품사진에 워터마크 삽입하기
Lesson 57 액자와 워터마크 쉽게 만들기
포토웍스를 이용하여 사진 액자와 워터마크 만들기

Chapter 7 인터넷 상에 나만의 점포 꾸미기
Lesson 58 오픈마켓에 상품사진 등록하기
오픈마켓에 필요한 상품사진
Lesson 59 상품 상세설명 페이지 구성하기
상품 상세설명에 꼭 필요한 사진
Lesson 60 오픈마켓에 상품사진 올리기
상품 이미지 경로를 알 수 있는 방법
상품사진 업로드하기
| 레벨업 키워드 | 업로드란?
| 레벨업 키워드 | 내 컴퓨터의 이미지 파일이 웹상에 나타나는 원리
| 업그레이드 팁 | 다양한 FTP를 이용하여 업로드하기
Lesson 61 큰 이미지 분할해서 올리기
분할 도구로 이미지 자르기

Chapter 8 옥션과 G마켓에 내 상품 등록하기
Lesson 62 오픈마켓 상품 판매 알아보기
옥션의 상품 판매방식
G마켓의 상품 판매방식
Lesson 63 오픈마켓에서 상품 노출시키기
상품 상세정보 입력하기
눈에 잘 띄는 브랜드명과 상품명
상품 설명 문구와 매출의 관계
| 레벨업 키워드 | 베스트 판매자들이 상품명에 즐겨 사용하는 키워드
| 레벨업 키워드 | 상품 광고에 즐겨 사용하는 단어와 문장은?
Lesson 64 상품에 적합한 카테고리 등록하기
상품 등록 시 가장 중요한 카테고리
| 레벨업 키워드 | 상품과 상관없는 카테고리에도 등록이 가능한가요?
Lesson 65 오픈마켓에 상품 등록하기
옥션과 G마켓 상품 등록 절차
| 레벨업 키워드 | 옥션과 G마켓의 부가서비스 종류
| 레벨업 키워드 | 중고물품부터 팔아보자!

Chapter 9 단숨에 처리하는 오픈마켓 판매관리
Lesson 66 오픈마켓 판매관리 한 눈에 알아보기
옥션 Sell Plus에서 진행 상황 한눈에 파악하기
G마켓 판매관리 페이지 GSM
Lesson 67 내 상품의 주문 내역 한눈에 알기
옥션에서 주문 현황 살펴보기
| 레벨업 키워드 | ‘입금확인중’ 페이지의 세부 사항
G마켓에서 주문 현황 살펴보기
Lesson 68 내 상품 발송 정보 알아보기
옥션의 물품 발송 정보 알아보기
G마켓의 물품 발송 정보 알아보기
Lesson 69 반품·교환·환불 처리하기
오픈마켓에서 고객의 반품 요청 시 대처 방법
반품 시 운송비 부담?
| 레벨업 키워드 | 배송이 지연될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반품 및 환불을 줄이는 방법
| 창업스토리 | 애플트리 여성 의류 및 패션잡화 쇼핑몰

Part 3 인터넷 쇼핑몰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기!

Chapter 1 오픈마켓과 다른 인터넷 쇼핑몰

Lesson 70 오픈마켓 vs 인터넷 쇼핑몰
오픈마켓과 인터넷 쇼핑몰 운영의 관계
판매 기술 습득은 오픈마켓, 판매 기술 활용은 인터넷 쇼핑몰
Lesson 71 내게 맞는 운영 방식 찾기
오픈마켓과 인터넷 쇼핑몰 운영의 비교
목적이 분명해야 결정이 쉬워집니다
Lesson 72 인터넷 쇼핑몰, 이렇게 준비하면 성공할 수 있다
| 레벨업 키워드 | 인터넷 쇼핑몰을 투잡으로 하려면?

Chapter 2 인터넷 쇼핑몰 어떻게 시작할까?
Lesson 73 인터넷 쇼핑몰 판매 상품 갖추기
인터넷 쇼핑몰과 판매 상품 개수의 관계
주력 아이템과 구색 아이템 구분
| 레벨업 키워드 | 콘텐츠가 더욱 중요시되는 쇼핑몰
| 레벨업 키워드 | B2B 도매몰의 운영 흐름도
| 레벨업 키워드 | 형이야 쇼핑몰 장성호 대표의 사입 이야기
Lesson 74 쇼핑몰의 도메인과 이름 정하기
인터넷 쇼핑몰 주소, 도메인이란?
도메인 네임 구분하기
한글 도메인과 한글 인터넷 주소
도메인 구입 요령
| 레벨업 키워드 | 도메인 등록은 어디서 해야 하나요?

Chapter 3 인터넷 쇼핑몰 벤치마킹하기
Lesson 75 쇼핑몰 벤치마킹이 필요한 이유
쇼핑몰 벤치마킹은 왜 해야 하나요?
어떤 항목들을 벤치마킹해야 하나요?
Lesson 76 라이벌 쇼핑몰 벤치마킹하기
벤치마킹할 쇼핑몰 찾아내기
| 레벨업 키워드 | 벤치마킹 대상 업체 검색 사이트
벤치마킹해야 할 항목
| 레벨업 키워드 | 순위 검색 사이트의 몇 위까지 벤치마킹해야 하나요?
| 레벨업 키워드 | 벤치마킹의 핵심 키워드
Lesson 77 상품 카테고리 구성 벤치마킹하기
컨셉과 주력 상품을 파악할 수 있는 카테고리
매출 증대로 이어지는 메뉴 구성
Lesson 78 벤치마킹 필수 체크 요소
주력 상품 구성 벤치마킹하기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방법 벤치마킹하기
쇼핑몰의 전체적인 디자인 벤치마킹하기
| 업그레이드 팁 | 쇼핑몰 로딩 속도 높이기 전략

Chapter 4 경쟁력 있는 인터넷 쇼핑몰 기획
Lesson 79 성공의 필수 관문, 인터넷 쇼핑몰 기획
인터넷 쇼핑몰 기획이란?
| 레벨업 키워드 | 쇼핑몰 중도 포기의 가장 큰 원인
Lesson 80 컨셉 있는 쇼핑몰 디자인하기
쇼핑몰을 선택하는 네티즌의 기준, 디자인
쇼핑몰 성공의 필수 요소
인터넷 쇼핑몰의 좋은 컨셉 조건
쇼핑몰의 느낌을 표현하는 핵심 요소
| 업그레이드 팁 | 쇼핑몰 디자인과 글꼴
Lesson 81 시선을 모으는 레이아웃 찾기
기획의 핵심, 레이아웃
상품 메뉴 구조
| 레벨업 키워드 | 쇼핑몰 구조 변화 시 유의해야 할 사항

Chapter 5 고객이 다시 찾는 인터넷 쇼핑몰 만들기
Lesson 82 여러 가지 쇼핑몰 제작 방법
인터넷 쇼핑몰을 만드는 방법
운영 중인 쇼핑몰 인수하기
쇼핑몰 솔루션으로 제작하기
| 레벨업 키워드 | 카페 매매란 무엇인가요?
제작형 쇼핑몰로 제작하기
Lesson 83 쇼핑몰 인수하기 전 꼭 확인하기
쇼핑몰 인수 시 미리 알아봐야 할 사항
쇼핑몰 인수 전 필수 체크 항목
| 업그레이드 팁 | 인터넷 쇼핑몰 매매 계약서 작성하기
Lesson 84 쇼핑몰 솔루션 체험하기
간단한 조작만으로 제작 가능한 쇼핑몰 솔루션
쇼핑몰 솔루션 선택 시 주의사항
| 레벨업 키워드 | 솔루션 업체 선택은 신중하게!
쇼핑몰 솔루션 체험해보기
쇼핑몰 솔루션의 디자인 템플릿
Lesson 85 쇼핑몰 업그레이드 하기
직접 만드는 게 좋을까요? 맡기는 게 좋을까요?
솔루션 제작 의뢰하기

Chapter 6 솔루션으로 무료 쇼핑몰 만들기
Lesson 86 메이크샵 솔루션으로 쇼핑몰 만들기
메이크샵 프리미엄 쇼핑몰 솔루션으로 쇼핑몰 만들기
| 업그레이드 팁 | 카페24 쇼핑몰 솔루션으로 쇼핑몰 만들기
Lesson 87 쇼핑몰의 기본 정보 설정하기
쇼핑몰 소개 페이지 설정하기
| 레벨업 키워드 | 도메인의 네임서버 변경하기
| 업그레이드 팁 | 검색이 잘 되는 메타태그 키워드 작성 방법
Lesson 88 레이아웃 템플릿과 스킨 설정하기
쇼핑몰 디자인 템플릿 적용하기
| 레벨업 키워드 | 메인 페이지의 스킨 디자인 구매하기
Lesson 89 쇼핑몰 카테고리 설정하기
쇼핑몰 카테고리 만들기
Lesson 90 판매 상품 등록하기
상품 등록하기

Chapter 7 쇼핑몰 결제 서비스 설정과 주문 상품 관리
Lesson 91 인터넷 쇼핑몰 보안의 중요성
보안은 쇼핑몰 운영의 기본적 항목
Lesson 92 쇼핑몰 결제 수단의 종류
쇼핑몰에서 사용되는 결제 수단
| 레벨업 키워드 | 에스크로 제도
| 레벨업 키워드 | 사설인증과 공인인증의 차이점
결제 수단별 이용 고객층 성향 분석
| 레벨업 키워드 | 모바일 결제는 어떤 쇼핑몰에서 주로 사용하나요?
Lesson 93 신용카드 결제 시스템 이용하기
고객의 신뢰 대상이 되는 신용카드 결제 시스템
전자지불결제 대행업체(PG) 선택하기
| 레벨업 키워드 | 신용카드로 결제가 이루어지는 원리
PG사와 계약하기
| 레벨업 키워드 | 필요한 결제 수단만 신청할 수 있나요?
Lesson 94 상품 주문 조회와 처리 과정 알아보기
주문된 상품 조회하고 처리하기
| 레벨업 키워드 | 발송 준비를 최대한 빨리 지정합니다
Lesson 95 실시간으로 쇼핑몰 ?리하기
실시간 알림 서비스 이용하기

Chapter 8 쇼핑몰 이벤트 설정과 최종 테스트
Lesson 96 고객 편의를 위한 화면 관리 살펴보기
쇼핑몰 공지사항 만들기
| 레벨업 키워드 | 익스플로러에 팝업창이 뜨지 않는 경우
최근 열어본 상품 목록 설정하기
Lesson 97 쇼핑몰 이벤트 페이지 만들기
이벤트 페이지 만들기
Lesson 98 쇼핑몰 오픈을 위한 마무리 코스
쇼핑몰 오픈을 위한 최종 점검하기
최종 테스트 시 점검 사항
| 창업스토리| 코디베베 유아용품 전문 쇼핑몰

Part 4 매출을 높이는 인터넷 마케팅

Chapter 1 오픈 마케팅과 판촉 마케팅

Lesson 99 고객을 불러 모으는 마케팅 전략
판매처와 고객을 파악하는 것이 우선
판매처에 맞는 마케팅 전략
Lesson 100 옥션과 G마켓 마케팅 비교하기
오픈마켓의 원조, 옥션 vs 오픈마켓 광고 도입의 원조, G마켓
옥션과 G마켓의 차이점 파악하기
Lesson 101 G마켓 광고 상품 집중 분석
G마켓의 유료 광고 상품
광고 진행 방식
G마켓에 내 상품 광고하기
Lesson 102 옥션 광고 상품 집중 분석
옥션의 광고 상품
옥션 광고 상품 입찰하기

Chapter 2 오픈마켓 베스트셀러가 되기 위한 단계별 전략
Lesson 103 베스트 운영자의 판매 노하우
키워드 작성 시 사전정보 수집하기
| 레벨업 키워드 | 베스트셀러들의 자리 고수 비결?
신상품을 자주 노출시키는 것이 관건
상품 성격에 따른 적절한 카테고리 선정
판매상품 기간 연장으로 신뢰성 확보하기
| 레벨업 키워드 | 연관성 없는 카테고리 등록 절대 금물!
Lesson 104 베스트셀러 진입의 지름길
다량의 상품을 동일 키워드로 등록하기
Lesson 105 베스트 진입을 위한 광고 전략
베스트에 진입하기 위한 광고 전략

Chapter 3 인터넷 쇼핑몰 이름을 알리는 마케팅 전략
Lesson 106 쇼핑몰 홍보의 시작, 이름 알리기
인터넷 쇼핑몰, 알리지 못하면 모든 게 헛수고!
| 레벨업 키워드 | 광고 진행 시 가장 중요한 예산 책정
Lesson 107 검색엔진 등록으로 방문자수 늘리기
검색엔진 등록의 원리
검색엔진에 인터넷 쇼핑몰 이름과 주소 등록하기
검색엔진에 도메인 등록 후 방문율의 변화
Lesson 108 고객 유치에 꼭 필요한 키워드 광고
대상층에 근접하도록 키워드 설정하기
| 레벨업 키워드 | 키워드 검색의 3단계 유형
검색 키워드 광고의 원리
| 레벨업 키워드 | 키워드 노출 정도와 구매 전환율의 관계
| 업그레이드 팁 | 검색엔진 등록 vs 검색 키워드 광고
| 레벨업 키워드 | 마케팅에 있어서 쇼핑몰 상호의 중요성
Lesson 109 효과적인 노출을 위한 키워드 전략
키워드와 설명문 작성 시 주의사항
CPC vs CPM 키워드 광고의 비교
특성에 따른 키워드 전략
Lesson 110 구매 전환율이 높은 키워드
고객의 검색 의도를 반영한 세부 키워드 만들기
| 레벨업 키워드 | 어떤 키워드로 광고하면 좋은가요?
Lesson 111 오버추어를 통한 키워드 광고
오버추어 방식이란?
오버추어에 등록한 키워드 노출
| 레벨업 키워드 | 한도를 지정하지 않으면 무한정 지출되나요?

Chapter 4 고객 방문 경로를 알려주는 웹 로그 서비스
Lesson 112 웹 로그 서비스는 왜 필요한가요?
고객의 쇼핑 성향을 분석하는 웹 로그
Lesson 113 웹 로그 소프트웨어로 분석하기
웹 로그 소프트웨어 설치하여 사용하기
Lesson 114 웹 로그 분석을 통한 효율적인 마케팅
웹 로그 분석 결과로 마케팅 및 광고 계획 세우기
| 창업스토리 | 바보사랑 선물용품 전문 쇼핑몰

Part 5 팔리면 내야 하는 세금! 최대한 줄여보기

Chapter 1 인터넷 창업에 필요한 금융 지식들

Lesson 115 원가 절감으로 이윤 더하기
원가를 알아야 이익을 낼 수 있다
| 레벨업 키워드 | 현장에서 쓰이는 원가 계산
원가 절감이 중요한 이유
변동비용을 통한 원가절감
Lesson 116 사업자가 알아야 할 세금
사업자가 알아야 할 세금의 종류
| 레벨업 키워드 | 오픈마켓 세무 제도
| 레벨업 키워드 | 간이과세자와 일반과세자의 세금계산서 발행
| 업그레이드 팁 | 부가가치세 예정신고와 확정신고
Lesson 117 사업용 계좌 계설하기
사업자라면 누구나 있어야 하는 사업용 계좌
| 레벨업 키워드 | 복식부기 의무자일 때, 사업용 계좌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
영세 개인사업자에게 필요한 사업자용 계좌
Lesson 118 장부기장 작성하기
장부기장의 유형
개인사업자에게 꼭 필요한 간편장부
장부기장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
| 레벨업 키워드 | 간편장부 대상자
간편장부 작성 방법

Chapter 2 인터넷 창업자가 알아야 할 세무 지식
Lesson 119 매출 인식 시점 파악하기
판매처 별 매출 인식 시점의 구분
| 레벨업 키워드 | 고객이 요청한 세금계산서나 현금영수증은 어디서 확인해야 하나요? | 레벨업 키워드 | 오픈마켓에서 매출 조회 기준표
Lesson 120 부가가치세 신고 자료 모으기
옥션에서 부가가치세 신고 자료 확인하기
옥션에서 세금계산서 발급 받기
G마켓에서 부가가치세 신고 자료 확인하기
Lesson 121 세금 합법적으로 최소화 하기
마일리지, 적립금 이벤트 제대로 알고 진행하기
오픈마켓과 인터넷 쇼핑몰에서 절세할 수 있는 항목들

Chapter 3 쇼핑몰 고수들의 절세와 환급 노하우
Lesson 122 세금계산서는 무조건 받자!
세금계산서는 받는 것이 유리합니다
세금계산서 기입 내용은 꼼꼼히 확인합니다
| 레벨업 키워드 | 세법에서 인정하는 증빙자료
Lesson 123 세액 공제로 최대한 돌려받기
사업 개시 이전의 물품 구입비 처리 방법
환급세액이 발생 시 신고기한 주의
| 레벨업 키워드 | 환급세액 산출 방법
Lesson 124 부가가치세의 가산세 줄이기
가산세 줄이기
| 창업스토리 | 애틱(Attic) 패션 잡화 전문 쇼핑몰

Part 6 인터넷 창업, 그 이후에 생겨나는 일들

Chapter 1 더 이상 발전 없는 쇼핑몰, 포기해야 할까?

Lesson 125 쇼핑몰의 얼굴, 사용후기 게시판 활용하기
후기와 매출은 비례관계?
Lesson 126 효율적으로 고객 관리하기
고객 관리가 필요한 이유
| 레벨업 키워드 | 이벤트와 쿠폰으로 방문 유도하기
Lesson 127 단골고객 비율 높이기
일반 고객을 단골 고객으로 만드는 비결
Lesson 128 내가 만든 쇼핑몰 제 값 받고 팔기
카페나 전문 사이트를 통한 매매 방법
Lesson 129 죽은 쇼핑몰 부활시키기
잘 나가는 쇼핑몰 분석하기

Chapter 2 인터넷 쇼핑몰 운영 시스템 업그레이드!
Lesson 130 쇼핑몰의 성공적 도약을 위해 필요한 것들
아이템 확장을 통한 사업 확장
Lesson 131 고객 서비스의 시작, 고객센터
고객의 불만 창구가 되어버린 고객센터
고객센터의 대안이 된 게시판
| 레벨업 키워드 | 1:1 채팅 상담
| 레벨업 키워드 | Biz링고 서비스란?
Lesson 132 직원 채용과 관리하기
판매 수량 파악 후 직원 채용
직원 관리는 사활이 걸린 문제!
| 레벨업 키워드 | 업종별 전문 사이트로 직원 채용
Lesson 133 효율적인 배송 및 반품 관리하기
체계적인 분업화로 업무 효율 높이기
고객에게 배송 상태 알려주기
반품 규정 알기 쉽게 정리하기

Chapter 3 사입의 한계점 극복하기
Lesson 134 쇼핑몰 성장을 가로막는 사입의 한계
가격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사입처 변경
상위 단계 거래처 확보가 필요한 이유
소매와 도매 병행으로 시작하기
Lesson 135 해외구매대행 쇼핑몰 운영하기
해외 거래는 국내 거래의 확대판
수입대행 업체를 통하여 수입하기
해외구매대행 쇼핑몰이 뭐죠?
해외구매대행 쇼핑몰, 누구나 운영할 수 있나요?

Chapter 4 나만의 브랜드 상품 만들기
Lesson 136 나만의 브랜드 만들기
내 브랜드를 만든다는 것
어떤 브랜드 전략을 세워야 하나요?
Lesson 137 쇼핑몰 단독상품 벤치마킹
믿음을 주는 브랜드 단독상품들
나만의 브랜드 상품, 어떻게 만들어야 하나요?
| 창업스토리 | 로로 남성 의류 전문 쇼핑몰

부록 | 내공이 쌓이는 퀴즈게임
Index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