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대학생을 위한 스크래치 프로그래밍 (누구나 할 수 있는 가장 쉬운 프로그래밍 입문서)
대학생을 위한 스크래치 프로그래밍 (누구나 할 수 있는 가장 쉬운 프로그래밍 입문서)
저자 : 김종훈
출판사 : 한빛아카데미
출판년 : 2016
ISBN : 9788968482557

책소개

『대학생을 위한 스크래치 프로그래밍』은 스크래치로 다양한 학습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교육을 바탕으로 집필했으며 스크래치를 학습하며 프로그래밍의 기본 개념과 원리를 터득할 수 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책 소개]
클릭만으로도 완성되는 입문자를 위한 최적의 프로그래밍 언어 스크래치
MIT 미디어랩에서 만든 스크래치는 누구나 쉽게 프로그래밍에 접근할 수 있도록 블록형 아이콘을 마우스로 이동해서 프로그램을 만드는 프로그래밍 언어이다.
이 책은 스크래치로 다양한 학습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교육을 바탕으로 집필했으며 스크래치를 학습하며 프로그래밍의 기본 개념과 원리를 터득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질문과 답변은 독자 카페에서!
http://cafe.naver.com/scratchprogramming/
학습자가 도서를 통해 얻은 결과물은 카페에서 공유할 수 있으며, 질문을 묻고 답할 수 있다.

* 본 도서는 한빛미디어 『스크래치』(2014)를 대학 교재용으로 재편집했습니다.

[출판사 서평]
이 책은 융합형 인재를 요구하는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전공자는 아니지만, 프로그래밍에 대한 기초적 소양을 키우고자 하는 학부생을 대상으로 한다. 프로그래밍에 대한 모든 것을 다루지는 않지만, 프로그래밍의 기본 개념과 주요 요소를 흥미롭게 익힐 수 있기에 강의용 교재뿐만 아니라 자습용으로도 적합한 도서이다.

[관련 서적]
●대학생을 위한 파이썬 프로그래밍(한빛미디어, 2016)
●처음 시작하는 파이썬(한빛미디어, 2015)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CHAPTER 00 스크래치 웹사이트 회원 가입하기
CHAPTER 01 스크래치 시작하기
CHAPTER 02 움직이는 강아지와 앵무새
CHAPTER 03 상어 피하는 물고기
CHAPTER 04 하늘에서 떨어지는 물고기 잡기
CHAPTER 05 다트 게임
CHAPTER 06 다각형 그리기
CHAPTER 07 거미줄 모양의 도형 그리기
CHAPTER 08 시어핀스키 삼각형 그리기
CHAPTER 09 동물 영어 이름 맞추기 퀴즈
CHAPTER 10 행운의 복불복
CHAPTER 11 덧셈 뺄셈 공부방
CHAPTER 12 합 구하기 퀴즈
CHAPTER 13 피보나치 수열
CHAPTER 14 소수 맞추기 게임
CHAPTER 15 최대공약수 계산기
CHAPTER 16 공 보관함
CHAPTER 17 컴퓨터와 숫자 맞추기 대결
CHAPTER 18 ISBN 검증하기
실전 문제 풀이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