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내일 18
내일 18
저자 : 라마
출판사 : 알에이치코리아
출판년 : 2023
ISBN : 9788925578590

책소개

살기 위해 일찍 어른이 된, 내 안의 아이에게
“같이 자랐어야 했는데, 널 두고 혼자 자라서 미안해.
너를… 아니, 나를 챙기지 못해서 미안해.”

구조된 이후 부쩍 위기관리팀과 가까워진 류초희는 준웅과 보내는 시간이 점차 늘고, 련과 륭구는 각자의 고민을 들어주며 그들이 건강한 성장통을 겪고 있음을 느낀다. 한편 다음 피해인 민지수를 찾은 위기관리팀은 류초희의 유명세에 힘입어 방송을 핑계 삼아 돌봄 도우미 역할로 민지수 가족에게 접근한다. 든든한 장녀로, 다정한 아내로, 완벽한 워킹맘으로 살기 위해 노력하다 번아웃을 맞이한 민지수의 현실을 직접 목격한 위기관리팀은 그의 상처가 생각보다 깊고, 또 오래 곪아온 것임을 알게 된다. 어릴 때부터 아버지의 부재로 딸, 누나 이상으로 과한 부담과 책임을 지느라 충분히 사랑받지 못하고 낮은 자존감을 지닌 채 성장한 ‘어른아이’ 민지수. 하지만 결혼한 이후에도 친정엄마와 남동생은 ‘가족’이라는 이유로 그에게 가장의 역할을 강요하는데…….
위기관리팀은 위태로운 민지수를 구할 방법을 모색하던 중, 사랑하는 아내의 고통을 조금이라도 덜어주고 싶어 하는 남편 호진과 엄마의 마음을 가장 민감하게 느끼는 딸 하율을 보며, 그의 고통을 멎게 할 방법이 두 사람에게 있음을 확인하고 희망을 얻는다. 준웅과 초희는 모든 고통을 혼자 감내하려는 민지수가 남편과 진심 어린 대화를 틀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하고, 련과 륭구는 남보다도 못한 엄마와 남동생을 제대로 처벌하기 위해 그들의 집으로 향한다. (에피소드 ‘어른’편)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MBC 드라마 〈내일〉 원작,
시즌2 단행본 전격 출간!
‘죽은 자’를 인도하던 저승사자들이,
이제 ‘죽고 싶은 사람들’을 살린다!

최고의 ‘힐링 웹툰’ ‘인생 웹툰’으로 첫손에 꼽히는 네이버웹툰 연재작 〈내일〉 단행본이 시즌 2로 돌아왔다. 2022년 MBC 드라마로 방영되며 초호화 캐스팅으로도 주목받은 〈내일〉은, 넷플릭스에서 인기리에 스트리밍되며 원작을 궁금해하는 많은 시청자를 구독자로 끌어왔다.
스스로 자기 인생을 끝내려는 자들을 찾아다니며 그들의 사연을 들어주고, 위로해 주고, 그들이 다시 살아갈 수 있도록 돕는 저승사자들의 이야기를 다룬 이 작품은 ‘죽은 자를 인도하는 저승사자들이 오히려 사람 살리는 일을 한다’는 독특한 설정으로 연재 초반부터 독자들의 눈길을 잡아당겼다. 이후 회차가 거듭될수록 예상치 못한 전개가 이어지고, 캐릭터의 매력과 묵직한 위로가 더해지면서 재미와 감동을 동시에 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각 에피소드에 등장하는 인물들은 ‘왕따를 당하는 중학생’ ‘앞날이 막막하기만 한 재수생’, ‘남루한 인생의 끝자락에 선 참전용사 할아버지’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남자’ ‘성폭행 피해자’ 등 죽음보다 삶이 힘겨운 이들이 대부분. 그 때문인지 인물들 삶에 공감하며 “읽는 내내 울었다” “죽고 싶었는데 다시 힘을 내 보겠다”는 독자들의 리뷰가 줄줄이 이어졌다. 이번에 출간되는 단행본은 시즌 2에서 가장 긴 분량을 자랑했던 에피소드들로, 시즌 1보다 한층 더 섬세해진 감정선, 더 감동적인 서사를 만나볼 수 있다. 신입 저승사자 최준웅의 성장과 위기관리팀 팀장 구련의 변화, 대리 임륭구의 활약이 눈부신 〈내일〉 시즌 2를 단행본으로 만나보자.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주요 등장인물
어른
미공개 컷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