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내일 17
내일 17
저자 : 라마
출판사 : 알에이치코리아
출판년 : 2023
ISBN : 9788925578606

책소개

혼자 아프지 않도록, 함께 결핍을 채워가는 과정
“제아무리 가혹하더라도 세상에 견디지 못할 시련이란 없단다.
삶은 혼자이기에 아프고, 함께이기에 이겨낼 수 있거든.”

문득 어머니가 손수 해주시던 음식이 그리워진 륭구는 유일하게 시래기 국밥을 끓여주겠다고 한 어느 식당에 자리를 잡는다. 그 식당에서 피해인 정민우를 만나고, 그의 불만 섞인 투정에서 자신의 옛 모습을 발견한다. 한편, 따로 정민우를 찾아 나선 련과 준웅은 발달 장애를 가진 그의 형 정민호와 마주치고, 두 형제의 엄마 정재희가 운영하는 그 식당에 알바생으로 위장 취업해 륭구와 자연스레 합류한다.
위기관리팀은 형제를 키우며 생계를 위해 식당을 운영하는 재희의 가슴 아픈 사연과, 엄마를 대신해 형의 등하교를 도우며 학교에서는 형과의 관계를 철저히 숨기는 데 대한 죄책감으로 힘들어하는 민우의 속내를 알게 된다. 민우가 자신의 희생을 당연시 해온 가족에 대한 원망이 커지는 사이, 때마침 그동안 자취를 감췄던 아버지가 등장해 그의 가장 약한 마음을 건드리고 흔든다. ‘정말 엄마는 형을 돌보게 하려고 나를 낳은 걸까?’ 자기 존재에 대한 회의감까지 더해지는 가운데, 학교에선 자신에게 게임 대타를 강요하는 일진들의 괴롭힘이 도를 넘고 엄마와의 오해는 점점 깊어져 간다. 민우는 큰 혼란에 휩싸인 채 대화조차 거부하고, 그가 자신과 비슷한 실수를 저지르지 않길 바라는 륭구는 그의 곁을 지키며 기회를 살피는데……. (에피소드 ‘함께’편)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MBC 드라마 〈내일〉 원작,
시즌2 단행본 전격 출간!
‘죽은 자’를 인도하던 저승사자들이,
이제 ‘죽고 싶은 사람들’을 살린다!

최고의 ‘힐링 웹툰’ ‘인생 웹툰’으로 첫손에 꼽히는 네이버웹툰 연재작 〈내일〉 단행본이 시즌 2로 돌아왔다. 2022년 MBC 드라마로 방영되며 초호화 캐스팅으로도 주목받은 〈내일〉은, 넷플릭스에서 인기리에 스트리밍되며 원작을 궁금해하는 많은 시청자를 구독자로 끌어왔다.
스스로 자기 인생을 끝내려는 자들을 찾아다니며 그들의 사연을 들어주고, 위로해 주고, 그들이 다시 살아갈 수 있도록 돕는 저승사자들의 이야기를 다룬 이 작품은 ‘죽은 자를 인도하는 저승사자들이 오히려 사람 살리는 일을 한다’는 독특한 설정으로 연재 초반부터 독자들의 눈길을 잡아당겼다. 이후 회차가 거듭될수록 예상치 못한 전개가 이어지고, 캐릭터의 매력과 묵직한 위로가 더해지면서 재미와 감동을 동시에 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각 에피소드에 등장하는 인물들은 ‘왕따를 당하는 중학생’ ‘앞날이 막막하기만 한 재수생’, ‘남루한 인생의 끝자락에 선 참전용사 할아버지’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남자’ ‘성폭행 피해자’ 등 죽음보다 삶이 힘겨운 이들이 대부분. 그 때문인지 인물들 삶에 공감하며 “읽는 내내 울었다” “죽고 싶었는데 다시 힘을 내 보겠다”는 독자들의 리뷰가 줄줄이 이어졌다. 이번에 출간되는 단행본은 시즌 2에서 가장 긴 분량을 자랑했던 에피소드들로, 시즌 1보다 한층 더 섬세해진 감정선, 더 감동적인 서사를 만나볼 수 있다. 신입 저승사자 최준웅의 성장과 위기관리팀 팀장 구련의 변화, 대리 임륭구의 활약이 눈부신 〈내일〉 시즌 2를 단행본으로 만나보자.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주요 등장인물
함께
미공개 컷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