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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요한 것만 골라 배우는 모던 C++
필요한 것만 골라 배우는 모던 C++
저자 : 페터 고칠링
출판사 : 인사이트
출판년 : 2022
ISBN : 9788966263684

책소개

《필요한 것만 골라 배우는 모던 C++》은 하드웨어에 근접한 저수준에서부터 추상적인 고수준에 이르기까지 모든 수준의 C++ 프로그래밍에 필요한 유용한 기술을 갖추는 데 도움을 준다. 이 책은 모던 C++의 시작인 C++11부터 C++17과 C++20까지를 다루고 있고 다양한 과학 기술 분야에서 뽑은 사실적인 예제들로 C++을 배울 수 있다. 저자는 물리학자, 수학자, 공학자, 학생들에게 C++을 가르쳐 온 경험을 살려서, 직접적인 접근 방식에서 시작해 고급 기능에 기초한 정교한 접근 방식들로 독자를 능숙하게 이끈다.

프로그래밍 경험이 적든 많든, 독자는 이 책을 읽으면서 람다 표현식에서 표현식 템플릿과 가변 인수 템플릿에 이르기까지 여러 강력한 기능을 빠르게 배워 나갈 수 있다. 또 표준 라이브러리(특히 STL)부터 산술, 선형대수, 미분방정식, 그래프를 위한 과학 라이브러리 등 다양한 C++ 라이브러리의 사용법을 익히게 된다. 이 책을 통해서 객체 지향적 프로그래밍, 일반적(generic) 프로그래밍, 메타프로그래밍, 절차적 프로그래밍 같은 여러 패러다임을 이용한 간결하고 표현력 있는 코드 작성 방법을 단계별로 배울 수 있으며, 그 과정에서 고품질·고성능 소프트웨어를 작성하는 데 필요한 모든 추상에 대해 이해하게 될 것이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ㆍ 변수, 연산자, 표현식, 문장, 함수, 오류 처리, 입출력, 배열, 포인터, 참조 등 C++의 핵심 기능
ㆍ 생성자/소멸자에서 연산자 중복적재와 다중 상속에 이르기까지 클래스와 객체 지향적 프로그래밍을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
ㆍ 일반적 프로그래밍의 고급 기법과 템플릿 기반 기법
ㆍ C++ 표준 라이브러리를 이용해서 더 견고하고 강력한 코드를 빠르게 작성하는 방법
ㆍ 메타프로그래밍과 최신 최적화 기법
ㆍ 대표적인 과학·공학 패키지
ㆍ 간단한 미분방정식 해법 라이브러리 작성 예제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서문
-C++을 배우는 이유
-이 책을 읽는 이유
-미녀와 야수
-과학과 공학을 위한 프로그래밍 언어
-조판 관례
-감사의 글

1장 C++ 기초
1.1 생애 첫 C++ 프로그램
1.2 변수
1.3 연산자
1.4 표현식과 문장
1.5 함수
1.6 오류 처리
1.7 입출력
1.8 배열, 포인터, 참조
1.9 소프트웨어 프로젝트의 구조화
1.10 연습문제

2장 클래스
2.1 기술적 세부사항보다는 보편적 의미를 체현하는 프로그래밍 접근 방식
2.2 멤버
2.3 값의 설정: 생성과 배정
2.4 소멸자
2.5 메서드 생성 요약
2.6 멤버 변수 접근
2.7 연산자 중복적재의 설계
2.8 연습문제

3장 일반적 프로그래밍
3.1 함수 템플릿
3.2 이름공간과 함수 조회
3.3 클래스 템플릿
3.4 형식 연역과 형식 정의
3.5 템플릿 특수화
3.6 비형식 템플릿 매개변수
3.7 함수자
3.8 람다
3.9 변수 템플릿
3.10 콘셉트를 이용한 프로그래밍
3.11 가변 인수 템플릿
3.12 연습문제

4장 표준 라이브러리
4.1 표준 템플릿 라이브러리(STL)
4.2 수치
4.3 메타프로그래밍
4.4 유틸리티
4.5 시간
4.6 동시성
4.7 표준 라이브러리 이외의 과학 라이브러리
4.8 연습문제

5장 메타프로그래밍
5.1 컴파일러가 계산하게 하라
5.2 형식 정보의 제공과 활용
5.3 표현식 템플릿
5.4 메타조율: 나만의 컴파일러 최적화 작성
5.5 의미론적 콘셉트를 이용한 최적화
5.6 튜링 완전성
5.7 연습문제

6장 객체 지향적 프로그래밍
6.1 기본 원리
6.2 중복성 제거
6.3 다중 상속
6.4 하위형식화(subtyping)를 통한 동적 선택
6.5 형식의 변환
6.6 고급 기법
6.7 연습문제

7장 과학 프로젝트
7.1 상미분방정식 해법의 구현
7.2 프로젝트 만들기
7.3 모듈
7.4 맺음말

부록A 지저분한 세부사항
A.1 좋은 과학 소프트웨어의 요건
A.2 기초 관련 세부사항
A.3 사례 연구: 역행렬 구하기
A.4 클래스 관련 세부사항
A.5 메서드 생성
A.6 템플릿 세부사항
A.7 표준 라이브러리의 세부사항
A.8 구식 스타일로 구현한 동적 선택
A.9 메타프로그래밍 세부사항
A.10 C 코드 링크

부록B 프로그래밍 도구
B.1 g++
B.2 디버깅
B.3 메모리 분석
B.4 gnuplot
B.5 유닉스, 리눅스, 맥OS

부록C C++ 언어 정의
C.1 값 범주
C.2 연산자 요약
C.3 변환 규칙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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