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내가 만난 1%의 사람들
내가 만난 1%의 사람들
저자 : 아담 J. 잭슨
출판사 : 씽크뱅크
출판년 : 2018
ISBN : 9788992969536

책소개

『내가 만난 1%의 사람들』의 저자 아담 J. 잭슨은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데 필요한 부, 사랑, 행복을 얻는 데는 일정한 법칙이 있다고 말한다. 나무에 매달린 사과가 지구가 끌어당기는 힘에 의해 떨어지는 만유인력의 법칙처럼, 지구상의 모든 생물들은 산소가 없으면 살아갈 수 없듯이 세상 만물은 모두 보이지 않는 법칙의 지배를 받고 있다는 것이다.

인간의 삶도 마찬가지다. 풍요로운 부를 얻을 수 있는 법칙이 있지만 사람들에게는 잘 알려지지 않았을 뿐 아니라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러한 법칙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 풍요로운 부, 사랑, 행복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는 힘은 누구나 가지고 있다. 다만 그것을 발견하지 못할 뿐이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그러한 힘을 어떻게 끌어올려서 부와 연관시키는지 그 비법을 들려준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30여 개국에서 번역되어 1천만 명의 독자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안겨준 책
세계적인 심리학자 아담 J. 잭슨의 명강의를 바탕으로 쓴 삶의 비밀 시리즈
풍요로운 삶에 필요한 돈, 사랑, 행복의 비밀을 찾아 떠나는 우화
한 편의 소설을 읽듯이 만나는 실존 인물들의 이야기

1% 사람들만이 남몰래 간직한 비밀스러운 이야기
“조르바는 한몫 단단히 잡고 날개가 넉넉하게 커져 날아갈 날을 기다렸다. 그는 돈을 날개라고 불렀다.”(?그리스인 조르바? 중에서) 사람들을 경제적으로 독립할 수 있게 해주고, 어디든 자유롭게 떠나고, 하고 싶은 것들을 할 수 있게 해주는 것, 인간의 삶에서 돈은 더 높이 더 멀리 날아서 더 많은 것들을 보고 느끼게 해주는 날개와 같다. 하지만 그 날개는 좀처럼 커지지 않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날기는커녕 단 하루도 삶이라는 덫에서 벗어나지 못한 채 살아간다. 실로 풍족하고 넉넉하게 날개를 펼칠 수 있는 사람들은 1% 정도밖에 되지 않는다. 그 이유가 뭘까? 그들이 더 똑똑해서인가, 아니면 단순히 운이 좋거나 타고난 운명인 걸까? 혹은 다른 사람들이 모르는 뭔가를 그 1%의 사람들은 알고 있는 것일까?

지금보다 더 나은 삶을 위한 1%의 원칙
작가가 되어 내 소유의 집에서 가정을 꾸리기를 바랐던 나는 어느새 그것이 불가능한 꿈에 지나지 않는다는 것을 깨닫는다. 친구들을 내 집으로 불러 모아 햇볕이 내리쬐는 정원에서 여유롭게 식사를 하고 유쾌하게 이야기를 나누는 것은 이상적인 천국의 풍경일 뿐이다. 매월 빠져나가는 공과금과 카드값, 생활비는 쥐꼬리만한 월급으로 충당하기 힘겹고, 일하는 시간이 점점 늘어나 저녁 있는 삶을 누리기도 어려운데 수입은 더욱 줄어들 뿐이다. 그렇다고 무작정 직장을 그만둘 수도 없다. 결국 나는 월급도 만족스럽지 않은 데다 흥미도 끌리지 않는 일에 매달려 일상이라는 덫에 발이 걸린 채 옴짝달싹도 하지 못한다.
희망과 꿈을 포기한 채 갑자기 운명에 대한 한탄이 밀려드는 것을 느끼며 나선 새벽의 산책길. 부잣집에서 태어났다면, 나에게 행운과 기회가 있었다면, 내 운명을 바꿀 수는 없을까? 이런 생각에 골몰하며 걷고 있는 내 옆에 어디선가 나타난 낯선 노인. 노인과 대화를 나누면서 나는 운명이 아닌 뭔가 다른 힘이 있다는 것을 깨닫는다.
“자네의 운명은 자네가 만든 것일세. 미래가 과거와 같을 필요는 없네. 늘 같은 결과를 얻는다면 늘 같은 행동을 하기 때문이네. 다른 사람과 마찬가지로 자네도 운명을 창조할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네.”
이렇게 말한 노인은 종이쪽지 한 장을 건네준다. 종이에는 10명의 이름과 전화번호가 적혀 있다. 그러고는 흔적도 없이 홀연히 사라진 노인. 집으로 돌아온 나는 종이에 적힌 사람들에게 전화를 걸기 시작한다. 그리고 다음날 리차드 애플비라는 사람을 찾아가는 것을 시작으로 인생에서 풍요로운 부를 발견한 1% 사람들과의 만남과 질문, 그들이 들려주는 위대하고 비밀스러운 법칙에 대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내 안에 잠재된 3가지 힘을 발견하는 책
30대 초반에 해고되어 자포자기에 빠져 있던 애플비가 지금은 어떻게 교외 최고급 아파트 펜트하우스에서 생활하게 되었을까? 예순의 나이에 사업 실패로 무일푼이 되었던 커밍스가 500평의 정원이 딸린 집에서 여유로운 노년 생활을 하게 된 비결은 뭘까? 평범한 프리랜서에서 잡지사 사장이 되는 꿈을 이룬 워킹맘 에리카 힐은 어떤 남다른 힘을 가지고 있을까?
아담 J. 잭슨은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데 필요한 부, 사랑, 행복을 얻는 데는 일정한 법칙이 있다고 말한다. 나무에 매달린 사과가 지구가 끌어당기는 힘에 의해 떨어지는 만유인력의 법칙처럼, 지구상의 모든 생물들은 산소가 없으면 살아갈 수 없듯이 세상 만물은 모두 보이지 않는 법칙의 지배를 받고 있다는 것이다. 인간의 삶도 마찬가지다. 풍요로운 부를 얻을 수 있는 법칙이 있지만 사람들에게는 잘 알려지지 않았을 뿐 아니라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러한 법칙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 풍요로운 부, 사랑, 행복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는 힘은 누구나 가지고 있다. 다만 그것을 발견하지 못할 뿐이다. ≪내가 만난 1%의 사람들≫은 그러한 힘을 어떻게 끌어올려서 부와 연관시키는지 그 비법을 들려준다.

내가 변할 때 삶도 변한다
어느 날 밤 한 남자에게 천사가 찾아와 앞으로 엄청난 부귀영화를 누릴 기회가 온다고 말했다. 남자는 그 기회만을 기다렸지만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다. 결국 그는 평생 가난하게 살다가 쓸쓸히 죽고 말았다. 천국의 문에서 남자는 자기를 찾아왔던 천사를 발견하고는 왜 부귀영화를 약속하고는 지키지 않았느냐고 따져 물었다. 그러자 천사가 말했다. “난 그런 약속을 한 적이 없네. 그대에게 부귀영화를 얻을 수 있는 몇 가지 ‘기회’를 약속했을 뿐이야. 하지만 그대는 그 기회들을 그냥 지나치고 말았네.” 이처럼 온갖 기회들이 매일매일 우리 주변을 둘러싸고 있다. 하지만 이야기 속의 남자처럼 우리는 그 기회를 놓치고 만다. 우리가 살아 있는 한 기회를 잡아 일을 시작할 수도 있고, 기회를 창조할 수도 있다.
‘선물은 문제와 함께 온다.’ 부자가 될 기회, 사랑할 기회, 행복할 기회는 매일같이 겪는 힘겨운 일상의 문제들 속에 숨어 있다. 산책길에서 만난 노인과 그가 알려준 1%의 사람들은 문제와 함께 찾아오는 기회를 발견하고 그것을 내 것으로 만드는 힘을 채워준다. 여유 있는 삶을 살 수 있는 부를 얻고, 사랑하는 관계 속에서 정신적으로 충만하고, 지금 이 순간 사소한 일상에서도 행복을 발견하는 사람들의 삶이 곧 나의 삶이 될 수 있음을 깨닫게 된다. 인생의 주행도로에서 시동이 멈췄을 때 만난 사람들이 전해 주는 풍요로운 삶의 비밀이 나를 좀더 열성적이고 에너지가 넘치며 신념으로 가득 찬 사람으로 바꿔주고, 내 삶까지 영원히 바꿔놓는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된다.

첫 번째 이야기:부의 원칙으로 성공한 사람들
이 책의 주인공과 그가 만난 10명의 부자들은 처음에 풍요로운 부가 자신의 것이 아니라고 생각했다. 감원 대상이 되어 결국 실직을 면치 못한 직장인, 실패한 사업가, 대학 졸업장이 있어도 아무것도 할 수 없었던 실업자, 결코 이룰 수 없다고 생각한 큰 꿈을 막연히 품고 있던 직장 여성, 작은 회사의 관리 사원, 10년째 무명 배우 등 우리 주변에서, 혹은 바로 나와 같은 상황에 처했던 이들은 지금 모두 성공했다. 그들은 풍요로운 부를 창조하는 10가지 비밀을 알고 실천했고, 놀랍도록 멋진 인생을 스스로 창조함으로써, 부는 내 것이 아니라는 선입견을 스스로 타파했다.

두 번째 이야기:사랑의 힘을 얻은 사람들
인간은 끊임없이 누군가와 관계를 맺으며 살아가고 있다. 그러나 수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관계에 얽혀 살아가면서도 타인에게 진정한 위로와 풍요로운 마음의 안식을 얻지 못한다. 화려한 경력, 더 많은 돈과 부를 축적할수록 잃기 쉬운 것이 바로 사랑이다. 사랑의 힘을 얻은 사람들은 참된 사랑을 찾는 10가지 비밀을 알려준다. 여기서 말하는 사랑은 비단 남녀 간의 사랑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보다 넓은 사랑, 우정과 존경, 사람과 사람의 관계를 아우르는 사랑이기도 하다. 자신을 사랑하고, 남을 사랑하고, 그리고 인생을 사랑함으로써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이야기를 들려준다.

세 번째 이야기:행복의 비밀을 발견한 사람들
“행복이라는 것은 포도주 한 잔, 밤 한 알, 허름한 화덕, 바다 소리처럼 참으로 단순하고 소박한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필요한 건 그것뿐이었다. 지금 한순간이 행복하다고 느껴지게 하는 데 필요한 것이라고는 단순하고 소박한 마음뿐이었다.”(?그리스인 조르바? 중에서) 따뜻한 집과 사랑하는 가족, 그리고 아픈 곳 없이 건강한 신체를 가졌는데도 공허함과 무력감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은 이 시대에 바로 여기, 이 순간에 참된 행복을 발견하는 법을 10명의 사람들이 친절하게 들려준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첫 번째 이야기:부의 원칙으로 성공한 사람들
스스로 할 수 있다고 믿는 자가 승리한다_잠재의식에서 우러나오는 신념의 힘(애플비)
스크루지를 바꾼 크리스마스 유령_열렬한 욕망의 힘(커밍스)
무엇을 원하고 왜 원하는지 명확히 알라_명확한 목표의 힘(채프먼)
불가능을 가능케 하는 10가지 계획_체계적인 행동 계획의 힘(에리카 힐)
필요한 지식을 어디에서 찾을 수 있는지가 중요하다_전문 지식의 힘(브라운)
성공은 실패를 뒤집은 것이다_끈기의 힘(에질리)
지출 통제가 미래의 부를 창조한다_지출 통제의 힘(오먼)
속임수와 거짓은 결국 밝혀진다_성실의 힘(브룩스)
실패하지 않을 거라고 확신하라_신념의 힘(루이스)
남을 돕는 것은 자기를 돕는 것이다_관용의 힘(레버)

두 번째 이야기:사랑의 힘을 얻은 사람들
마치 슈퍼마켓에서 쇼핑하는 것처럼_생각의 힘(푸치아)
나 자신을 먼저 존중하라_존중의 힘(홉킨스)
사랑을 주는 것이 사랑을 잃지 않는 비결이다_베풂의 힘(윌리엄스)
같은 방향을 함께 바라보라_우정의 힘(바크먼)
팔을 벌리면 가슴도 열린다_접촉의 힘(피터 영)
관계 속에 있을 때 놓아 버려라_놓아 버림의 힘(렌쇼)
모든 만남이 마지막인 것처럼_교류의 힘(파머)
인정은 사랑의 진정한 테스트이다_인정의 힘(콘란)
사랑을 유지하는 마법의 불씨_열정의 힘(서전트)
결코 끝나지 않을 것처럼 사랑하라_신뢰의 힘(쿠퍼)

세 번째 이야기:행복의 비밀을 발견한 사람들
감사하는 마음은 행복의 씨앗이다_마음가짐의 힘(케스터만)
행복의 닻을 창조하라_신체의 힘(그린웨이)
지금 여기에만 전력을 기울여라_순간 속에서 살아가는 힘(브라운)
타인은 나의 심리적 거울_자기 이미지의 힘(머시스)
흔들의자에 앉아 일생을 돌아보라_목표의 힘(프랑크)
인생의 대부분은 사소한 일들뿐이다_유머의 힘(하트)
용서는 곧 이해하는 것이다_용서의 힘(제이콥슨)
베풂은 나에게 뿌린 향수와 같다_베풂의 힘(탄스워스)
삶의 질은 관계의 질이다_관계의 힘(한센)
행복을 창조하는 것은 신이 아니라 자신이다_믿음의 힘(헨더슨)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