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스무 살 클레오파트라처럼 (강하고 아름답고 현명해질 시간)
스무 살 클레오파트라처럼 (강하고 아름답고 현명해질 시간)
저자 : 이지성
출판사 : 차이정원
출판년 : 2017
ISBN : 9791185035758

책소개

세상과 맞서 싸운 스무 살 클레오파트라의 정신으로 당당히 살아가라!

『스무 살 클레오파트라처럼』은 스테디셀러 《여자라면 힐러리처럼》, 《스물일곱 이건희처럼》 등 대한민국 젊은이들의 ‘워너비 시장’을 개척했던 이지성 작가의 신작이다. 책은 고통의 깊이만큼 거대한 성공이 찾아올 것이라는 꿈을 놓지 않고 구체적으로 실행해나가며 주목받지 못하던 여자에서 이집트의 여왕으로 우뚝 선 클레오파트라를 롤 모델로 택해 클레오파트라가 전하는 메시지를 들려준다. 저자는 이 책에 화려함 뒤 이면에 숨은 한 인간의 개척과 도전 과정을 오롯이 담았다.

책은 클레오파트라를 대변하는 자존감, 이기는 힘, 인문학, 강한 지혜, 부의 사고방식, 결단력 등 2천여 년이 흐른 오늘날에도 유효한 키워드로 살펴본다. 또한, 책의 마지막에는 클레오파트라의 뒷이야기를 살펴볼 수 있도록 도판들을 수록해 그녀의 삶에 대해서도 현실적으로 조명했다.

책에는 클레오파트라뿐만 아니라 오프라윈프리, 오드리 헵번, 마리아 칼라스, 마거릿 대처, 힐러리 클린턴, 마돈다 등 이 시대를 대표하는 다양한 여성상들을 예시로 보여준다. 그리고 이들을 통해 여성으로서 어떤 삶을 살고 싶은지, 혹 영혼보다 육체, 내면보다 외면에 치우친 삶을 살고 있지는 않은지 등 근본적이고도 구체적인 질문을 던진다. 저자는 특별한 삶을 살고 싶다면 무엇보다 특별한 내면을 가져야 한다고 역설하며 성공하기 위해서는 자기 자신을 믿고, 인정하고, 사랑하는 영혼의 속삭임에 귀 기울이라고 강조한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여자라면 힐러리처럼》 이후 10년 만에
이지성 작가가 주목한 여성 리더 이야기!


스테디셀러 《여자라면 힐러리처럼》 《스물일곱 이건희처럼》 등 대한민국 젊은이들의 ‘워너비 시장’을 개척했던 이지성 작가의 신작이 《스무 살 클레오파트라처럼》으로 다시 우리 곁에 돌아왔다.
저자는 다음 롤 모델로 클레오파트라를 택했다. 이 책은 단순히 오래전 옛사람의 웅장한 신화를 기록한 위인전이 아니다. 고통의 깊이만큼 거대한 성공이 찾아올 거라는 꿈을 놓지 않고 구체적으로 실행해나가며 주목받지 못하던 여자에서 이집트의 여왕으로 우뚝 서기까지, 화려함 뒤 이면에 숨은 한 인간의 개척과 도전 과정이 모두 오롯이 담겨 있다. 자존감·이기는 힘·인문학·강한 지혜·부의 사고방식·결단력 등 세상과 맞서 싸운 클레오파트라는 오늘날 또 하나의 워너비 책이 될 것이다.

■ 출판사 리뷰

자존감·이기는 힘·인문학·강한 지혜·부의 사고방식·결단력…
“세상과 맞서 싸운 스무 살 클레오파트라의 정신으로 당당히 살아가라”


《스무 살 클레오파트라처럼》은 제목처럼 비단 스무 살만을 위한 책이 아니다. 험한 세상을 살아가며 힘들어하는 우리 모두를 위한 책이다. 지금 왜 클레오파트라인지, 그녀가 진짜 해주고 싶은 이야기가 무엇인지 독자들은 책을 읽는 동안 스스로 해답을 찾아갈 수 있을 것이다.

책의 구성은 독특하다. 클레오파트라를 대변하는 자존감·이기는 힘·인문학·강한 지혜·부의 사고방식·결단력 등 2천여 년이 흐른 오늘날에도 유효한 키워드를 살펴보며 책의 진정한 가치를 발견할 수 있다. 아울러 책의 마지막에는 클레오파트라의 뒷이야기를 살펴볼 수 있는 도판들을 특별 부록으로 구성해 그녀의 삶에 대해서도 현실적으로 조명했다. 다만 클레오파트라는 하나의 롤 모델이 될 수 있을 뿐 결국 선택은 자기 자신의 몫이다. 저자는 그때의 스무 살 클레오파트라처럼 ‘지금 내가 만나고 있는 사람들에게, 지금 내가 하는 일에, 그리고 앞으로 내가 이루고자 하는 꿈에 최선을 다하고 목숨을 거는지’ 질문을 던지며 독자를 가슴 뛰는 삶으로 안내한다.

“지금 당신은 어떤 소리를 듣고 있는가
내면의 목소리인가, 세상의 목소리인가”
험한 세상 앞에서 힘들어하는 모든 세대를 위한 책


이 책은 클레오파트라뿐만 아니라 다양한 여성상들을 예시로 보여주면서, 매우 근본적이고도 구체적인 질문을 던진다. 여성으로서 어떤 삶을 살고 있는지. 혹 영혼보다는 육체, 내면보다는 외면에 치우친 삶을 살고 있지는 않은지.
오프라 윈프리, 오드리 헵번, 마리아 칼라스, 마거릿 대처, 힐러리 클린턴, 마돈나 등 이 시대를 대표하는 여성 리더들의 이십 대 시절은 물론, 저자 주변에서 일어났던 여러 사례까지 등장시키면서 ‘그녀들의 생각은 무엇이 달랐는가’ ‘나는 과연 어떤 삶을 살고 싶은가’ ‘진정 바라는 삶은 무엇인가’ ‘어떻게 하면 지금보다 나은 미래를 꿈꿀 수 있을까’ 글을 읽는 내내 결국 깊은 생각으로 유도하며, 가슴속 잔잔한 울림과 깨달음을 선사한다.
특별한 삶을 살고 싶다면 무엇보다 먼저 특별한 내면을 가져야 한다고 저자는 역설한다. 성공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더 나은 외모나 더 좋은 학벌 또는 더 많은 돈이 아니라 자기 자신을 믿고 인정하고 사랑하는 것이라는 영혼의 속삭임에 귀 기울이라고 힘주어 말한다. 저자 역시 누구보다 그 시절을 악으로 버텨왔기에 이런 힘 있는 메시지가 가능했던 것. 이제, 스무 살의 클레오파트라처럼 강하고 현명하고 아름다워질 시간이다.

키가 작고 통통하고 못생긴 여자 아이가 있었다.
아버지는 빚이 많았고, 무능력했다.
설상가상으로 바람둥이기까지 했다.
그런 아버지 때문에 마음고생을 너무 많이 했기 때문일까.
엄마는 일찍 세상을 떠났다.
십 대 시절, 그녀는 키가 크고 날씬하고 예쁘고 뛰어난 자매들 속에서 묻혀 살았다.
세상 그 누구도 그녀를 주목하지 않았다.
그녀의 전설은 이십 대부터 시작되었다.
그녀는 세상 모든 남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고, 세계 최고의 능력과 부를 손에 거머쥐었다.
그리고 마침내 불멸의 존재가 되었다.
지금 클레오파트라, 그녀의 이야기 속으로 들어가보자.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PART 1 자존감이 특별한 내면을 만든다
“나를 믿어라”
성공을 위한 준비
자신감의 크기는 자존감의 크기가 결정한다
변화의 시작
감사와 성공을 부르는 두 권의 일기

PART 2 불가능을 이겨내는 힘
사람을 사로잡는 1%의 매력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진다
마음속으로 그린 순간
상대를 사로잡는 강력한 비법
목숨을 걸고 말한다는 것

PART 3 듣고, 생각하고, 성찰하기
고대 그리스식 공부법
잘 듣는 것이 중요한 이유
어떻게 생각하고 성찰할까
기억의 궁전, 아르스 메모리아에

PART 4 거대하고 아름다운 당신만의 판을 준비하라
강하고 지혜로운 여자의 태도
‘엄마처럼 살지 않겠다’는 것의 의미
질문과 목적에 집중할 수 있는 힘
강하고 아름답고 현명해질 시간
아버지의 그늘에서 벗어나라
바보들이 만든 판은 바보들에게

PART 5 Do It Yourself!
불합리한 것을 이기는 지혜
부자의 사고방식
문제는 흙수저가 아니다
클레오파트라의 재테크
강한 의지의 힘
인문학 독서로 무장하라

PART 6 가장 아름다운 결정
두 가지 길
불멸의 존재가 되다
“나는 최초의 여자 알렉산더가 될 테니까 ”

|역사노트| 클레오파트라 이야기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