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뼈 있는 아무 말 대잔치 (이왕이면 뼈 있는 아무 말을 나눠야 한다)
뼈 있는 아무 말 대잔치 (이왕이면 뼈 있는 아무 말을 나눠야 한다)
저자 : 신영준|고영성
출판사 : 로크미디어
출판년 : 2018
ISBN : 9791129489159

책소개

누군가의 아무 말에 골똘히 고민한 뼈를 넣어 담담하게 풀어쓴 이야기!

《완벽한 공부법》, 《일취월장》의 두 저자, 신영준과 고영성이 쓴 성장 에세이 『뼈 있는 아무 말 대잔치』. 《완벽한 공부법》, 《일취월장》에서 각각 공부와 일을 통해 무언가 성취를 하는 데 초점을 맞추었다면 이번에는 성장을 막는 고정관념이나 사회에 만연해 있는 오해, 인생을 살다보면 겪는 일 등을 통해 성장을 이야기한다.

수천 개의 소셜 미디어 글에서 모은 주제 중 너무 진지하지도, 그렇다고 너무 가볍지도 않은, 편하게 들을 수 있는 이야기를 뽑았다. 행복, 후회, 자기 계발, 나쁜 상사, 꿈, 갑질, 차별, 아침에 일어나기, 미움, 조직 생활, 오해, 부모, 결혼, 관계, 노력, 실패 등 꼭 이야기해 주고 싶었던 주제를 뽑아 성장한다는 것은 무엇인지 생각해볼만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뼈아대 #신영준 #고영성 #성장_에세이
당신을 위한 성장 에세이


뼈 있는 아무 말 대잔치는 [완벽한 공부법], [일취월장]의 두 저자가 쓴 성장 에세이다. 소셜 미디어에서 관찰한 수천 개의 게시물 중 행복, 후회, 자기 계발, 나쁜 상사, 꿈, 갑질, 차별, 아침에 일어나기, 미움, 조직 생활, 오해, 부모, 결혼, 관계, 노력, 실패 등 꼭 이야기해 주고 싶었던 주제를 뽑아 이야기 안에 ‘뼈를 넣어’ 썼다.

앞선 [완벽한 공부법]과 [일취월장]이 각각 공부와 일을 통해 무언가 성취를 하는 데 초점을 맞추었다면 이번 [뼈 있는 아무 말 대잔치]는 성장에 초점을 맞췄다. 두 저자는 성장을 막는 고정관념이나, 사회에 만연해 있는 오해, 인생을 살다보면 겪는 일 등을 통해 성장을 이야기한다.

저자들은 책의 내용에 공감을 해도 좋고, 다른 관점에서 생각해봐도 좋다고 말한다. 왜냐하면 독자 여러분이 내용에 공감하면서 새로운 영감을 얻을 수 있고, 다른 관점으로 바라보는 독자의 말에 있는 배울 점을 통해 뼈 있는 말에 살까지 더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

두 저자는 독자들이 이 책을 보고 나서 각 꼭지의 주제에 대해 5분이라도 생각해보길 권한다. 각자의 시선에서 같은 주제에 대해 고민하다 나온 결과로 인해 사회에 누적된 피로와 걱정이 조금이라도 줄어들기를 바라고 있다.

각 꼭지의 마지막에는 해당 주제에 대해 잠시나마 생각해볼 수 있도록 정리한 페이지를 구성했다. 바쁜 독자들이나, 해당 주제를 간결하게 정리된 내용으로 보고 싶은 독자들에겐 또 하나의 소소한 도우미가 되어 줄 것이다.

[완벽한 공부법], [일취월장]의 두 저자가 쓴
당신을 위한 성장 에세이


성장한다는 것은 무엇일까. 몸이 자라는 것, 특별한 일을 이루어내는 것, 무언가 깨닫는 것 등 다양한 이야기가 가능할 것이다. 신영준 박사와 고영성 작가의 성장 에세이 [뼈 있는 아무 말 대잔치]를 보고 있으면, 성장이라는 것은 늘 보고 생각하던 것에서 떠나서 조금이라도 다르게 바라보게 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이 든다.

우리는 나이를 먹을수록 어릴 적 익숙했던 학교나 친구를 떠나 새로운 곳으로 나아가는 일을 겪게 된다. 새로운 장소, 새로운 사람들 혹은 늘 익숙했던 것들이 다시 새로워지는 일을 겪다보면 새로운 흔적을 남기기 마련이다. 그렇게 쌓인 흔적들이 모이고 다시 되돌아볼 때면 그 당시 바라보던 시선이 아닌, 새로운 시선으로 바라보는 경우가 있다. 이런 경험을 통해 우리는 성장한다고 할 수 있지 않을까.

해 주고 싶은 이야기를 모아 보니
아무 말 대잔치가 되었다.
하지만 뼈를 빼지는 않았다.

두 저자는 소셜 미디어를 통해 다양한 이야기를 모았다. 3년 동안 수천 명의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꼭 해주고 싶은 이야기가 많았다고 한다. 모든 이야기를 다 할 순 없었기에 수천 개의 소셜 미디어 글에서 모은 주제 중 너무 진지하지도, 그렇다고 너무 가볍지도 않은, 편하게 들을 수 있는 이야기를 뽑았다.

읽다보면 공감이 가는 부분도 있을 것이고, 한편으로 다르게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두 저자는 둘 다 좋다고 말한다. 공감하는 사람에겐 영감을 줄 수 있을 것이고, 다르게 생각하는 사람의 말에서 배울 점을 찾아 뼈에다 살을 붙일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이처럼 두 저자는 성장은 새로운 시선, 다양한 시각을 나누는 것에서 시작한다고 말하는 듯하다. “다양한 형태의 교감은 우리의 정신세계를 더욱 풍요롭게 만든다. 그래서 우리는 함께, 이런저런, 이왕이면 뼈 있는 아무 말을 나눠야 한다.”는 저자의 말처럼 말이다.

이 책의 각 꼭지 마지막 쪽에는 아무 말 요약과 뼈 있는 한마디라는 페이지가 있다. 해당 페이지에는 꼭지 내용을 요약하거나, 핵심이 되는 글귀가 적혀 있다. 독자 여러분이 꼭지를 보고, 5분 동안 생각할 시간을 가질 때나 책을 다시 읽을 때 보기만 해도 내용이 떠오를 수 있게 도와주는 도우미가 되어 줄 것이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머리말

□ 너무 자주 하는 7가지 오해
□ 고통은 오로지 자신의 몫이다
□ 30대가 된다고 하니 마냥 서글프다
□ 일 못하는 사람의 6가지 특징
□ 인생 선배의 개념 주례사
□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후배를 위한 지극히 개인적인 조언
□ 좋아하는 일을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
□ 내가 20대에 정말 잘한 3가지
□ 잘하는 게 없어요
□ 37살에 자기 계발을 하는 이유
□ 소통의 달인이 되는 3가지 비결
□ 사회생활의 가장 강력한 무기!
□ 과연 그것이 당연한 것인가?
□ 나쁜 위로의 5가지 유형
□ 공감 능력이 뛰어난 사람들의 5가지 습관
□ 멘탈 금수저
□ 후회를 최소화하는 선택
□ 2년 만에 목표를 달성한 방법
□ 미안하지만 불가능합니다
□ 일하면서 자기계발하는 8가지 방법
□ 꼰대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 내가 생각하는 엘리트
□ 우리는 왜 힘든가?
□ 회사에서 미움 받을 용기
□ 모두가 싫어하는 상사의 5가지 특징
□ 이별을 제대로 하는 법
□ 가슴 아픈 실수, 미안해
□ 평균보다 멘탈이 강한 사람의 10가지 차이
□ 습관을 바꾸고 싶다면 무조건 적어라
□ 완벽한 하루
□ 성공하는 사람들이 ‘거부’하는 9가지
□ 나는 100번의 기업 강연을 통해 무엇을 보았나?
□ 스타트업, 해도 괜찮을까요?
□ 행복의 전염
□ 너무 뻔해서 어처구니가 없는 성공의 비밀
□ 나는 차별을 몰랐다
□ 미라클 모닝이 있으면 미라클 나이트도 있다
□ 분노가 솟구쳐 오를 때
□ 호랑이가 뛰어오면 어쩔 수 없이 뛰게 된다
□ 친구들과 밥 먹으면 왜 그렇게 많이 먹게 될까?
□ 부모가 된다는 것
□ 부모로 산다는 것
□ 학교 가기가 싫다면
□ 자녀의 재능을 잘 알고 있다는 착각! - 재능론의 허상
□ 내 딸은 누구와 결혼시킬 것인가?
□ 인생을 즐겁게 살 수 있는 6가지 방법
□ 잘나가는 조직의 특징
□ 진짜 ‘사짜’ 산업혁명인가?(Feat. 프로주례러)
□ 과거로 돌아갈 수 있다면
□ 인생이 던지는 4가지 질문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