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위대한 개츠비
위대한 개츠비
저자 : 스콧 피츠제럴드
출판사 : 열림원
출판년 : 2023
ISBN : 9791170401964

책소개

『위대한 개츠비』는 F. 스콧 피츠제럴드의 장편소설로, 미국 문학사에서 가장 중요한 작품으로 손꼽힌다. 1920년의 뉴욕과 롱아일랜드를 배경으로 하는 이 소설은 밑바닥에서부터 시작해 부를 일군 개츠비, 그의 꿈이자 사랑인 상류층 여성 데이지, 그의 사촌이자 이야기의 화자인 닉, 그리고 데이지의 남편 톰을 중심으로 꿈과 사랑, 욕망과 허상을 다룬다. 피츠제럴드는 황홀하게 빛나지만 깨어지기 쉬운 샴페인 잔 같은 시대의 모습을 자신이 실제로 겪고 통과한 인물과 경험을 바탕으로 섬세하게 묘사한다. 피츠제럴드의 작품 중 가장 훌륭하다고 평가받는 『위대한 개츠비』는 영화, 연극 등 다양한 형태로 재해석되어 오늘날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열림원 세계문학의 『위대한 개츠비』는 ‘최고의 번역’이라는 찬사를 받은 바 있는 김석희 번역가의 번역으로 독자들과 만난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모던라이브러리 선정 ‘20세기 100대 영문학’ 2위
〈타임〉지 선정 ‘20세기 100대 영문 소설’

『위대한 개츠비』는 F. 스콧 피츠제럴드의 장편소설로, 미국 문학사에서 가장 중요한 작품으로 손꼽힌다. 1920년의 뉴욕과 롱아일랜드를 배경으로 하는 이 소설은 밑바닥에서부터 시작해 부를 일군 개츠비, 그의 꿈이자 사랑인 상류층 여성 데이지, 그의 사촌이자 이야기의 화자인 닉, 데이지의 남편 톰을 중심으로 꿈과 사랑, 욕망과 허상을 다룬다. 피츠제럴드의 작품 중 가장 훌륭하다고 평가받는 『위대한 개츠비』는 영화, 연극 등 다양한 형태로 재해석되어 오늘날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2013년에는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주연의 영화로 만들어져 대중의 사랑을 받는 영원한 고전이라는 점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그의 꿈은 이제 너무나 가까이 있어서,
손만 뻗으면 얼마든지 붙잡을 수 있을 것처럼 보였다.”

빛나지만 깨지기 쉬운 샴페인잔 같은 인물들의 욕망
멀리서 점멸하는 불빛, 그 하나의 불빛을 붙잡으려 했던 한 남자의 이야기

뉴욕의 증권회사에서 일하는 닉 캐러웨이는 웨스트에그로 이사해 매 주말마다 화려한 파티를 여는 제이 개츠비의 이웃이 된다. 닉은 그의 저택에서 열리는 파티에 초대받고, 그가 성대한 파티를 열었던 이유가 5년 전 헤어진 연인 ‘데이지’를 만나기 위해서였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닉의 도움으로 “열렬하게 기다려왔던” 데이지와 재회한 개츠비는 모든 것을 5년 전으로 되돌리려고 한다. 데이지를 찾아 그녀와 헤어지기 전으로 돌아가는 것, 그것이 개츠비의 ‘꿈’이었으나 그 꿈은 이루어질 수 없었다. 개츠비가 자신을 내던져 키워온 환상은 이루어지기에 너무 큰 것이었고, 현실의 데이지는 그것을 충족시켜주지 못했다. 꿈에 대한 개츠비의 열망, 그리고 희망에 대한 끝없는 애착은 그를 ‘위대하게’ 만들었지만, 모든 거대하고 화려한 것들이 그렇듯 개츠비의 꿈도 결국은 무너지고 깨어지기 쉬운 것이었다.
소설 속 인물들은 각자의 욕망, 꿈을 품고 그것에 가까워지려 다른 이들에게, 또 자신에게 상처 주는 일을 마다하지 않는다. 가벼운 하룻밤의 유희 속에 섞여들어 내일이 오지 않을 것처럼 사는 이들은 아침이 오면 텅 비어버리는 개츠비의 저택처럼 얕고 속물적이다. 피츠제럴드는 자신이 직접 통과한 시대적 경험, 그리고 자신의 주변 인물들을 바탕으로 이 소설을 집필했다. ‘아메리칸 드림’이 더 이상 유효하지 않은, 공허했던 한 시절의 모습이 피츠제럴드의 섬세한 묘사로 펼쳐지는 이 소설은 비교적 단순한 플롯을 바탕으로 하지만 시대의 모습을 내밀하게 포착해낸다.

김석희의 번역으로 만나는 미국 문학 최고의 고전
1920년대의 미국 ‘재즈 시대’의 생생한 고증

진정성 없이 과장된 대화와 뜬소문, 출세와 돈을 위한 거짓말, 우월감에 도취된 계급사회의 수혜자들…… 『위대한 개츠비』는 모든 것이 넘쳐났지만 사실은 텅 비어 있었던, 미국 동부의 1920년대로 독자들을 초대한다. 열림원 세계문학의 『위대한 개츠비』는 이러한 시대상에 대한 이해를 돕는 김석희 번역가의 상세한 각주와 매끄러운 번역 제공한다. 또한 자세한 해설을 통해 스스로를 “절대 경량급 작가가 아니다”라고 생각했던 피츠제럴드의 속마음이나, 작품 속 배경이 된 “그레이트넥의 떠들썩한 나날” 등당대의 상황과 집필 배경 역시 놓치지 않고 설명해주며, 독자의 이해를 돕는다. 이번 개정판은 초판 발행으로부터 10년이 지난 점을 고려해 표현을 더 다듬었으며, 몇 개의 오류를 수정했다. 독자들이 가장 신뢰하는 번역가, 김석희의 번역으로 미국 문학의 정수이자 피츠제럴드의 역작인 『위대한 개츠비』를 만나보기 바란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제1장
제2장
제3장
제4장
제5장
제6장
제7장
제8장

작품 해설
프랜시스 스콧 피츠제럴드 연보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

  • TOP